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땜시 중부내륙 3시간탔는데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일부터 터널직전에서 1차선으로 변경하고 실선변경 불가라는걸 악용해서 1차선으로 쭉달리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 ㅅㅂ놈들은 일부러 1차선으로 정속주행하나...? 보복운전 유도하는것같음....
진짜 옆에서 욕한사바리해도 화물차가 높으니깐 목소리도 닫지도않고 얼굴도 안보이고,,,,,,,,
평일 낮인데 뭐이리 밀려 하고 내리막길때 멀~~~리 있는 1차선 차 보니깐
화불차 씹1새가 1,2차선 나란히 나란히 나~~~란히..... ㅆㅂ.................
네비는 분명 2시간40분거리인데 3시간 가까이 걸리는마법............
평소 차안막히는 고속도로 100키로 정속주행하면 3시간거리 2시간 50몇분 이렇게 줄어드는게 정상인데,,,,,
진짜 중부내륙, 2차선고속도로는 스트레스 이빠이네요,,,,,,,
1차선 차가 빠르게 달려와도 깜빡이가 마페인거마냥 머리 밀어넣고요,,,,,,,,,,,
2차선으로 바로 복귀는 10대중 7~8대가 하긴한데 2~3대는 끝까지 뻐기더라구요,,,
지인 2명이 화물차해서 최대한 존중했었는데,,, 근례에 중부쪽에 출장이 잦다보니,,, 진짜 화물차놈들 극혐하게되네요 진짜...........
결국엔 추월하고 다시 들어가긴 하지만.. 안되니까 다시 뒤로 가더라는... 고구마 잔뜩 먹는 느낌...
무엇보다도..현재 화물차의 운행이 점점 없어지고있는 추세입니다.
오히려 화물차가 도로에좀 많이 있었으면 할것입니다.
왜냐하면 경제가 안좋을수록 화물차의 운행은 줄어들거든요..
그리고..
2차선에서 80키로 달리다가 추월하는 화물차보이면 90키로 올리는 ㅅㅂ놈들이 엄청 많아요..
개같은 ㅅㅂ놈들을 어찌어찌 추월해서 앞에 들어가면 다시 80키로 줄이는 ㄱㅅㄲ들..
1차선 추월하는 차도 죽을맛일꺼에요..
그리고 실선에서 변경안한다고 비판한다는것은..쫌...워낙 신고가 많다보니..
저도 화물차해서..
실선이나..하다못해 터널이라도 2차선에 진입가능하면 비상등키고 차선변경해서 1차선이 막히는 일이 없게할려고 노력은 하지만.. 아무래도 위반은 위반이니깐요..
그리고 철강업계는 지금 나락으로 갔어요..고속도로 자주가신다면 아시겠지만 H빔이나 철근 싣고가는차가 많이 안보일꺼에요..건설업이 거의 끝났거든요..
코일도 조금씩 줄어들고있어요..
차량용이 있어서 그나마 선방이고요..
솔직히 화물차의 입장에서 추월방해하는 화물차들 극혐입니다.
그래도 화물차가 없어진다면 그나라는 망했다는 뜻이기도 하니깐 너무 비판적으로는 생각안하셨으면 합니다.
댓글 중에 규정속도 대비 10~20 킬로 빠르게 달려도 몇분 안줄어든다고 하셨죠. 반대로 화물차가 규정속도 대비 2~3키로 느리게 가도 별 차이 안납니다. 그런데 그걸 추월하겠다고 1차로 처막고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가니 욕먹는거에요. 도착시간이 빠듯하다면 10~20분 일찍 출발하면 됩니다. 님 논리대로라면 말이죠. 근데 그걸 안하고 돈내고 다니는 고속도로 정체를 유발하니 욕을 먹는거라구요.
별거 아닌거 같죠..수십톤 싣고 다니는차는 그 차이가 의외로 큽니다.
하지만 모르기에 충분히 이해갑니다.
님처럼 그런생각을 가지신분들..
화물차몰고 나서는 다들 생각이 바뀌었거든요..2,3키로가 300키로 이상 운행하면 1시간차이도 나고 재가속 몇키로 올리는것이 얼마나 힘든것인지...그래도 욕먹어도 괜찮아요..모르니깐요..그리고 대부분의 화물차들이 규정을 지키고 다녀요..안그러면 도로가 전쟁터가 되겠죠..그런데 하나하나가 워낙 여파가 크니 더 크게 느껴져요..그리고 다시 적지만 화물차도 심보가 더러운놈들이 있어요..추월하면 속도올려 같이가는 놈들..
안전은소중한것..님처럼 도로의 정채유발을 없애는 가장 빠르고 세금적게 드는 방법은 화물차 리밋 풀어주는것입니다.
500마력이상차들 25톤싣고도 쉽게 120넘깁니다. 1차로 처막고 세월아 네월아 가는것은 리밋때문이죠..
2. 화물차 리밋 없던 시기에 끔찍한 사고 사례가 얼마나 많았는지 모르세요? 같은 화물이라 눈을 감으시는건지 기억력이 없으신건지 모르겠네요. 대형화물의 난폭한 운전 때문에 리밋이 걸린겁니다. 자업자득 이라는 말이 뭔지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리밋이야기 말이죠..
그쪽이 적은 화물차때문에 도로가 정체는것..그걸 해결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한거에요..다시한번 읽어보세요.
공부타령하지말고..경부고속도로처럼 3차선이상 만들려면 세금도 시간도 많이 들죠..걸어놓은 리밋의 특성도 이해못하면서 도로전세놨다고하면 안되겠죠..
2차선이 비어있는데도 1차선으로 간다면 차종을떠나 비난받아야하고 화물차운전자는 더 비난받아야하죠..알고 일부러 하는것이니깐요..화물차가 늦게 가고 무게가 많이 나가서 차도 느리고 행동도 느리고 리밋으로 속도도 안나가는것이 답답하죠?? 화물차운전자는 더 합니다.
그리고 도로는 승용차의 것만 아니겠죠..버스도 다니고 화물차도 달리구요..
어느정도는 이해해야한다고 봅니다
단지 승용차는 10초이면 해결할 문제가 화물차는 몇배가 더 걸리죠..
혹시나 모르니 고속도로 제한속도에서 10프로정도 이내로 달려보세요..
위험해보이는 화물차의 추월도 대처가 충분히 가능해지게 보일것입니다.
리밋이 없으면 정체가 풀린다고 한것은 극단적이 예시였구요..그렇게 안하면 어차피 승용차들의 속도를 맞출수 없거든요..중부내륙을 예로 들면 110키로 제한속도에서 10프로정도..넘기지말고 운전하면 모든게 편해집니다..승용차의 운전자시점에도 앞에 있는 빌어먹을 화물차가 어떻게 돌발운전할지 보이거든요..안전은 소중하니깐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