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위키]YF-22와 비교하면 고속 성능과 스텔스성에서 뛰어났으나 기동성, 가격면에서 열세였다.
YF-23은 스텔스성(주로 적외선에 대한 스텔성)을 중시하여 엔진 노즐이 동체 위쪽에 있는 구조이다보니, 추력 편향 노즐을 달 수 없는 구조였고(추력 편향 노즐은 YF-22에도 설치되어 있지 않고 개념만 있다가 선정후 개량과정에서 설치되었다.) 그래서 실제 양산된다고 하더라도 YF-22에 비하면 기동성(특히 저속 기동성)이 떨어질 것으로 전망되었다. 이는 YF-23의 주요 탈락 원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그냥 yf23 한국에 넘기라니까?
[나무위키]YF-22와 비교하면 고속 성능과 스텔스성에서 뛰어났으나 기동성, 가격면에서 열세였다.
YF-23은 스텔스성(주로 적외선에 대한 스텔성)을 중시하여 엔진 노즐이 동체 위쪽에 있는 구조이다보니, 추력 편향 노즐을 달 수 없는 구조였고(추력 편향 노즐은 YF-22에도 설치되어 있지 않고 개념만 있다가 선정후 개량과정에서 설치되었다.) 그래서 실제 양산된다고 하더라도 YF-22에 비하면 기동성(특히 저속 기동성)이 떨어질 것으로 전망되었다. 이는 YF-23의 주요 탈락 원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양산이 안되서 없을거에요. ㅋㅋㅋ
개발기간은 48개월(4년)이고, 개발비는 약 73억원 규모입니다.
주관기관에서 다 가져가는게 아니고
산학연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나서
주관/참여/위탁기관별로
각자의 기술개발목표에 맞게
산학연 컨소시엄별로 사업비를 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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