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군사/무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2 염전노예 23.05.23 08:27 답글 신고
    폐기하면 스크랩 처리 안하고, 교보재로 사용한다고 해서, 우리가 보관하겠죠
    미국이 가져갈거면 한대 꽁짜로 줘야지
    답글 0
  • 레벨 중장 블키 23.05.23 12:36 답글 신고
    아주 그냥 소설이 난무하는구만.. ㅋㅋㅋㅋ

    뜯어볼수 없다 거짓.. 일반정비는 가능.. 엔진등 점검 및 필요시 동류전환 사용가능

    고로 폐기를 하던 뭐하던 우리땅에서 벗어 날일 없다가 팩트입니다.

    https://www.issuevalley.com/news/articleView.html?idxno=5638


    여기에 잘 나와 있는데 일반적인 정비는 우리 공군이 그리고 6~7년 큰 보수나 업그레이드가 필요할땐 기술자가 오거나 비행기를 제작사로 보내거나... 당연한거 아닌가?? 우리 kf21 필리핀으로 수출되면 거기서 다 뜯어보게 할건가??? 중요부품은 밀봉후 우리 한국이 업그레이드 및 정비를 하는건 당연한것.

    뭤도 모르고 나사하나도 허가를 받아라 뭐해라.. 웃기지도 않아서.. 상상력이 뿜뿜하지.. 외국인 글하나에 ^^

    이것의 의미를 두자면 지금 우리 블럭3이라 고쳐도 어짜피 4로 업그레이드를 남겨두는 실정.. 저 기체를 굳이 3으로 수리를 할필요는 없을거고 이후 4로 업그레이드 및 추가 도입시 아마도 이 기체도 같이 수리조건으로 올려 수리 및 업그레이드를 하면 될걸 나같아도 그럴거 같은데 결국 밀봉후 이후 업그레이드를 위해 한귀탱이에 짱박아놓을듯..

    검토란 의미와 록마와 협의중이라는것도 그런뜻인듯하니.. 소설좀 그만 씁시다. 동류전환이나 부품이 없어서 운용못하기엔 f35는 너무 쎄거.. 그리고 아껴서 운용하는데 부품 수명연안이 왔을리도 만무하고.

    나사 하나도 못뜯어본다 미국의 허락이 필요하다 허락없으면 뜨지도 못한다 이말은 그나라와 그나라 인민이 전략적으로 흘리는 정보니 현혹되지 마시길.
    답글 3
  • 레벨 원사 2 염전노예 23.05.23 08:27 답글 신고
    폐기하면 스크랩 처리 안하고, 교보재로 사용한다고 해서, 우리가 보관하겠죠
    미국이 가져갈거면 한대 꽁짜로 줘야지
  • 레벨 원사 3 아스트롱 23.05.23 08:34 답글 신고
    아깝네요...TT
  • 레벨 중장 철강왕강철왕 23.05.23 08:53 답글 신고
    돈은 아깝지만 날지못하면 전부 분해해서 자~알 보관해두면 좋을듯한데요...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3.05.23 09:27 답글 신고
    미국 때문에 분해 못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2 Gongja 23.05.23 10:40 답글 신고
    록히드마틴이 돈 주고 사가야죠.
  • 레벨 중위 3 무좀걸린발톱 23.05.23 09:51 답글 신고
    이래서 국산 전투기가 필요
  • 레벨 대위 3 SOSUKE 23.05.23 10:50 답글 신고
    기술유출 우려로 미국이 회수할듯 합니다
  • 레벨 대위 3 관종만보면흐느끼는 23.05.23 11:04 답글 신고
    밀봉상태로 유지하거나 전시용으로 사용할거 같네요
    미국이 회수 할려고 하면 무슨 근거로 회수 할까요?
    저기체는 우리가 마음대로 접근할수 없지만 미국 또한 마음대로 기체를 회수 할수 없습니다
    기체를 회수 할려면 보상을 해져야 기체를 반납할수 있습니다
    왜냐면 저기체는 우리가 정당한 가격을 지불한 기체 이기 때문입니다
  • 레벨 대령 1 6SAR 23.05.23 12:35 답글 신고
    보안문제로 일정비용을 지불하고 회수 해갈수도 있을껏 같네요.
    함부로 뜯어보지도 못하게 하는데, 전시 또는 교육용으로 쓰라고 냅둘껏 같지 않거든요.
  • 레벨 중장 블키 23.05.23 12:36 답글 신고
    아주 그냥 소설이 난무하는구만.. ㅋㅋㅋㅋ

