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좀 케케묵은 주제이지만 아우디가 전륜기반인지, 사륜기반인지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미 기존에 제가 다른 커뮤니티에서 많이 올렸던 자료지만 보배드림에는 공유된적이 없어 한번 올려봅니다.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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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챕터 1 : 전륜기반, 후륜기반 용어는 한국에서만 쓰는 용어 >
< 챕터 2 : 전자식 콰트로는 front wheel bias, 기계식 콰트로는 rear wheel bias >
< 챕터 3 : 1980년을 기점으로 아우디는 사륜기반 브랜드가 되었다 >
< 챕터 4 : 2008년 MLB플랫폼을 기점으로 완성된 아우디의 스포츠성 >
포르쉐 마칸 역시 아우디 MLB 플랫폼으로 개발 되었기 때문에
파워트레인 레이아웃을 보면 프론트 헤비의 구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역시 아우디 MLB 플랫폼으로 개발 되었기 때문에
파워트레인 레이아웃을 보면 프론트 헤비의 구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가지 재밌는 점은 자동차 리뷰어들이 아우디를 리뷰할때는 앞이 무겁다면서 대차게 까대지만
포르쉐 마칸, 카이엔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리뷰할때는 프론트 헤비 얘기는 꺼내지도 않는 다는 것입니다.
차량 구조를 보면 명백하게 프론트 헤비임에도 말이죠.
자동차 리뷰어들의 이중성을 느낄수 있는 부분입니다.
< 챕터 5 : 전륜구동의 장점과 후륜구동의 장점을 합친 아우디 >
물론 전륜과 후륜의 장점만 합쳐진건 아닙니다.
전륜과 후륜의 단점도 같이 가져가게 되었는데요.
특히 FF방식 차량들의 특징인 프론트 헤비의 단점을 가지게 되었고
FR방식 차량들의 특징인 프로펠러 샤프트와 후륜 디퍼렌셜 추가로인한 무게 증가의 단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걸 다 상쇄할 만큼 독특한 주행질감과 주행안정성을 얻게 되었으므로
아우디만의 독특한 세팅 덕분에 독3사의 지위를 얻게 된것이라 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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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QpN1UkwOKrU
정작 코너링 한계점 스피드는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랩 타임도 더 잘 나오는 경우도 많구요~
아우디로 서킷 주행을 해보면 진입 언더만 잘 억제 하기만 하면
코너 탈출은 그냥 대충~ 풀악셀만해도 될 정도로 너무나도 안정감있게 서킷 주행이 가능합니다
차는 좋은데 아우디를 왜 사야하는지 브랜딩이 한국에서 제대로 안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은... 아우디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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