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싼타페 산지 1년차가 되어가고 마침 10,000키로가 되어서 엔진오일등 기타 점검 받으러갈 겸 동네에 있는 현대 블X핸즈에 6/25(수요일) 방문하여 정비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 후 6/26(목요일)에는 차량을 하루동안 운행하지 않았고,
6/27(금요일)아이 스튜디오 사진촬영을 하려고 한시간 정도 운행 하였습니다. 이때 까지만해도 경고등 및 문제가 없었는데, 6/28(토요일) 오늘 당일 오후 아내와 아이를 데리고 마트를 장 보러갈 겸 차에 탔는데
해당 경고등이 떠 있더라고요 처음엔 잠깐 뜨는 건 줄 알았고, 차량 운행을 하는도중 변속?자체가 안되는느낌에 엑셀을 밟아도 힘이 없고 엑셀을 떼면 속도가 팍 줄어들면서 차가 엄청 꿀렁하는 느낌이 들어 운전하면 큰일 나겠다 싶어 유턴 후 아파트 단지에 정차하여 긴급차량정비서비스를 이용 하였습니다.
긴급 차량정비 서비스 결과 엔진오일이 아예 없다는 얘기를 들었고 운행을 절대 하면 안된다고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 후 보니까 차 밑에 엔진오일이 세고 있다는 얘기를 들어서 확인하니까 이렇게 세고 있더라고요.
오일 교체 후 절대 사고가 없었고, 아마 정비하는 과정에서 생긴 정비실수 였을텐데 다행히 아이를 태운 후 고속도로진입이나 장기 운행 도중 이상현상이 없어서 다행이였지 하는 생각이 크더라고요.
혹시나 엔진오일이 없는 상태에서 운전를 할 경우 차량에 발생하는 안좋은 점 이나, 같은 경험을 해보신 형 누님들 같은 경우에 어떤식의 보상조치를 받으셧으며 주말 운행하지 못하여 발생한 택시요금 같은거도 청구가 가능한지 좀 여쭤보고싶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어링 나가면 땅땅땅 소리 납니다
엔진오일 교체한곳에서 cctv 확인해달라고
하세요.
점검과 정비는전혀 다른거니까
에고.. 머라할말이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