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군사/무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청석 23.12.07 22:43 답글 신고
    뭔가 잘못 알고 계신듯요
    현실적으로 F35외 대안이 없다는 것이고요
    F15EX는 이제 생산되는 기체입니다
    물론 기존 F15를 기반으로 하는거니 그리 어렵지 않겠지만 시제기가 나오는 시점이라는 것이죠
    F35가 전력이 부족한 이유가단발엔진에
    육해공 멀티롤 기체이기 때문 아닌가요?
    그걸 쌍발 F15에 비교 하시다니요?
    그리고 양 기체공중전을 할 경우 F15EX가 승리한다는 장담이 있나요?

    현실적으로 대안이 없는 기체를 선호 한다는게 어찌 병신짓 인가요?
  • 레벨 원사 3 Blessyou 23.12.07 23:20 답글 신고
    글을 못읽으시는건가요? 아니면 이해하기를 싫어하시는건가요??
    대안이 없는데 F-15를 산다고요?
    F-15가 대안이니까 계속 산다는거 아닙니까.

    심장병 걸린 F-35대신에 쌍발에 여유있는 엔진에 2명의 조종사가 무인기 거느리고 운용하는게 훨씬 전략적으로 이득이라고 판단한건데 이래도 F-35 대안이 없다고요???

    누가 F-15로 공중전을 한답디까???? 말귀도 앵간치 못알아들으셔야 대화가 되지...
  • 레벨 중장 그냥해bom 23.12.07 23:40 신고
    @Blessyou f-35 f-15 믹스 전술 개념 몰라요???
    f-35 스텔스 성능으로 앞서나가서 적을 식별하고 타켓팅
    뒤에 있던 f-15는 미사일 플랫폼으로 사용
    그래서 EX버전은 미사일을 엄청나게 달고 나가죠.

    f-15는 f-35의 대안이 아닙니다. ㅋㅋㅋ
    그냥 미군이 비싼유지비에 고민하면서 최적의 전술을 찾아가는 과정임
  • 레벨 대위 3 청석 23.12.08 12:09 신고
    @Blessyou F15개발목적이 제공권 확보였습니다
  • 레벨 원사 3 Blessyou 23.12.07 23:43 답글 신고
    믹스같은 소리 할꺼면 그냥해 ㅋㅋㅋ
    F-35나 열심히 빨어 아주 헐것어 그냥.
  • 레벨 중장 그냥해bom 23.12.07 23:47 신고
    @Blessyou 아씨 알려주는데 ㅈ ㄹ 이야
    모자란게 있음 알아서 채워라
  • 레벨 상사 3 왕풍선 23.12.08 08:07 답글 신고
    대안이 없데ㅋㅋ
  • 레벨 중장 그냥해bom 23.12.07 22:51 답글 신고
    걍 냅둬유 저러다 말것쥬
    모자란게 있음 알아서 채우겠쥬

    애는 착혀유
  • 레벨 원사 3 Blessyou 23.12.07 23:21 답글 신고
    못알아듣겠으면 냉큼 물러가거라.
  • 레벨 중장 그냥해bom 23.12.07 23:36 신고
    @Blessyou 모자름을 깨달아야 배움이 있는 것이니라..

    북한에서 f-35 싫어한다는 썰이 있던데
    아니지???
  • 레벨 상사 2 포뉘 23.12.08 01:00 답글 신고
    저기 님아 미국이 f15 도입하는건

    f35 유지비가 어마무시하게 들어가서

    f15기체를 자국영토 제공용으로

    쓸려한다고 본거 같네요

    1선인

    타국 전투시 사용할 기체가 아니고

    2선이 자국영토 제공기 입니다

    이유인즉은 35유지비

    너무비싸서 유지비 덜드는

    f35쓴다에요

    f35대비 f15가 더 좋아서 선택

    하는게 아니고 돈....때문이에영...
  • 레벨 원사 3 Blessyou 23.12.08 06:58 답글 신고
    아니 누가그래요?? 자국용으로? ㅋㅋㅋ 무슨 미국 인접국가가 쳐들어올 나라라도 있어요?
    F-35는 자국 방어용으로 안쓴데요? 무슨 무식한 소리를 정도껏 해야지...

