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원을 조사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한 세계보건기구(WHO) 전문가팀이 우한(武漢) 수산시장에서 중요한 단서를 발견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HO 팀의 일원인 페터 다스작은 이 매체와 화상 통화에서 코로나19 발원과 인수 교차 감염에 대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여주는 몇 가지 진짜 단서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다스작은 이번 조사 중 우한시 중심에 위치한 수산시장에 대한 조사가 가장 유의미했다고 강조했다.
이 수산시장은 2019년 12월 코로나19 집단 발병이 일어난 곳이다.
그는 수분이 많은 수산물시장에서는 해산물과 야생동물을 포함한 육류가 팔리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시장 상인과 손님에서 코로나19가 발병했음을 고려할 때 이곳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동물에서 사람으로 옮겨간 곳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스작은 "코로나19 발병 직후 수산시장이 문을 닫고 청소했지만, 여전히 많은 물품이 남아 있었다"며 "사람들이 서둘러 떠나면서 장비와 도구를 남겼고 우리는 그것들을 조사했다"고 말했다.
그는 오는 10일 조사팀이 중국을 떠나기 전 주요 조사 결과가 공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역시 중국은 지구의 암덩이리
중국놈들... 특히나 시진핑의 자신의 권력 유지를 위해 내 외적으로 불거진 불리한 사건과 정세를 덮기 위해 코로나 바이러스를 퍼트렸을 가능성이 큰듯 합니다.
그러고도 남을 것들임... ㅡㅡ;
중국놈들은 이번 코로나(우한 폐렴)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를 본 전 세계 국가 및 국민, 기업 등등에게 천문학적인 피해 보상을 해줘야 함...
피해 보상을 하다가 나라가 망해서 갈기갈기 찢겨져야 함...
그걸 사 쳐먹고 지역에서 자연합성으로 바이러스가 변이되어 우한코로나19 발생. 이게 펙트.
그래서 최초로 연구하던 짱께들도 코로나 백신이나 치료제 못 만듬. 기본 설계도는 있지만 변이되어나온 코로나19는 없기때문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