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군사/무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반단 23.09.22 15:04 답글 신고
    포탄 줘도됩니다. 입은 무겁게하고 외교라인이 러시아가서 우리입장 알잖아 미국등살에 안줄수가 없어. 이 한마디면 됩니다.러시아의 입장은 지금까지 한국의 입장을 이해한다였죠. 러시아에선 한국은 미국말을 거절할수 없다가 기본스탠스 였습니다. 이번엔 그부분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 레벨 원사 3 Bro밥은먹고다니냐 23.09.26 11:58 답글 신고
    무슨 소리인가요? 지금까지 우리는 미국에다 북한과 전쟁준비중이라 하여 해외 군사 원조나 파병을 안했습니다. 그리고 그걸 미국도 인정하고 있었고요. 굥이 지멋대로 보낸 155mm탄은 전쟁 초기 일주일내에 소진되는 전략물자로 그 양은 풍산에서 2년 넘게 155mm탄만 생산해도 충당하기 힘듭니다. 그런데 누가 누굴 지원해줍니까?? 왜 상황이 이런데 언론사 기레기들은 입꾹하는지 원..
  • 레벨 대위 3 마아브을 23.09.22 16:30 답글 신고
    참 장황하네 ㅎㅎ 러시아가 생각보다 전쟁못하니까 많이 속상하신가봐요?
  • 레벨 중위 3 무좀걸린발톱 23.09.22 17:05 답글 신고
    제가 러시아를 위해 감정을 소비할 인간은 아닙니다.
    단 최선에 선택을 두고 항산 차선이나 최악을 원하니 안타까울 뿐
    궁금하면 제가 썼던글이나 확인해보던가
    제가 속상한건 남에나라 전쟁을 객관적으로 못보고 갈라치기 못해 안달나 서로 싸우려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아져 속상한겁니다. 한쪽 노선긋고 자기랑 다른생각은 인정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서요.
    그런 사람들 특징이 정치질 선동에 잘 놀아나 꼭 나라 말아 먹는데 일조를 하더라구요.
    전 언제나 중간자 입장인데 양쪽에서 삐따하게 반응 하는건 언제나 있는 일이나 한쪽이 득세를 하면 그 구성원들 전체가 개관성을 잃고 제어불능에 빠진걸 여러번 봐와서 우려가 될 뿐입니다. 그래서 상기좀 시켜보려 긁적여 본겁니다.
    이런 제입장이 양비론이란 비판도 만이받지만 대한민국 발전과 합리적 선택을 위해 항상 노력할 뿐입니다. 이런 제입장이 이 때껏 제 선택이 최선의 선택을 하는 믿거름 이었다는 자부심은 있습니다. 짧지만 그동안 제가 참여한 대한민국 현대사가 그것을 증명해 주더군요
  • 레벨 중사 3 DD557 23.09.22 17:26 답글 신고
    일본이라는 국가 자체에 대해선 호의적일지언정 일본이 과거 저질렀던 전쟁과 범죄에 호의적인 건 아닌데
    뭐 말 같은 소리로 비벼야지
    시대착오적인 제국주의자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독재국가의 확장주의를 중간에 발 걸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는 나치가 이미 충분히 보여줬었음
  • 레벨 중위 3 무좀걸린발톱 23.09.22 17:52 답글 신고
    지금은 역사적 경쟁에 의한 승패의 결과로 받아들일뿐 불천지 원수 대하듯 하는 나라는 거의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현 정세나 지정학적 문제로 일본곽 척을 지는데는 한계가 있고. 다음이 중국인더 거긴 당 입장에 따라 국민들 생각과 행동이 너무 급변하니 레퍼런스로 보긴 무리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일본에게 털렸던 동남아 국가들 일본에게 상당히 우호적인건 아시나요?
    그리고 전 제국주의 옹호한적도 없습니다. 단 나라가 힘이 없으면 제국주의 먹이감이 된다는 입장인거지. 그리고 나치독일을 싫어하고 혐오하지 현독일을 그런 시각으로 보는 나라는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국경을 마주한 나라는 대부분 분쟁을 격게 됩니다. 그상황에 힘없는 쪽이 당하는게 현실이구요. 나라간 경쟁에 정의나 도덕 따위 찼는건 몽상가들이 할 짓입니다.
    보통 역사는 승자의 기록입니다.
    그리고 역사가 있었으면 그 경험을 통해 배우고 대비를 해야지 몽상주의에 빠지면 안돼죠.
    사건이란 건이 시간이 지나면 희미해지기 마련입니다. 사건 당사지들이 있을 때야 현실적인 절실한 문제가 되겠지만. 당사자들 죽고나면 그냥 역사의 한 조각이 될 뿐인 것입니다.
    일본 위안부문제랑 전쟁배상금문제 당사자들 다 돌아가시면 정치적 외교적 문제가 걸리지 안는한 평소엔 잊어버리고 살겁니다.
  • 레벨 중사 3 DD557 23.09.22 17:59 신고
    @무좀걸린발톱 현실 드립 치면서 명백히 억지 명분으로 침공해서 전쟁범죄까지 저지르고 드러난 쪽이 있는데 '선악 구분 안 됨' 따위의 헛소리를 해서도 안 되겠죠?

