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은 전방 영상 이후 후방영상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토요일 저녁에 사고가 났습니다.
사고 상황은 1차로(좌회전 차선)에 13톤 화물차가 있었고, 저는 2차로(직좌 차로)에 있었습니다. 함께 신호를 대기하다가 출발했는데 화물차가 뒤에서 두 번을 추돌했습니다. 출발하고 속도가 붙기 전에 일어난 사고라 다행히 뒷 범퍼와 라이트, 트렁크만 손상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좋게 해결하려고 했지만, 화물차 차주는 내려서 자신의 잘못을 전혀 인정하지 않고 오히려 제 잘못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화물차 차주가 사각지대 때문에 못 봤다고 했다면 기분이 이렇게까지 나쁘지 않았을 텐데, 제 잘못으로 몰아가더군요. 그래서 대인 대물 접수를 받고 끝내려고 했는데, 화물차 차주가 대인 접수를 거부했습니다.
제 보험사(KB)에서는 KB 보험으로 치료를 받고 구상권 청구를 하면 된다고 해서 자상으로 처리하고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화물공제와의 싸움이 이렇게 힘든지 몰랐습니다.
화물차 차주는 사고 직후 난 네 차를 보지도 못했고, 쳤을 때 느낌이 없어서 한 번 더 친 거라고 했습니다. 대인 대물 요청을 했을 때는 이를 인정했습니다. 이후 저는 집이 근처여서 어머니 상태 때문에 귀가했습니다. 하지만 후에 화물차 차주도 몸이 아프다며 대인 요청을 했다고 하더군요. 저희 매니저는 말이 안 된다며 거부했답니다. 그랬더니 화물차 차주가 나도 대인 접수 못 해준다고 했습니다.
사고 직후 화물차 차주가 잘잘못을 따지기 위해 경찰을 불렀지만, 경찰도 블랙박스를 확인하고 가피를 어느 정도 인지한 후 보험사끼리 처리하겠다며 돌아갔습니다. 대인 접수 문제로 다시 경찰서에 교통사고 사건 처리를 요청한 상황입니다.
혹시 화물공제회와 힘든 싸움을 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경험 있으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이후 공제조합측 담당자가
1. 사각지대에 있어서 못봤다는것이 블박차량의 잘못인가?
2. 위의 사고에서 블박차량이 해야 하는 "대비"란 무엇인가?
에 대한 명확한 답을 해 주지 못한다면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측에 사고개요, 공제조합 담당자에 대한 민원제기
왠만하면 화물이나 큰 차량이랑은 같이 돌면 위험해요
실제 그랬는지는 모르겠으나, 장애 만드느니 죽는 게 그들에겐 이익이었다는 말인거죠. 그 말을 대입해보면, 습관적으로 한 번 더친건가 싶은 무서운 마음이 드네요.
아닐겁니다만.... 화물차 100이지만, 블박님도 화물차 옆은 조심해야 합니다. 그 사람들도 사고가 나면, 작은 사고가 없어서, 많이 피곤해 하거든요.
사고는 미워해도 사람은 미워하지 맙시다. 사고로 이익 보는 사람 없습니다.
---------------- 라고 적은 후.
화물이 인정했다까지 읽고 다시 읽고, 의견 고칩니다. 대인가지고 뻐기는 거면..... 매운맛이 필요하긴 하겠네요. 지 차가 무슨 리어카인줄 아는 지... 그냥 편하게 생각하시고, 순리대로 처리하세요.
이후 공제조합측 담당자가
1. 사각지대에 있어서 못봤다는것이 블박차량의 잘못인가?
2. 위의 사고에서 블박차량이 해야 하는 "대비"란 무엇인가?
에 대한 명확한 답을 해 주지 못한다면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측에 사고개요, 공제조합 담당자에 대한 민원제기
처음건 느낌도 없어서 몰랐다고 했다고... 하시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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