    F-35 고질병하고 더딘 개발 속도 + 천정부지 비용으로
    미국도 돈때문에 전략도 수정하고 노후기체들 도태시키고 남는 비용으로 F-15EX에 무인기 붙여서 미래전에 준비하는 중인데

    울나라는 뭐 돈이 쳐 남아 돌아서 F-5, F-16 언제까지 굴릴려고 F-35에 올인을 합니까.
    세상 돌아가는 것도 좀 봐야지

    언제까지 F-35나 빨고 있을꺼임?
  • 레벨 원사 3 케네디짚 23.12.08 08:26 신고
    F-15EX는 제공 및 방공임무를 수행하는 미공군의 노후화된 F-15C를 대체하는 것이 주임무이죠. 물론 기존 E형과 동등이상의 폭격능력도 유지하지만 일단 초도 물량은 본토의 주방위공군비행단에 배치됨. 넓은 공역을 장시간 초계하는 방공/요격 임무에서는 F-35보다는 가성비가 좋은건 사실이겠지만 적영공을 방공망을 뚫고 침투해서 고가치 표적을 실시간으로 확인해서 타격하는 임무에서는 아직은 F-35가 최선이죠. MUMT니 뭐니 하지만 그런건 나중에 나올 NGAD같은 6세대급 전투기에서 제대로 구현될겁니다. 스텔스기가 스텔스 무인기를 데리고 작전하는 하는것이 더 효과적이겠죠.
  • 레벨 상사 2 포뉘 23.12.08 17:56 신고
    @Blessyou

    먼댓글을 이렇게 공격적으로

    하세요...초면에 무식이라....

    님은 참 댓을 유식하게 다시네요...
  • 레벨 원사 3 Blessyou 23.12.08 11:55 답글 신고
    노후 대체 아닌데? 고작 그런 시각으로 보니까 넓게 보지를 못하는거요.

    노후대체한다고 F-35보다 더 비싼 가격을 주고 EX를 도입한다고?
    F-35로 답도 안나오는데다가 무인기 데려다 쓰는게 훨씬 효과적이고 운용하는데 여유도 많으니까 도입하는거죠.

    그렇게 F-35에 매몰되어 있으니까 다른 시야가 안보이는거임.
    열심히 그렇게 빠쇼...
  • 레벨 하사 3 DD557 23.12.08 15:42 신고
    @Blessyou 그래서 F-35는 몇 대 도입하고 F-15EX는 몇 대 도입하냐
    어휴
  • 레벨 하사 3 DD557 23.12.08 01:27 답글 신고
    수박 겉핥기 식으로만 알고 글을 싸면 이런 내용이 되어버리는 거임

    F-35랑 F-15EX를 함께 운용하는 이유 자체를 모르면서 그냥 자기 논리에 억지로 껴맞춰가며 입을 터니까 이상한 소리만 해대지

    그럼 상식적으로 그냥 F-15EX 다 박으면 될 걸 뭐하러 F-35를 아득바득 거듭 개량하면서 써먹고 있을까?
    이스라엘군이 F-35로 얼마나 재미보고 있는지는 알까?

    어쩌다 이런 수준 이하의 글이 군게에 들어와서 설치게 된 건지
  • 레벨 원사 3 Blessyou 23.12.08 07:05 답글 신고
    수박 겉핱기?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전장 환경이 어떻게 바뀌는지
    아무런 감이 없으니까 이런 글이나 쓰고 있지.

    지금 미 공군은 F-35따위에 올인하는게 아니고 미래전을 대비해서 무인기와 막대한 전력을 퍼먹는 온갖 항전 시스템을 운용할 기체를 찾은건데.

    F-35 개량하느라 아득바득 하고 있다고?? 개발 속도가 하도 느려터져서 원래 2040년까지 인도받기로 한걸 2050년까지 늘려잡은건 안보이나? 블록 4 개량도 원래는 진즉 했어야하는데 아직도 하세월이고.
    거기다 심장병까지 도져서 이건 도저히 답도 안나오는 상황인데.

    미공군도 아득바득 이를 갈고 있는게 맞겠지
    근데 F-35빠들은 이런건 절대 안보이지 ㅋㅋㅋ

    F-35 올인하느라 나머지 F-5랑 F-16은 언제까지 운용할라고? 이러다 3대가 아니라 4대가 운용하는 비행기로 남겠다.
  • 레벨 하사 3 DD557 23.12.08 08:18 신고
    @Blessyou 현실은 니가 아무리 이렇게 날뛰면서 F-35 까내려봐야, 현재 하이급은 F-35 외엔 답안이 없다는 거임


    아니면 뭘 쓸 건데? 1년에 4대는 뽑나 싶은 SU-57? 스텔스 성능에서 압도적 열세인 라팔? 생산라인이나 제대로 남았나 싶은 유파? 중국산 스텔스기? 이제야 F-16급이 되는 KF-21로 꽉 채울 건가?

    F-35만큼 생산 계획이 크게 잡혀있고 꾸준히 개량되며 타국에도 판매되는 하이급이 뭐가 있는데?


