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집에 겨울취미에 집중합니다.
지하 취미룸에 틀어박혀서 만들면 시간 잘가고 뭔가 남는게 있다는^^
올 겨울에는 왠지 추축국 쌍발 프로펠러 비행기에 꽂혀 11월 부터 부지런히 3대 제작 완성입니다.
고수는 아닌지라 나름 깔끔하게 만드는데 촛점을 맞츱니다.
일단 나란히 한장
이놈은 일본의 나까지마 Gekko Type11 이라는데
등뒤에 달린 기관포로 B29의 후방 아래쪽에서 접근 공격을 했다는 군요.
물론 그러다가 얻어맞고 추락하는 비율이 어마무시 했다고.
뒷 전차들은 아시는분들은 아시는 바로...
곡선자체는 매끄럽네요.
이아이는 Me410 독일 쌍방 전투기중 가장 이뻐하는 모델입니다.
중전투기로 개발되었지만 개발중에 이미 성능이 전투기가 아니라는걸 안 메셔슈미트가
살려보려다 겨우 야간전투기로 체면치레만 했었다는 기체랍니다.
더 정확한건 밀덕분들께서.
켜 그당시에 이미 원격조정 후방 기관포좌도 운영했던 독일.
Me410과 같은 컨셉으로 개발 영국항공전에 중전투기로 참가했지만
전투기가 전투기의 호위를 받아야하는 굴욕을 맞본 Me110. 형식은 몰라서 패스합니다.
이넘도 나중에 야간전투기나 지상공격기로 겨우 체면치레.
쌍발전투기가 개념은 좋았는데 그걸 구현해내는 기술의 부족인지
독일은 쓴맛만 보았다고 하네요. 이정도면 이 세기종을 전투기라 부를수 있는지도 애매하네요
즐거운 월요일!!!
전차는 좌로부터 m4셔먼(2차대전 미군주력전차)/독일군 5호 전차 판터/ 첼린져 2(현 영국군 주력전차/ 방어력의 끝판왕)
길고 더 빠른 전투기가 나올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서 개발한 전투기인데 그 성능은 영 아니었죠..
그래서 영국본토항공전에서 슈튜카와 함께 오리샤냥을 당하죠..
그래도 긴항속거리와 단발전투기에 비해 많은 무장량 안정된 비행성능으로 야간전투에 적합하다는
결과가 나와 야간전투기로써 자기역활은 다하죠..
이에 다시 새로 개발한게 me 410으로 bf110보단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긴 했지만 그렇게
인상깊은 활약은 못한기죵이죠..
추후 he-219 가 궁극의 쌍발 야간전투기로 나오지만 이상하게 성능에 비해 결함이 있다고 알려져
생산중단 명령이 내려지는 바람에 제대로 활약도 하지 못했죠..
메인기체만큼 뒤에 보이는 전차들이 뿜어내는 포스가 장난이 아니네요. 짐심 멋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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