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는 현기 하이브리드 타고 있습니다만
최근 지인분이 16년식 S60 D4를 처분 한다고 하셔서 제가 가져올까 고민중 입니다!
13만이나 뛰었고 디젤 차량은 처음이라 고민인데요..
현재 타는 차가 문제는 없지만 워낙 2세대 S60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기에 싱숭생숭 합니다.
하루 출퇴근 거리가 왕복 70KM라 디젤 탈 조건은 맞는거 같은데 13만 탄 디젤 가지고 오면 가뜩이나 비싸다는 볼보 수리비에 정신을 못차릴까 두렵습니다...
혹여 가지고오게 된다면 사설에서 흡기/DPF클리닝, 타이밍벨트, 겉벨트, 미션오일 정도만 교체하고 타면 될까요??
중고는 구매가는 쌀지몰라도 유지비가 꽤 됩니다
유지비야 2~3배 정도는 생각 하고 있고 가지고 와서도 수리비로 300~500 정도 쓸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정비을 받으시면 될거예요.
사설이 싸다는건 볼보 정식 센터보다 싸다는것일뿐 싼게 얼마인지는 왜 말 안해줘요?ㅋㅋㅋㅋ
참고로 제네시스 g80 엔진 점화플러그+점화코일 6개 교체시 대략60만원 전후인데
볼보는 사설에서 해도 얼마? ㅋㅋ 이런걸 말해줘야 와 닿죠.
관리잘된 차사도 이상없어요..물론 신차보다는 메인터넌스비용이 더 발생되지만요..전 골프MK6 12년식 16만된거 사서 2년동안 아무 문제없이 잘타고있어요. 오일새긴 새긴커녕 비추는곳도 1도 없어요. 엔진이 머 딱 10만넘음 문제생긴다는것도 아니고 보배보면 또 몇십만타도 문제없이 잘 타는분들도 계시잖아요..아무래도 연식이있으니 소모품이나 고무부싱류정도는 교환하고 타셔야겠죠. 근데 볼보60 디젤은 아마 게트락DCT가 들어가 있을겁니다..제차가 전에 포드포커스디젤이었는데 같은 미션입니다..그거 무조건 미션한번은 내려야 합니다. 이건고질병이자 수동기반이니 클러치디스크 교체 무조건입니다..이건 골프처럼 흔치도 안아서 수리비도 꽤 나옵니다.
혹시 미션 수리 하실 때 대략적인 비용은 얼마나 나오셨나요??
13만 넘은 차량이면 구매 전 체크해보셔야 알겠지만, 200-300 이상 손 볼 곳 많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제 차량 중 한 대가 s90인데, 범퍼만 갈아도 300정도 나옵니다.
잘 생각하시고 구매하셔요
그냥 손 대면 기본이 100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심 되요~
제가 타는 것도 뽑기운이 좋았어서
5년 보증넘도록 고장하나없는데
볼보도 최근들어 뽑기운이 얘기가 나와요
게다가 볼보정식센터는 가겨깅 사악한 편이고요
랜드로버 재규어보다야 좋다지만,,
그래도 볼보가 페이스리프트한 이후 공격적으로
마케팅하던게 중국생산차가 많아지면서인거같은데
메이드인스웨덴 백프로차는 괜찮다는
평이 있어요
저차랑 비슷한 구매시기면
전 모델의 마지막라인업이라
잔고장 거의 다 수정된 완성차라고 보시면되요
13만이면 타이밍벨트 갈았는지 물어보세요
그거 센터에서는 180불렀던건데
성지는 얼마일지 모르겠네요
저도 2만 더 타면 바꿔야해요
성지가 가깝다면 우선 받아서
2~300은 수리하고 탄다생각하세요
태성카가 가까운데 흡기/DPF클리닝, 겉벨트, 미션오일 정도만 하고 타면 될까요??
와이퍼블레이드7.7
Egr밸브 흡기탈부착카본제거 23
인젝터 4개 교환 132
연료필터 9.9
타이밍풀셋 88
후방카메라 27.5
앞브레이크패드 디스크 25.9
브레이크계통수리 11
태성카면 볼보 명인클라스라고 저도 들아봤는데
여러모로 잘 됐네요
최소 브레이크와 타이어
안전관련 경정비는 하시죠
백만원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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