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대로 같은 막히는 시내 주행중에 트래픽 잼 어시스트는 진심 땡기네요..
울나라에서는 이렇게 가면 옆에서 막 껴들라나요.. ㅋㅋ
거의 반 자율주행이네요.. 악셀 브레이킹은 물론이고 핸들까지 지가 틀어 주니..
a4 모든 모델에 다 나오는건지 최상급 콰트로에만 나오는건지는 몰긋지만..
진심 편해 보이네요...
신형 파사트에는 혹시 들어 갈란가요?;
도산대로 같은 막히는 시내 주행중에 트래픽 잼 어시스트는 진심 땡기네요..
울나라에서는 이렇게 가면 옆에서 막 껴들라나요.. ㅋㅋ
거의 반 자율주행이네요.. 악셀 브레이킹은 물론이고 핸들까지 지가 틀어 주니..
a4 모든 모델에 다 나오는건지 최상급 콰트로에만 나오는건지는 몰긋지만..
진심 편해 보이네요...
신형 파사트에는 혹시 들어 갈란가요?;
스티어링휠 손 놓고 운행은 가능하나 상당히 위험합니다.
물론 자동차가 어느정도는 커버는 해주지만 급작스런 끼어들기하는 차량이나 급커브에서는 상당히 위험해요.
뭐 끼어들기 정도는 지가 알아서 어느정도 커버해 주지만 ..
C클은 손놓고 탄다 판단이 되면 핸들에 손 올려놓으라고 모니터에 알려주고 경고음 날립니다.
기능이 되더라도 핸들에서 손놓고 운전하는 행위는 위험해요.
물론 직선도로 또는 완만한 곡선 도로 같은데서 잠깐 딴짓을 해야할 일이 있거나 할땐 정말 편합니다만 ..
핸들 살짝 잡고 있으면 지가 커브길에서는 커브틀고 차량 간격 조정값에 의해 스스로 속도를 줄이거나 출발 합니다.
자동차가 운전에 개입하는걸 싫어 하는 분들은 이 기능이 짜증날 수도 있어요.
호불호가 있을듯 ..
씨클의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도 실제로 트래픽이 걸리는 구간에서 사용하는게 편리합니다. 하지만 저 기능은 트래픽 구간에서만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에요.
기능에 대한 명칭도 같은 기능을 브랜드사마다 달리 부르는 것 뿐이죠.
트래픽 구간 이라고 해도 갑자기 끼어드는 차량에 대해서 사람보다 빠른 처리 능력은 부족하다는 말씀을 드린겁니다. 직접 운행 해보시면 알아요. 저속이든 고속이든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 가슴이 쿵쾅대는 경험을 해보시면 아직은 사람이 개입해야하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실겁니다.
현행모델도 acc 해외에는 있고 국내에는 없는걸로 봐서 a6 상위트림 이하는 안들어갈꺼같다는..
물런 들어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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