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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프엘프 24.07.01 09:19 답글 신고
    1,2단은 원래 그래요.

    1,2단은 힘이 쎄니까 그만큼 엑셀 뗄때 반동도 세게 오는것.

    1500RPM에서 꿀렁거리는건 잘 모르겠네요 그것도 저속에 저RPM이라 그런거같긴 한데 말이죠
  • 레벨 중령 1 박조벽체밑둥통아 24.07.01 09:23 답글 신고
    1500rpm에서도 클러치 밟지않고
    엑셀 떼면 꿀렁입니다.
    저 아직 수동차있구요 자동도 몰아요
    자동변속기도 1단을 수동으로 고정시켜놓고
    악셀 밟다가 놓으면 꿀렁입니다.
  • 레벨 준장 슬램덩코 24.07.01 09:20 답글 신고
    수동만 30년넘게 탄 사람으로서

    꿀렁꿀렁 한다는게 1단출발때와 변속타임에

    RPM전달이 페달밟는것과는 다르게 즉각 전달이

    안될때 나타나는 현상인데 그건 운전미숙이 아닐듯
  • 레벨 중령 1 박조벽체밑둥통아 24.07.01 09:20 답글 신고
    포르쉐 수동도 1단 고정하고 깊숙히 밟다가
    변속없이 엑셀에서 발을 떼면 꿀렁입니다.
    1단으로 달리다가 엑셀에서 발을 떼려면
    클러치를 밟아서 디스크를 분리해야죠
    2단도 마찬가지예요.
    3단부터 꿀렁임이 없는 이유는
    엔진회전수와 기어회전비 차이가 많이 안나서 그런겁니다.
    운전 방법이 잘못된거예요
    차량 이상이 아니라 운전자 이상
  • 레벨 이등병 리베리안 24.07.01 10:18 답글 신고
    그건 몰랐습니다 저단에서는 단수를 오르내릴게 아니라면 클러치를 분리해야하는군요
  • 레벨 중령 1 박조벽체밑둥통아 24.07.01 13:07 신고
    @리베리안 클러치 분리시간이 길면
    레브매칭이 힘들어서
    다시 클러치 붙일 땨
    변속이 매끄럽지 못합니다.
    1단 0km~25km
    2단 25km~40km
    3단 40km~55km
    이런식으로 구간별로 단수를 마음에 심어두고
    클러치 떼고 붙이는 시간을 줄여서
    적정속도에 적정rpm으로
    클러치를 붙여놓는게
    안전상에도 좋고 변속감 익히기도 좋습니다.
  • 레벨 소위 1 미친분타 24.07.01 09:23 답글 신고
    오토는 유체클러치라서 엑셀을 갑자기 떼어도 부드럽겠지만 수동은 다릅니다.
    수동은 클러치 미트 상태에서는 특히 저단에서 발을 떼면 엔진브레이크가 쎄게 걸리죠.
    방지책으로는 저단에서 엑셀을 부드럽게 떼야합니다. 정차를 위한 감속 때는 클러치를 밟아주는 것도 방법이죠.
  • 레벨 이등병 리베리안 24.07.01 10:19 답글 신고
    맞습니다 정차시 서행시 그런일이 많이 일어났습니다. 클러치를 밟아야하는군요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4.07.01 09:37 답글 신고
    1,2 단은 민감함. 개꿀렁거림.

    얼른 3단 올려줘야 함.
  • 레벨 대장 바지사장 24.07.01 10:06 답글 신고
    와앙~ 촥 와앙 ~ 촤악 와아아아앙~ 촥 와아앙~ 와아아~ 왕~ 와앙~ 촥 저단은 이렇게 바로 바로 바꿔야 함
  • 레벨 중장 MrGom 24.07.01 10:09 답글 신고
    트럭 수동오래 몰다보니
    어지간한 오르막이 아니면 그 꿀렁임 때문에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전 트럭평지에서 출발 2단 반클러치로로 갑니다.

    그리고 prm보고 3단 칩니다.

    1,2단에 대해서는 인식이 그냥 꿀렁거림이 심할 수 밖에 없다 란 인식이 있어서요.
    물론 기술적인 부분은 1도 모르지만 그래서 2단부터 넣고 타는 트럭아재 1인입니다.
  • 레벨 중령 1 박조벽체밑둥통아 24.07.01 13:02 답글 신고
    2단출발은 클러치 소모가 심해지고
    약간만 언덕이더라도 삼발이 스프링에
    압력이 많이 가해져서
    스프링 약화의 원인이 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소위 스베루
    (마찰부족으로 클러치가 갈리듯이 헛돌다가 붙는 현상)이 심해지죠
    1단 출발을 1500rpm으로
    살짝 거동하듯 쳐주시고
    2단 출발하시는게 차 건강에 좋습니다
  • 레벨 대령 2 전체선택 24.07.01 10:10 답글 신고
    운전 10년 넘게 해도 (에어컨 ,히터)바람 방향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는(법으로 정해진건 아니지만 비 올때와 추운날등) 사람 수두룩,,
    친절하게 설명해주면 그런줄 알아먹는게 아니고
    꼭 지편 들어줄 만한 사람 앞에 끌고(?)가서 설명한 내용이 맞는지 물어봄,ㅋㅋㅋㅋ~~
  • 레벨 이등병 리베리안 24.07.01 10:20 답글 신고
    이해가 안되어서 한번 더 물어봤습니다 잘 몰라서 그래요
  • 레벨 대령 2 전체선택 24.07.01 11:35 신고
    @리베리안 아이고~ 뭔가 오해가 있으신듯,(제 글이 그랬나 보네요 죄송-.-;;;)
    읽다보니 갑자기 그때 그3끼가 떠올라서,,,-.-;;;;;;;
    악셀 발끝(엠지로 밟는다는 느낌)으로 밟고
    클러치 접점과(늦게 밟는듯) 기어 변속 포인트를 제대로 알지 못해 그런거 같은데
    (1년 넘었는데 이걸 아직 모른다는게 말이 안되긴 하는데,,)
    클러치 밟는 왼 발의 위치가 잘못돼서 그럴수도 있습니다.(왼발 엄지와 아래 제일 볼록 나온부분과 두번째 발가락 까지 만으로 밟는 느낌??)
    평지 기준으로
    1단~~>2단 차 바퀴가 구르면(걷는속도 정도.)
    2단~~>3단 탄력(가속)을 받는 느낌(달리기 출발할때 같은느낌)
    차없는 (경사가 심하지 않은)오르막길에서 반클러치로(저RPM으로) 2초이상~ 차를 정차 시키는 연습 한두번 해보고 발끝 감각을 잊지 마세요.
    (반클러치가 안좋긴 합니다만 이때 냄새가 나거나 rpm이 치솟거나 차가 울컥거리지 않고 어느정도 일정한 회전수를 유지 할수 있어야 운전하는 차의 클러치 포인트와 출력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다는 얘기)'
    (뒤에 대기차량 없을때) 평지에서 악셀 없이 출발 하는 연습 한두번 해 시는것도,,,,
  • 레벨 중사 1 야발라바하이발모 24.07.01 14:16 답글 신고
    수동은 변속이나 엑셀에서 발을 완전히 떼기전에 클러치 기본으로 밟아 주는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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