    뜯어볼수 없다 거짓.. 일반정비는 가능.. 엔진등 점검 및 필요시 동류전환 사용가능

    고로 폐기를 하던 뭐하던 우리땅에서 벗어 날일 없다가 팩트입니다.

    https://www.issuevalley.com/news/articleView.html?idxno=5638


    여기에 잘 나와 있는데 일반적인 정비는 우리 공군이 그리고 6~7년 큰 보수나 업그레이드가 필요할땐 기술자가 오거나 비행기를 제작사로 보내거나... 당연한거 아닌가?? 우리 kf21 필리핀으로 수출되면 거기서 다 뜯어보게 할건가??? 중요부품은 밀봉후 우리 한국이 업그레이드 및 정비를 하는건 당연한것.

    뭤도 모르고 나사하나도 허가를 받아라 뭐해라.. 웃기지도 않아서.. 상상력이 뿜뿜하지.. 외국인 글하나에 ^^

    이것의 의미를 두자면 지금 우리 블럭3이라 고쳐도 어짜피 4로 업그레이드를 남겨두는 실정.. 저 기체를 굳이 3으로 수리를 할필요는 없을거고 이후 4로 업그레이드 및 추가 도입시 아마도 이 기체도 같이 수리조건으로 올려 수리 및 업그레이드를 하면 될걸 나같아도 그럴거 같은데 결국 밀봉후 이후 업그레이드를 위해 한귀탱이에 짱박아놓을듯..

    검토란 의미와 록마와 협의중이라는것도 그런뜻인듯하니.. 소설좀 그만 씁시다. 동류전환이나 부품이 없어서 운용못하기엔 f35는 너무 쎄거.. 그리고 아껴서 운용하는데 부품 수명연안이 왔을리도 만무하고.

    나사 하나도 못뜯어본다 미국의 허락이 필요하다 허락없으면 뜨지도 못한다 이말은 그나라와 그나라 인민이 전략적으로 흘리는 정보니 현혹되지 마시길.
  • 레벨 중령 1 10pm 23.05.23 13:54 답글 신고
    이분 쫌 아시네..동류전환이랑 기체가동율만 알아도 소설이 나무하진 않을낀데..
  • 레벨 소위 3 scrap 23.05.23 16:59 답글 신고
    저도 기사는 봤는데 시각이 좀 다르네요.
    이슈밸리 기사에
    - “한국에도 록히드마틴 정비팀이 상주해 있고, 미국에서 교육을 받은 우리 정비사들이 있다”면서 “어느 정도 수리 정비는 자체 해결 할 수 있다”고 밝혔다.

    - 공군 관계자는 “다만 분해조립·해체, 도장칠·도료(스텔스 기능 강화 페인트)가 필요하면 록히드 마틴이 지정한 정비창으로 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제가 알기로 f-35 대부분 모듈로 되어 있고 우리가 할수 있는것은 예를 들면 단순 점검이나 타이어교체등의 소모품 교체 정도 일거라고 알고 있네요.
  • 레벨 중장 블키 23.05.23 17:34 신고
    @scrap 내 잘못알고 계신겁니다. 지금 저 링크 기사는 2020년 기사입니다. 님 말대로 타이어나 교체하는 수준의 정비만 할수 있으면 지금 우리가 도입한 40대중 20대는 미국가 있을겁니다. ^^

    정확한건 도입시 계약에 명시가 되었을테지만.. 대한민국이 바보도 아니고 그정도 운용하는데 구경만하고 타이어나 손데는 기종이라면 아무리 좋아도 거들떠 보지도 않았을겁니다.

    https://www.hankyung.com/politics/article/202210043614Y

    위 가사를 보시면 재밋는걸 알수 있는데요. 운용하면서 고장이 200건이 넘었다는겁니다. f5보단 적지만 그런데도 운영율은 70%를 넘기고 있죠. 이게 무슨 뜻인지는 의식이 있으시면 바로 아실수 있을겁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