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속도로만 비행했을때 비행시간
=>external tank(외부탱크) 없을때 최장 시간은 32분안쪽입니다. 최고 속도로 계속 비행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가정으로 말씀드리면 32분입니다.(f-15기준) f-16은 22분 이내입니다.
마치 이건 슈퍼카 최고 속도가 300키로라고 계속 300키로 밟고 있으면 무리가 가는거랑 같은원리입니다.
external tank(외부탱크) 있을때 최장시간은 48분 안쪽입니다. 대신 최고 속도로는 어렵습니다. 외장무게가 있기때문입니다 다만 스로틀 max 했을때만 말씀드릴께요. 외부탱크 다 쓰고나서 탱크 버리면 더 빨라지겠지요..
적당한 속도로 비행했을때 비행시간이
==> 적정속도만 보시면 안되고 적정고도도 봐야합니다. 전투기는 높이 상승하면 산소가 희박하여 효율과 출력이
안나옵니다. 제가 직접 타봤는데 실제 몸에 느낄정도로 고도가 높으면 출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적정고도와 적정속도일때 40분정도 비행가능하고
높은 고도에서 적정속도일때는 30분정도 비행가능합니다
적정고도와 속도가 어느정도인지는 말씀드릴수 없는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ㅎ..(아 괜히 아는척했나..ㅠㅠ)
------------------------생각보다 비행 오래 못합니다. 항공유가 비싸기도 하고
그래서 작전에필요한 공중급유기가 꼭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ㅎㅎ
최고속도로만 비행했을때 비행시간
=>external tank(외부탱크) 없을때 최장 시간은 32분안쪽입니다. 최고 속도로 계속 비행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가정으로 말씀드리면 32분입니다.(f-15기준) f-16은 22분 이내입니다.
마치 이건 슈퍼카 최고 속도가 300키로라고 계속 300키로 밟고 있으면 무리가 가는거랑 같은원리입니다.
external tank(외부탱크) 있을때 최장시간은 48분 안쪽입니다. 대신 최고 속도로는 어렵습니다. 외장무게가 있기때문입니다 다만 스로틀 max 했을때만 말씀드릴께요. 외부탱크 다 쓰고나서 탱크 버리면 더 빨라지겠지요..
적당한 속도로 비행했을때 비행시간이
==> 적정속도만 보시면 안되고 적정고도도 봐야합니다. 전투기는 높이 상승하면 산소가 희박하여 효율과 출력이
안나옵니다. 제가 직접 타봤는데 실제 몸에 느낄정도로 고도가 높으면 출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적정고도와 적정속도일때 40분정도 비행가능하고
높은 고도에서 적정속도일때는 30분정도 비행가능합니다
적정고도와 속도가 어느정도인지는 말씀드릴수 없는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ㅎ..(아 괜히 아는척했나..ㅠㅠ)
------------------------생각보다 비행 오래 못합니다. 항공유가 비싸기도 하고
그래서 작전에필요한 공중급유기가 꼭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ㅎㅎ
=>external tank(외부탱크) 없을때 최장 시간은 32분안쪽입니다. 최고 속도로 계속 비행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가정으로 말씀드리면 32분입니다.(f-15기준) f-16은 22분 이내입니다.
마치 이건 슈퍼카 최고 속도가 300키로라고 계속 300키로 밟고 있으면 무리가 가는거랑 같은원리입니다.
external tank(외부탱크) 있을때 최장시간은 48분 안쪽입니다. 대신 최고 속도로는 어렵습니다. 외장무게가 있기때문입니다 다만 스로틀 max 했을때만 말씀드릴께요. 외부탱크 다 쓰고나서 탱크 버리면 더 빨라지겠지요..
적당한 속도로 비행했을때 비행시간이
==> 적정속도만 보시면 안되고 적정고도도 봐야합니다. 전투기는 높이 상승하면 산소가 희박하여 효율과 출력이
안나옵니다. 제가 직접 타봤는데 실제 몸에 느낄정도로 고도가 높으면 출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적정고도와 적정속도일때 40분정도 비행가능하고
높은 고도에서 적정속도일때는 30분정도 비행가능합니다
적정고도와 속도가 어느정도인지는 말씀드릴수 없는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ㅎ..(아 괜히 아는척했나..ㅠㅠ)
------------------------생각보다 비행 오래 못합니다. 항공유가 비싸기도 하고
그래서 작전에필요한 공중급유기가 꼭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ㅎㅎ
지금 우리나라 주력전투기가 전투속도로 10분내외라는거 같더라고요,
예전 2차대전 프로펠러 전투기는 4~5시간 정도 비행가능한걸로 아는데,
저도 궁금하네요
=>external tank(외부탱크) 없을때 최장 시간은 32분안쪽입니다. 최고 속도로 계속 비행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가정으로 말씀드리면 32분입니다.(f-15기준) f-16은 22분 이내입니다.