    아무리 국제 외교에서 힘이 앞선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그놈의 정의를 무시하면 어떤 꼴이 벌어질지 도무지 생각이 안 닿으시는 분인가?

    아닐 것 같은데
  • 레벨 중위 3 무좀걸린발톱 23.09.22 18:26 답글 신고
    선악의 구분이 안됨 보다는 의미 없음이 기깝습니다. 그리고 DD557님에 생각하는 선악과 정의는 누구의 기준 일까요?
    일반적인 보편적인 정의란 것은 인간이 집단생활을 하며 나타난 사회적 합의이자 결과물 입니다. 즉 잛게 정치적 산물이자 사회규범. 결국 권력자들의 무기인 것입니다. 조선시절 노론서론 동인서인 나뉘서 괜히 절차 따진거 아닙니다
  • 레벨 중사 3 DD557 23.09.22 18:42 답글 신고
    적어도 시민 혁명으로 정권이 친러에서 반러로 바뀌었다고 이상한 핑계 대면서 침략하는 건 보편적인 악이죠.

    권력자들의 어쩌고 하기 전에 기본적인 부분에서까지 고개 돌리느라 혀 길어지는 거, 안 부끄러우세요?
  • 레벨 중위 3 무좀걸린발톱 23.09.24 03:49 신고
    @DD557 오히려 되묻고 싶은데 당최 대한민국 국익 보다 다른나라 분쟁에 편 못들어 주거나 이득 못줘 안달난 심리는 뮈죠? 특히 쪽빠리들 이익 대변 못해줘 안달난 사람들은 더하고. 우리나라 보다 다른나라가 그렇게 걱정되고 좋으면 그나라로 이민을 가던가?
    대한민국 국익이 우선인것이 대한민국 국민으로 부끄러울 일인가요?
    외교 문제에 개인감정이나 호불호가지고 나라 말아먹어 봐야 정신이 드실려나?
    그리고 님논리로 따지면 세상 불쌍한 국민이 우크라이나 사람 뿐인가요? 그리 안쓰러우면 님 개인이 직접 후원이나 하던가. 아프리카만 가더라도 내전중인 나라나 쿠데타 격고 있는 나라가 얼마나 많은데.
    그런나라는 지원 안하고? 하고 싶으면 직접하시면 됩니다. 아니 해보기는 하셨나요?
    개인적으로 우크라이나에 호감이 없다고 비난 받을 일인지? 그럼 거꾸로 보통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대부분 중국이랑 일본이란 나라에 비호적인데 다 비난 받아야 되겠네요? 님 뎃글 논조가 딱 그렇습니다만?
  • 레벨 중사 3 DD557 23.09.24 12:30 답글 신고
    ???
    나쁜놈 골라내고 있는데 우크라이나에 지원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는 말은 왜 튀어나오죠?

    국익 많이 추구하세요. 대한민국 국민인데 저로서도 아무렴 국익 싫어하겠습니까?
    근데 그러면서 명백한 나쁜놈을 나쁜놈 아니라고 입을 털진 말아야지
    나쁜놈의 나쁜짓을 외면하면서 '국익을 추구'하기는 다른 사람 시선이 찔려서 그런 건가?

