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군사/무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블키 22.12.16 12:38 답글 신고
    요즘은 기체 제어를 컴퓨터가 자동으로 운용하다보니 전자기기와 센서중 하나만 오동작하면 저렇죠. 저기체도 아마 그런듯.

    지금 센서로 이루어진 요즘 자동차들도 종종 또라이짓을 하죠. 어쩌면 지금 기술이 완전 안정화되기전까진 어쩔수 없이 저런 사고가 많아 일어날겁니다.

    요즘 드론을 배우고 있는데 해보면 아시겠지만 진짜 컴퓨터에게만 맞기면 오동작 많습니다. 바닥에 근접하면 갑자기 저것처럼 튀어 오를때가 있어요.
    답글 0
  • 레벨 중장 철강왕강철왕 22.12.16 11:11 답글 신고
    조종미숙 아닐까요? 굳이 사출도...
  • 레벨 중장 블키 22.12.16 12:39 답글 신고
    사출안했으면 기체 뒤집혔을거 같은데요?
  • 레벨 소위 3 톱기어 22.12.16 11:33 답글 신고
    침착하게 기다렸다가 정상 각도에서 사출 잘했네요.

    참 위험한게.. 노즈기어 부러진 이후 기체가 전복될 수 있어서.. 그때는 탈출도 불가능합니다.

    화재나면 기체와 함께 불타는 수밖에 없어요.

    정말 침착하게 잘 했네요.
  • 레벨 중령 1 분홍구리남푠 22.12.16 12:57 답글 신고
    사출시 조종사는 순간적으로 15G 이상의 높은 압력을 받아서

    무사히 탈출해서 치료를 받더라도 1/3은 본대 복귀가 어렵다고 하는데

    아무쪼록 치료 잘 받아서 복귀하기를 기원합니다.
  • 레벨 중장 letra 22.12.16 11:54 답글 신고
    측풍이 강했던 걸까요???
  • 레벨 중령 2 닉네임10자리만 22.12.16 12:11 답글 신고
    착륙이 잘 된것 같더니만 갑자기 고꾸라지네...
  • 레벨 소위 3 scrap 22.12.16 12:39 답글 신고
    항모에서 착륙하는거랑 비교했을시 하강 속도가 너무 빠르네요.
  • 레벨 원사 3 제2자유로TSI 22.12.16 12:19 답글 신고
    과도한 바운싱에 때문에 조종사 당황한 듯
    바운싱이 최소화 되도록 하강속도와 착지 시점에 엔진 출력을 최소화해야 할텐데
    내려오는 속도 그대로 튕긴다는 느낌이군요.
  • 레벨 중장 블키 22.12.16 12:38 답글 신고
    요즘은 기체 제어를 컴퓨터가 자동으로 운용하다보니 전자기기와 센서중 하나만 오동작하면 저렇죠. 저기체도 아마 그런듯.

    지금 센서로 이루어진 요즘 자동차들도 종종 또라이짓을 하죠. 어쩌면 지금 기술이 완전 안정화되기전까진 어쩔수 없이 저런 사고가 많아 일어날겁니다.

    요즘 드론을 배우고 있는데 해보면 아시겠지만 진짜 컴퓨터에게만 맞기면 오동작 많습니다. 바닥에 근접하면 갑자기 저것처럼 튀어 오를때가 있어요.
  • 레벨 대장 NoBady 22.12.16 13:01 답글 신고
    F35c의 항모 착육중 충돌도

    시스템 에러의 가능성이 보이긴

    햇어요

    *_*
  • 레벨 준장 그게씻은얼굴이냐 22.12.16 15:37 답글 신고
    착륙속도가 너무 빨랐네요. 항모에서도 저정도로 안함
    착륙 속도가 빠르니 기체가 튕긴거고 거기서 놀라서 오작동 한듯
    거기다 연기 나오니까불난줄 알고 사출한듯
  • 레벨 소위 3 톱기어 22.12.16 17:46 답글 신고
    착륙 속도가 높아서 사고가 난 게 아니고..

    기체 고장으로 제어가 안되어 하강 속도가 높아서 사고가 난 겁니다.

    하강률이 높으면 파일럿에게 경고 메세지 다 전달 됩니다.
  • 레벨 원사 3 Blessyou 22.12.16 16:00 답글 신고
    제어가 안된거 같은데 결함덩어리 저걸 어떻게 믿고 전투를 함?
  • 레벨 하사 3 현존일념 22.12.16 17:06 답글 신고
    현재 F-35에 들어간 엔진이 기체에 장착된 레이더부터 각종 전자기기의 고출력을 감당을 못해 문제가 많아
    현재 장착된 엔진의 개량형과 함께 신형엔진이 개발 장착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미국이 초기에 F-16을 수출할때 미국버젼과 수출버젼의 엔진이 달랐던걸 생각하면 신형엔진은 미국 F-35에만 쓰고
    개량형 엔진을 F-35를 구매한 동맹국에게 제공할지도 모르겠네요.
    1급 초 동맹국인 영국한테는 신형엔진을 제공할지 모르겠지만요.

    전투기의 전자기기가 얼마나 전력을 잡아먹는지 알 수 있는게 F-18 그라울러 전자전기 날개에 달린 전자포드를 보면 앞에 작은 프로펠러가 달린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게 F-18 엔진에서 만드는 전력으로 감당이 안되니 풍력발전처럼 비행할때 회전을 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거죠. 그만큼 요즘 전투기들은 전자기기의 성능 발전에 따라 전력을 어마어마 하게 잡아먹는다는 거죠.
    이번에 전력에 획기적으로 줄인 전자전포드를 개발하고 있다는데 한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레벨 소위 2 축인터넷개통 22.12.17 09:45 답글 신고
    착륙이후에 악셀에서 발뗐는데도 리프트팬 출력은 줄었는데 엔진출력이 안줄어들어서 그런듯..
    리프트팬 엔진하고 회전수 맞물린구조인줄 알었는데 아닌가보넴
  • 레벨 대위 2 까만까만 22.12.17 14:36 답글 신고
    유튜브 숏츠 에서 봤는데

    비행기 비상탈출시 ..

    어마어마한 압력으로 조종사 가 큰 충격을 입는다고 합니다..

    심지어 평생장애 를 입어서 그냥 재대해버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나다...
  • 레벨 소위 2 wet 22.12.22 15:52 답글 신고
    복잡한 기계는 고장이 많이 날 수 밖에 없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