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소유하고 있는 2018년식 k9차량이 이번 정기검사에서 배출가스 불합격 통보를 받아 다시 재검을 받아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6번 해드볼트가 풀렸을거라는 의심소견을 받아 9월22일에 전주기아직영사업소에 차량을 예약하여 입고 하였습니다. 입고 진행후 어드바이저 상담 신청을 하였으나 상담은 없었고 그냥 이차에 이증상이냐 이렇게 물어보고 그렇다 하니 차키 놓고 가라하여 상담은 나중에 하려나보다 하고 기다리는중 차량 수리중이라고 모니터에 뜨기에 다시가서 상담을 안했는데 무슨 수리냐?물어보니 어물쩡 넘기더니 엔지니어가 작업장으로 가자고하여 차량을 확인해보니 6번 헤드볼트 부분에 누유 확인 그리고 배기가스 관련하여 물어보니 이건 여기가 아니라 다른곳이다라는 안내를 받음 그래서 기아에서 여기로 오라고 해서 난 예약잡고 온거고 그럴꺼면 처음부터 다른곳이라 말해줘야하지 이게 뭐하는거냐 따지니 이차량은 15만키로에 육박해서 보증끝났으니 차빼라는 식의 통보...
저는 기아자동차 전주서비스에 수리 요청을 한적도 없고 점검을 요청하였으나 일단 보증끝났으니 차빼라고만 반복하여 안내 그래서 본사에 전화하여 아니 엔진헤드볼트가 풀리는게 말이되냐 물어보니 대답회피 그리고 배출가스문제는 차량 본넷에 24만키로 15년이라고 보증기간이 명시되어있는데 뭐가 보증이 끝났다는 거냐 물어보니 12만키로 넘었으니 보증끝났다 그러니까 우린 해줄게 없다 란 통보를 받았습니다. 이게 말이나 되는 상황인지 모르겠습니다. 배출가스 문제로 본사통화후 예약완료하였는데 여기로 왜 왔냐는 말을 듣고 고치고 싶으면 니가 다시 예약잡고 다른곳으로 가라는 식의 태도 그리고 헤드볼트가 풀리는것은 차량결함에 속하는 부분인데 이부분도 보증끝이니 나몰라라 이게 정말 말이 되는 상황인지 모르겠습니다.
상황을 정리하자면
1. 080-200-2000번 기아서비스 통화후 차량 6번헤드볼트 풀린거같으니 점검요청
그리고 배출가스 처음에 불합격 받았으니 확인요망
그리고 네비게이션 조광기능 문제있으니 확인요망 이렇게 3가지 항목 본사통화후 전주직영서비스센터 예약접수완료
2.9월22일 기이서비스센터 입고
3. 차량점검중 6번 헤드볼트 누유확인
4. 배출가스관련 여기아니니 다른곳으로 가라 통보
5. 이차량 보증기간 만료되었으니 차량 빼가라 통보
6. 본사 통화후 해당지역 센터장 통화요청
7. 해당 전주서비스센터 센터장 전화요청 묵살
8. 9월25일 월요일 아침 9시 기아 본사통화
9. 본사입장 서비스센터에서 전화안가면 어쩔수없다함
10. 보증기간관련 전주서비스센터에 모든권한이 있고 기아자동차 주식회사는 권한없음
11. 현시간 14시 40분까지 전주서비스 센터 연락없음
12. 15시경 전주 서비스 센터 책임이란사람에게 전화가옴 그래서 약 1시간 가량 서비스센터 방문후 대화 중 본넷에 적혀있는 배기가스관련 보증사항에 대한 문의를 하였으나 그것은 보증수리가 아닌 고객이 이차량을 소유함에 있어 15년동안 아니면 24만키로를 타는동안 잘 관리하라는 뜻에서 적어놓은 스티커라는 괴변을 하여 본사에 문의하니 상담사는 보증기간이 맞다고하고 상담센터팀장은 그건 보증기간이 아니며 서비스 센터에서 그렇게 말한거면 그게 맞는거다라는 괴변을 함
이상 지금까지 격은 일을 말씀드립니다.
이게 과연 정상적으로 흘러가는 전개 과정인지 모르겠습니다. 차량의 결함이 있으면 점검을 하고 유상이면 유상 무상수리면 무상 수리 결정을 해야지 점검도 안하고 자기들 실수는 나몰라라 하며 니 알아서 해라 라는 식의 태도는 말이 안된다 생각합니다.
