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사고나서 과실이 어떻게 될까 생각해서 문의 남깁니다
제가 보기에는 우리쪽 과실은 없어보이는데
그 사람이 와서 자기가 실수로 잘못 봤다고 사과까지 했는데 이제 쌍방이다 이럴까봐요
차가 진입하고 1~2초 있다가 오피러스 차가 휀다 범퍼쪽을 박고 갔습니다.
앞에 차선이 바로 합류 구간이라 뒤에차 보고 차선 변경을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차가 튀어나와서 박았습니다
사고 구간은 위에 있습니다.
뒤에도 없었고 직진하다가 차 옆에 안오는거보고 바꾸면 되겠다 생각했는데 갑자기 어디서 튀어나왔는지
운전자는 블랙박스도 없고 그냥 내려서 죄송하다고 말만하는데요.
상대방 보험회사는 과실이 어느정도 우리쪽에도 있을수도 있다고 하는데
이게 먼소리인지 모르겠네요 과속을한것도아니고 속도 30-40 서행하고 있었는데 옆에 차가 들어와서 박는다라
이래도 잘못이 있다면 있는거겠지만 참 어렵네요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고지점 뒤에 직진차선이 있는것 봐서는 어디서 온차량인지 알아야 함~
우측에 합류차선이므로 일부과실이 잡히는게 맞습니다.
본선에서 나오는 차량이 우선권이 있는것도 맞습니다.
그러나 우회전 차선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가해차량은 면할듯 합니다.
일부과실 나올듯요,
위처럼 천천히 합류하면 저런곳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특히 님 뒤에 있는 차량들은 환장합니다.
합류시점에 원선의 차들과 비슷할 정도의 속력으로 들어가서 합류해야 서로가 안전하게 합류가 가능합니다.
합류 본선이면 6:4 가해, 보다 서 상위에서 안전지대 밟은거면 상대가 가해일텐데.. 영상이 관건.
뒷영상없으면 보험사 따라가야할듯
블박차 기준 좌측 합류 차량 같은데
그러면 블박차 가해죠..
아래 영의정님글대로 과적검문소쪽에서 나온거면 블박차가 가해인거고
글쓴님 글대로 안전지대 침범이면
상대차가 가해인거죠..
과실 어쩌구 하면 다시 글써보세요.. 탈탈 털어봅시다 ㅎㅎ
화물차 과적검문소에서 나왔으면 블박 가해차량.
저런구간 신고를 자주하다보니....
검정차량이 가해자 같네요
사고지점만봤을때 블박차 직진만해도 되는 상황같은데.. 말이죠
이 기준이 적용되면 블박차가 유리하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우회전 차선은 하나고
현 사고 지점에서는 방어운전 할만한 껀덕지가 없어요
걍 100이네요
먼저 강력히 요구하세요 기다리면 과실 잡아서 던지기 합니다
100 처리 안해주면
경찰 사고 접수 하고 실선 침범으로 진단서 들고 12대 중과실까지
요구 할꺼라고 ㅋ
만약 뒤에서 오던 차량이라도 제 차량을 박을만큼 저렇게 했어야할까요? 제가 오피러스 운전자라면 뒤에서 오더라도 속도 줄여서 그냥 뒤로 따라갔을 거 같은데 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