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금) 차량 계약
8월 23일(화) 차량 출고
8월 25일(목) 차량 인수
8월 28일(일) 주유
8월 30일(화) 수분경고등 발생, 주유소 석유관리원에 신고
8월 31일(수) 석유관리원 주유소 시료 채취
9월 06일(화) 주유소 무혐의(품질 적합)
차량 받고 300km도 안탔는데
처음 기름넣고 이틀뒤에 수분경고등이 뜨고 연료필터에서 흙탕물이 나왔습니다.
바로 주유소 석유관리원에 성분의뢰하고 다음날 시료 채취해가서
오늘 정상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당연히 주유소는 처음부터 차량문제라하고
센터에서는 무조건 이거 주유소 문제라고만 합니다. (무상 수리 불가)
쌍용차 본사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센터에서 아니라고하면 무상 안된다는 말만 합니다.
주유소는 5년동안 200번 이상 주유한곳이고 전 차량에서는 한번도
수분경고등이 뜬 적이 없습니다.
주유한날 1300대 이상 주유하고 신고 들어온건 단 한건도 없다고 합니다.
혹시나 제가 기름탱크에 기름 다 떨어져가는 타이밍에 넣어서 불순물이 섞여들어간건가
싶어서 주유소 cctv 확인해보니 제가 주유한 뒤로도 수십대가 주유를 했습니다.
5년동안 200번 넘게 주유하고 (같은 디젤차량이었습니다.)
단 한번도 수분경고 뜬적이없는데 차 받고 기름 한번 넣자마자 이틀뒤에
필터에 물이나와서 처음부터 이게 주유소 문제가 맞나 싶었습니다.
카페 회원분들중에도 비슷한 증상이 회원수에 비해서 너무 많습니다. (천6백명중에 8건)
(이전차량 카페 회원수 33만명중에 수분경고 관련글은 10건도 안됩니다.)
다들 보시면 출고 한두달도안되서 수분경고뜨고
저와 같이 똑같은 주유소만 이용하신분도 있습니다.
이거 차량 나오기전에 공장에서 기름 조금씩 넣어서 나올때 생긴거 아니냐니까
그냥 밑도끝도없이 절대 아니라고만 합니다.
결과 나와서 찾아가니까 그래도 주유소 문제라고합니다.
이거 진짜 주유소 문제일까요?????
불순물 엔진쪽으로 들어가면 주행중에 시동꺼질수도있고
일단 연료필터만 10만원 주고 교체하고 오늘 석유관리원 결과 나와서
위에 사진들 보여주고 연료탱크, 라인 세척이라도 무상으로 해줬으면 하는데
절대 해줄수없다고 합니다.
*차종은 올뉴렉스턴입니다.
그리고 운전석 문짝에 제조년/월까지 나오기에
재고인지아닌지도 쉽게 확인가능하고요.
어떻게 이런 댓글이 나올 수 있지?
주유소와 마찬가지로 수십만대 출고중에 혼자시면?
그래서 더더욱 주유소 문제가 아니라고 확신을 하는데
절대 주유소 문제라고만 합니다...
카페들 사례보니 차량 문제인듯.
연료통이 밀폐가 잘 안되나? 연료 주입구 밀폐 잘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세차 건 압력으로 연료통에 물이좀 들어간다거나..
차량 출고 전에 이미 연료통 내부에 흙탕물이 들어가있던걸로 의심됩니다...
혹시 내부 부식에 의한 녹물?
연료통 내부 한번 들여다보는것도 나쁘지 않을듯요.
제조과정에선 흙탕물이 들어갈수 있는 환경은 아닌데..뭐가문제일지 궁금하네요..
비 많이 왔을때 들어간것 그대로 사용한것 같네요..
신차 출고할때 주유하던 주유소가 문제일 가능성도 있다고 보네요..
무조건 제가 주유했던 주유소 문제라고합니다
무조건 차 출고 직전에는 문제가없던차랍니다
무조건 직전 주유소 문제;;;;;;;;
그럼 밑에 분들 말대로 출고전 침수된 차이거나 출고 전 주유할때 문제일 가능성이..
차량 제조일 확인해보세요
주유구 뚜껑열고 주행한적은 없으시죠?