마치 이건 슈퍼카 최고 속도가 300키로라고 계속 300키로 밟고 있으면 무리가 가는거랑 같은원리입니다.
external tank(외부탱크) 있을때 최장시간은 48분 안쪽입니다. 대신 최고 속도로는 어렵습니다. 외장무게가 있기때문입니다 다만 스로틀 max 했을때만 말씀드릴께요. 외부탱크 다 쓰고나서 탱크 버리면 더 빨라지겠지요..
적당한 속도로 비행했을때 비행시간이
==> 적정속도만 보시면 안되고 적정고도도 봐야합니다. 전투기는 높이 상승하면 산소가 희박하여 효율과 출력이
안나옵니다. 제가 직접 타봤는데 실제 몸에 느낄정도로 고도가 높으면 출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적정고도와 적정속도일때 40분정도 비행가능하고
높은 고도에서 적정속도일때는 30분정도 비행가능합니다
적정고도와 속도가 어느정도인지는 말씀드릴수 없는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ㅎ..(아 괜히 아는척했나..ㅠㅠ)
------------------------생각보다 비행 오래 못합니다. 항공유가 비싸기도 하고
그래서 작전에필요한 공중급유기가 꼭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ㅎㅎ
생각보다 비행시간이 많이 짧네요
기억이
300 넘어가면 10분안으로 엥꼬난데요
뭐든지 최고출력에서는 조루가되는듯ㅎ
높은 고도에서 더 짧게 체공이라니..
엔진 특성상 산소가 희박하면 출력이 떨어지는건 맞는 말이구요. 다만 일반적인 전술고도는 아닐 것 같네요.
그래서 전투기에 제한고도를 두는 이유죠~
밀리터리 사전에 찾아보면 잘 나와있습니다.
산소가 적으니 엔진에 연료를 적게 넣을 수밖에 없고, 그래서 '출력'이 떨어지는거죠
그러나 고고도는 희박한 공기로 저항이 줄어 낮은 추력으로 비행이 가능하여, 결과적으로 연비가 좋아지죠
제트여객기는 오래 비행하기 위해 높이높이 올라가는겁니다
전투기의 상승 한계고도는 여객기보다 높습니다 (거기까지 안올라가는 이유는 작전 특성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연비가 좋아진다" -->이말은 틀린겁니다. 연비가 좋아지는게 아니라 추력이 약하지 연비가 안나오는겁니다.
연비가 안나오는거랑 연비가 좋아진다는 의미는 확연히 다릅니다.
단거리 육상선수가 마라톤을 빠르게 가고싶은데 빠르게 못가서 천천히 달리는거랑 ,
장거리 육상선수가 효율적으로 마라톤을 달리는거랑 차이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개는 확연히 다릅니다.
결론) 고도가 높으면 효율이 떨어지는거 맞고, 연비 안나오는거 맞습니다. 고도 올라가면 출력이
조종사가 느낄 정도로 약합니다. 감사합니다.
약해집니다.
엔진의 효율을 말하자면,
추력이 약해져도 들어가는 노력(연료의 량)이 더 크게 줄어들게 되면 효율은 상승합니다.
표준 계획 상 HI-LO-HI 로 190분 이상 체공하며 작전한다고 나와있네요.
고도에 따라서 30~40분이라구요?? 말씀하신것과
매뉴얼 표준 계획과는 어떠한 차이로 인해 그런 것인지 설명 가능하실까요?
첫째 위의 자료는 370갤론 외부탱크가 장착된 컨디션입니다.
둘째
"표준 계획 상 HI-LO-HI 로 190분 이상 체공하며 작전한다고 나와있네요 "
(죄송하지만 제가 이 자료를 못찾겠어요..ㅜㅜ)
절대 불가능합니다. 외장탱크 아무리 달고 저속으로 아무리 낮은속도로 비행해도 3시간 비행??
절대 안됩니다. 폭격기나 가능한 수준입니다. F-16이 외부공중급유없이 3시간 비행 불가능합니다.
외장탱크 달아서 3시간 비행 절대 불가합니다. 메뉴얼상 그렇게 나왔는지 몰라서 현실은 안됩니다.
자료가 없는 정확한 답변이 아니라 좀 실망스럽겠지만...ㅠㅠ...3시간 비행하는 f-16은 없숩니다.
더짜내면 더할수 있었는데 소도아저씨가 돌아가라구해서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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