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는 제가 설정을 잘못해서 날짜가 다르니 그 점은 참고해서 봐주시면 됩니다
해당 구간은 사거리 구간으로 CCTV가 전혀 없는 상황이구요
저는 좌회전 신호를 받아 정상 진입하였으나 진입 중 진입로 정체로 인해 좌회전이 완료되지 못했습니다
2후 직진 신호로 정상 직진한 차량들도 진입로 정체로 인해 좌회전 완료되지 못한 차량들과 얽히면서 접촉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제 앞선 차량을 보냈고 직진 차량으로 제일 선두 차량을 양보해 주었으며 이후 택시가 선두 차량을 따라서 바짝 제 옆으로 붙어 들어왔습니다
저도 양보를 안 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무조건 직진 차량이 먼저라고 말씀하시는 택시 기사님의 말씀에 동의할 수 없었고 택시에 승객 포함 네 분이 타 있었고 그분들의 대인 접수 안 하는 조건으로 제가 가해 100 프로 자차 수리를 진행해야 된다라고 개인 택시 공제에서는 주장하고 있습니다
해당 직진구간은 유도선이 교차로를 지나서 분리되는 형태로 나와 있으며 보통 그 구간을 유도선과 유도선 사이에 공간으로 많은 차량들이 주행해 옵니다. 해당 경로로 주행시 진입로로는 차선 변경이 꼭 필요한 상황이며 차선과 차선을 물고 오게 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정체 상황으로 해당 차량이 차선을 물고 왔는지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상황이구요. 경찰에서는 상대의 차선 변경이 의심된다라고 합니다
로드뷰하고 블랙박스 영상 울림 참고해서 도움 좀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사고위치와 가장 비슷한 로드뷰
대략적 배치도
그럼 샘샘이지 싶은디...
지금은 전형적인 꼬리물기~
번호 교환해서
이번 명절에
양가 인사하시고
백년해로 하셔유
깔끔하쥬?
신호받고 정지선 통과영상부터 필요합니다..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accident/819119
- 꼬리물기란 자기 신호라도 교차로에 진입하면 교차로 내에 정지할 가능성이 있을 때 진입하는 것으로, 블박차량은 신호 2회에도 통과 못한..... 즉, 꼬리물기 차량임.
- 정체로 인해 그렇게 하지 않으면 통행이 불가능하고, 그 교차로에 사각형 구역표시가 없다면 꼬리 물기는 문제가 되지 않으나, 이미 교차로에 진입한 차량들이 신호와 관계 없이 진행하는 경우 신호가 없는 교차로와 같다고 판단해야 함.
선신호 우선 원칙에 따라 택시가 가해자.
과실은 블박이 3~4 정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신호가 있는 곳에서는 직진 우선이라는건 없습니다. 신호가 우선입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선신호 원칙에 따라서 꼬리물기로 들어오긴 했지만 먼저 좌회전 신호 받고 들어온 블박 차량이 우선권을 가집니다.
얌체라서 좋게 보이진 않지만 법으로 따지면 그렇습니다.
그러나, 블박차량 블박에 이전 영상이 보이지 않아서 신호를 받고 온 것인지, 꼬리물기가 애매하게 되었을 때 그 자리에서 멈춰 있어도 되는 자리였는지, 정지선 주변에서 황색등이 들어왔는데 고의로 무리하게 들어왔는지 등이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 전 블박이 없으면 택시가 우선권을 가지게 되며 블박차량이 가해자가 됩니다.
결국에는 5:5로 좁혀질 가능성이 높은데 이럴 때는 승객이 많았던 택시가 대인으로 유리한 이점을 가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결국엔 대인 빼고 대물만 블박이 다 물어주는 쪽으로 결론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런데 딱 보니까 택시 승객들은 대인 할 생각이 없어보이는데 택시에서는 승객 대인 뻥카를 들고 나올겁니다.)
경찰에서는 저사고로는 인피 진행 안될꺼라고 대인거부하라고 하네요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accident/81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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