엔진오일압력 경고등 안들어오면 대상 아님
배기가스 보증과 전혀 상관없음
5년12만 보증 종료로 유상대상
일
가
입
엔진오일압력 경고등 안들어오면 대상 아님
배기가스 보증과 전혀 상관없음
5년12만 보증 종료로 유상대상
일
가
입
궤변 - 상대편을 이론으로 이기기 위하여 상대편의 사고(思考)를 혼란시키거나 감정을 격앙시켜 거짓을 참인 것처럼 꾸며 대는 논법.
차량설명서 메뉴얼 보면 정보가 있어요.
본넷에는 저렇게 적어놓곤
배기 관련 일부부품 최대 보증기한을 적어놓은겁니다 흉기가 양아치..마즘 아마 제기억으론 최대 보증 걸린 부품이 배출가스 자가점검 장치 인가? 그럴꺼에요 그외..님은 보증 기간 다 지난거 맞아요
배기관련 어디가 고장난지 모르겠으나 15만키로면 보증 끝난건 맞아요
배기가스부품은 종류에 따라 7년/12만km, 5년/8만km 되어있고요
두가지 모두 무상수리기간이 경과되었고,
헤드볼트 풀림?과 배기가스 부적합 연관성을 증명하기 어렵고
6번쪽에 누유가 보인다고 하면 헤드볼트보다는 가스켓 노후화로 인한 누유를 더 의심해햐겠죠
차량설명서에 배출가스 관련 부품은 5년8만 또는 7년12만 적혀있어요
K9 일반부품과 엔진미션 5년 또는 12만키로 보증기간인데, 이미 보증기간 종료되었으면, 유상수리 입니다.
씨부리고 논점과 상관없는 단어 지적오지고
글쓴님 아뭏튼 잘해결하길 바라고
센터에 정확히 다시한번 물어보시고
정 안돼면 사설서 고치세요 맘고생마시고요
(2) 글을 좀 잘 씁시다.
현장에서는 규칙에 따라서 유상 수리 해야 되는거고, 그렇게 안할려면 차 빼는게 맞는데...
차를 제대로 못 만든 기아가 잘못했고 도의적인 책임을 져야 되는건 공감하나,
규정을 벗어난 행위를 해 달라고 현장에 클레임 넣고 공론화 시켜서 목적 달성을 하시려는거라... 음...
처리되면 글 펑의 가능성이 아주 높아 보임.
헤드폴트는 엔진 커버안쪽에 있는데 무슨수로 누유확인하나요? 밖으로 샜나요?
보증수리기간 끝났는데 뭔 심보로 보증수리 안 된다고 난리치는건지요?
뭐 차 한 대 뽑았다고 평생 공짜로 제조사에서 관리해줘야하나요?
돈 주고 정당하게 서비스 받으세요. 보증기간 지난 사항가지고 억울해하지마시고.
게다가 헤드볼트 풀린거랑 배기가스랑 도대체 뭔 상관이랍니까?
작문실력부터 좀 키워야 할듯
6번 헤드볼트 풀림의 의견을 처음 제시한게 어디인가요?
어찌됐든 그 의견듣고 서비스에 들어갔고, 서비스측에서는 당연히 확인 필요하다 판단되어 정비실 들어갔고... 그와중 보증이 끝난 차량이라 무상수리는 안된다고 안내 해준듯한데, 지금 그게 불만이라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맞나요?
그럼 무상이 안된다는 내용을 걸고 넘어지는 내용으로 판단됩니다
보배드림 화력을 등에업고 무상을 목적으로 작성하신거라면... 심히 유감스럽습니다
마침표나 줄바꿈 이라도 해서 써주세요.
기아as참 별로죠.
차 배기구에서 홍어 삭힌 악취가 나서
센타 예약 잡고 갔더니 한참 이리저리 보고는
가짜휘발류 넣어 그렇다네요.
이거 가스차에요~ 했더니 자리를 피합니다.
촉매 바꿔보자 했더니
촉매는 쉽게 고장 나는게 아니고
그 전에 다른 부속들 약 7가지 정도
교체를 먼저 해보고
그다음 순서로 촉매 교체라 하더군요.
근데 다른 부속들은 보증기간 끝났으니 유상이라공.
나중에 동일 차 타는 지인 꼬셔서
카센타 가서 촉매 바꿔 끼우니 내차는 정상.
그차는 홍어 에디션.
함께 그 엔지지어 앞에 가서 상황 설명 했으나 안믿음.
촉매 바꿔 끼우고 왔으니 보라 했으나 수리 거부.
동네 큐서비스 아는분 소개 받아 찾아가 설명.
결국 촉매 무상교체 하고 정상화.
결론은 기아 ㅂㅅ
정리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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