    신나게 입 털다가 논리에서 말리니까 남을 대한민국 국민이면서 국익보다 마치 우크라이나 시민에 빙의한 정신병자인 양 취급을 해버리는 꼬라지 잘 봤습니다 ^^
    님 말 그대로 돌려드려요? 러시아에 무슨 투자라도 하셨나? 아니면 러시아인이세요? 지원 여부는 차치하고 지금은 러시아가 나쁜놈이고 악이라는 점을 왜 그렇게 부정하세요?

    대한민국이 어딜, 누굴 지원하건 말건, 이번 전쟁에서 나쁜놈, 개새끼, 악이 누구인지는 아아아주 명백합니다 ^^
  • 레벨 중위 3 무좀걸린발톱 23.09.25 11:43 신고
    @DD557 선악을 판단하실 대단한 분이신걸 몰라봐서 죄송 하네요.
  • 레벨 중사 3 DD557 23.09.25 13:03 답글 신고
    중국의 동북공정이나 천인계획은 선악 중 어디냐 하면 아무래도 악이죠? 하지만 중국과 경제적 관계는 여전히 이어지죠?
    둘이 양립할 수 없는 게 아닙니다
    그것도 모르던 분이신 걸 몰라봐서 죄송하네요 ㅋㅋ
  • 레벨 중위 3 무좀걸린발톱 23.09.25 11:36 답글 신고
    DD557 글꼬라지 그대로 돌려들리죠
    나쁜놈 착한놈 누가 판단을 하죠? 우크라이나 사람이면 다착하고 러시아는 다 나쁜놈 이란 정상적 논리 인가? 우리나라는 독재자가 없었고 다른나라 처들어가서 민간인 학살한적 없는줄 아나? 왜 판단을 함부러 하죠? 당신 논리는 상대방 비하 하고 없는 사실 날조하고 아주 어디서 기래기 정보만 보다보니 하는 짓도. 정치질 하는놈들 갈라치기 스킬도 보이고 아주 못된것만 골고루 보여요.
    당신 논리라면 전두환 배출한 경상도민 죽일놈이죠? 그럼 확장하면 대한민국민들 모두 죽일 놈이네? 일제 앞자비역활하고 식민지 수탈에 앞선지역민이 전라도인건 아시나? 그럼 그쪽도 다 나쁜놈 죽일놈이니 대한민국민은 아주 개새끼에 악의 소굴이네요?
    진짜 대단한 논리입니다.
  • 레벨 중사 3 DD557 23.09.25 13:21 답글 신고
    우크라이나는 다 착하고 러시아가 다 나쁜놈이랬음?

    지금 전쟁에선 우크라이나 정권이 친러에서 반러로 시민혁명을 통해 바꼈다고 쳐들어간 러시아가 명백한 악이라는 거지?

    전두환이랑 경상도 이러고 있네 ㅋㅋㅋ 경상도민들이 군사독재했나? 전두환이 했지?
    경상도민들이 전두환을 앞세워서 전라도를 수탈하고 학살한 거면 그 같잖은 비유가 맞겠지 근데 아니잖아

    뭔 소리를 하나 했더니 별 이상한 소리를 나불대고 계셔 ㅋㅋㅋ

    논리 전개랍시고 그딴 식의 비약밖에 못 내놓는 수준 하고는 진짜

    러시아인들이 그게 꼬우면 우리나라처럼 시민들이 나서서 독재 타도하고 정권 교체하라 이거에요.
    아니면 이대로 독재 방치하고 전쟁 거듭하면서 중국 2중대나 되던가
  • 레벨 중위 3 무좀걸린발톱 23.09.27 09:24 신고
    @DD557 나로남불 논리 아직이해 안됨?
    없는 소리 오지내 진짜
  • 레벨 중사 3 DD557 23.09.27 15:02 답글 신고
    억지 명분 만들어서 침략한 거 : 러시아
    학살한 거 : 러시아
    민간인 폭격한 거 : 러시아

    선악이 뭐 어떻고 어떻다고요?
    ㅉㅉ
  • 레벨 상사 1 서울참새 23.09.27 10:22 답글 신고
    친일파는 쳐죽여야함...어떤 논리라도 우리민족에겐 불구대천 원수임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