    F-15EX를 존나 빨아대지만 정작 니가 긁어온 기사에서도 미공군은 F-15EX 도입 숫자를 최초 144대에서 현재 104대로 줄인 상태고, F-35는 1763대까지 확보할 거라는데, 왜 그런 부분은 쏙 빼나?

    니가 긁어온 기사에서 F-15EX는 F-35보다 뒷열에서 작전하거나 본토 방어 임무에 쓰일 거라고 하는데 왜 그건 살피지도 않고 저 윗 댓글에서 '자국용으로? ㅋㅋㅋ' 이러고 있냐?

    니가 긁어온 기사에서 F-15EX의 중요 고려 사항이 산업적 다양성 확보라고 말한 부분은 왜 무시하고 마치 F-15EX가 F-35보다 나아서 도입한다고만 입을 털고 있나?


    대한민국도 F-35에 올인하는 건 아닌데? 딱 60대로 비행대만 갖추고 F-15K 앞대가리 뚜따해서 이번에 다 EX급에 맞추면서 KF-21로 로우급 대체하려는 거 안 보이나?

    뭣도 모르면 아가리요
  • 레벨 대령 1 6SAR 23.12.08 11:59 신고
    @DD557 제가 저 사람(Blessyou ) 글 과 말을 왜 개무시 하는지 아래 링크들 보시면 됩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rmy&No=124360
    여기서 F-35용 차세대 엔진 자체가 없다고 우깁니다.

    그래서 제가 발제글로 써줬습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rmy&No=124407
    댓글도 보면 과관 입니다....각종 근거자료를 첨부 해줬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우기기 시전.....ㅋㅋㅋ

    한마디로 자기가 보고 싶은것, 자기가 듣고 싶은것만 필터링 되는 아주 신박한 능력을 가지신 분이죠.
    할 말 없으면, 말 짧게 하는 버릇도 있어요....ㅋㅋㅋ

    자기가 뭔가 좀 아는게 있고, 반박 할 근거가 있으면 댓글이 굉장히 길어지는데,
    없으면 "그래 열심히 빨으렴~" 식으로 짧은 글로 귀결 되더라구요.

    그렇게 몇번 덤비다 팩트로 쳐맞고 나가 떨어지면, 그때 부터는 ㅂ ㅅ 씨리즈 답게,
    뜬금포 없는 토왜,친일 몰이....ㅋㅋㅋ
  • 레벨 원사 3 Blessyou 23.12.08 11:51 답글 신고
    그래 열심히 빨으렴~
  • 레벨 하사 3 DD557 23.12.08 12:00 신고
    @Blessyou 뭣도 모르면서 아가리나 열심히 털어대다가 처발리고 꼬리 말면서 정신승리하는 꼬락서니가 참 보기 좋네
  • 레벨 하사 1 동글동글2 23.12.08 13:12 답글 신고
    ㅎㅎㅎ 몇일전에 댓글 달려다가 싸울까봐.. 그냥 있었어요.. 그런데 뭐...

    오늘날 전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핵심목표 타격을 언제 무력화 하느냐 이게 전쟁의 승패를 좌우하는 것이에요 그걸 우리는 전략목표 라고 불러요

    f35를 도입 하고자 하는 목적은 이 핵심목표를 조기에 식별하고 표적처리(위치 규모 등)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공중대기를 한다는 것이죠 그걸 우리는 BAI 즉 전방항공차단 이라고 부를꺼에요

    왜 그럼 f15도 있는데 그거 더 많이 사지 f35를 .. 스텔스 기능+전자전 능력+동시표적 처리능력 때문에 그렇죠 ㅠㅠ 전투행동반경을 고려해서 배치되면 서부 중부 동부 전선의 전장을 확인하지 않겠어요?

    아 그럼 f35만 왕창사지 f15를 사느냐.. f35의 무장의 한계 때문에 그래요 f15와 같은 대형 기종은 스트라이크 패키지 구성에서 공중차단 요격 등의 중요한 역할을 하거든요

    심장병.. 엔진결함 등을 거론하시는데 모든 기계는 고치고 업그레이드 하면서 쓰는거죠 당장의 대안이 없는데 완전히 노출되는 f15만대 띄우면 효과가 있겠어요?

    무슨이야기를 하고 싶으신지 대충 알겠는데. 군대용어긴 한데...km sk 정도 인거 같아요~
  • 레벨 중사 2 아이고아퐈 23.12.16 12:59 답글 신고
    엇 배우신분!!!!!
  • 레벨 원사 3 빨간이불 23.12.08 16:19 답글 신고
    ㅋㅋㅋ 미치겠다
    이래서 책을 딱 한권만 읽은 놈이 가장 무섭다고 하는거야 ㅋㅋ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