그리고 운전석 문짝에 제조년/월까지 나오기에
재고인지아닌지도 쉽게 확인가능하고요.
자동차라인에 연료통이 들어올땐 연료통과 연결된 주입구 부분이 뒤집어진상태로 들어옵니다.
프레임바디의 특성상 현가장치를 셋업할때 프레임이 뒤집힌상태에서 작업을 하고 연료탱크를 조립한후 프레임을 180도 돌립니다.
실내라는점을 고려하면 여기까지 외부유입물이 들어갈수 없으며, 연료필터 마찬가지이고요..그리고 다들 아시겠지만 올뉴렉스턴과 스포츠는 혼류생산 및 연료통과 연료필터는 동일 부품이라 비율적으로 봤을때 생산과정에서 생긴문제라면 스포츠에서 더 많은 신고가 들어와야합니다..연료 주입또한 라인 즉,실내에서 이루어지는거고 혼류생산이며 매달 생산되기에 큰 문제는 없는걸로 판단됩니다.
부유물이 떠다니는 시점에 재수없게 주유를 한게 아닐까 싶고 성분분석 의뢰 후 시료 채취하는 시간동안 다시 가라앉은게 아닐까 싶네요..
주유소 연료탱크 내부도 의심해보셔야할꺼같고 사진상 회전율이 높은 주유소 같아 한편으로 아닐수도 있겠다 싶지만..이것도 확인해보시면 좋을꺼같습니다..
저는 탱크로리가 와서 주유탱크 채울땐 기름 안넣거나 다음 주유소 가서 넣는 스타일이고 ㅠㅠ같은 렉스턴 오너라 마음이 아프네요..
주유소 방문해서 cctv 앞뒤로 확인해봤는데
타이밍이라고 하기에는
제차뒤로 15분동안에만 다섯대가 주유하고
지나갔습니다
우선 제조하면서 들어갈일은 극희박합니다.
ㅠㅠㅠ머리아프시겠네요.
출고전에 소량의 기름을 넣고 테스트나 출고를 할거아닙니까?
그때 들어간거 아닌가 의심하고있습니다.
생산비율이 더 높은 렉스턴스포츠에서 더 많이 나와야하는게 정상입니다.
같은라인에서 같은기름을 넣고 같은 테스트를 하기때문이죠.
그리고 주유 하시기전에 소량 있던게 문제였다면 바로 체크등을 띄어야하는데 주유후 이틀 후에 발생하셨다기에 말씀 드린겁니다.
라인의 주유탱크는 이상없습니다.
같은탱크라인으로 티볼리,코란도,토레스,렉스턴형제에 다 주유합니다:)
주유 성분의 문제라면 저는 제가 넣은 주유소보다 (이상이 없다고도 나오고)
쌍용차 라인 주유탱크 문제일 확률이 훨씬 크다고 봅니다...
▼300km 주행 후 수분경고
https://cafe.naver.com/acousticresthome/339564
▼출고 다음날 수분경고
https://cafe.naver.com/acousticresthome/173247
▼출고 4주 후 수분경고
https://cafe.naver.com/acousticresthome/234538
▼5000km 주행 후 수분경고
https://cafe.naver.com/cs3d24f2222/342470
▼9000km 주행 후 수분경고
https://cafe.naver.com/bsmgame/458441
▼300km 주행 후 수분경고
https://cafe.naver.com/allnewrexton/36075
▼2800km 주행 후 수분경고
https://cafe.naver.com/allnewrexton/29149
▼11,0000km 주행 후 수분경고
https://cafe.naver.com/allnewrexton/26673
▼출고 한달 후 수분경고
https://cafe.naver.com/allnewrexton/26690
비많이 왔을때 재수없게 침수된 재고차 받으신건 아닐까 하는 의심이
그렇게 열심히 떠들었는데
영혼을 갈아넣었을 줄 알았던
시볼리 꼬라지 못봤냐고
말하고나서 욕 엄청 먹었었는데..
슴, 삼룡은 초심 잃었음 타는거 아님
이젠 그냥 물을 붜놨네
연료라인 부품에 흙탕물 들어간 상태로 조립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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