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니로 전기차를 롯데렌트카로 2년째 사용 중입니다 그당시 가격5400만원 48개월 무보증 615.000원에 년주행3만 조건으로요
전에 싼타페 로 사용 할때보다 연료비 도로비 주차비 감안하면 월40-50만원 정도 절감 되더군요
말리부 하이브리드 사용할때는 와는 약30만원 정도 산타페는 반납하고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지인에게 승계해드렸읍니다
경제적이기는 한데 차등급으로 따지면 니로는 아반떼급이고 아반떼 풀오션으로 생각하면 20-30 만원 절감 예상해봅니다
저처럼 수도권 운행이면 가능한데 장거리 위주인분은 충전이 만만하지 않아요
게다가 저는 단독 주택이라서 자가충전기 설치하고 사용하지만 공용이나 유료 충전기 사용 하시는 분은 이득이 줄어들것입니다
또한 년 2만 미만 주행 하시는 분은 차량가 감안하면 크게 이득은 없다고 판단됩니다
저처럼 년 3만정도에 자가충전 하시고 수도권 내에서 운용하시는 분은 유용하실것입니다
여기까지는 제 의겨이구요
이번에 기아EV6로 신나게 주행 테스트했읍니다
니로의 단점이 고속 주행에서 좀 불안한면 즉 차체가 뜨는 현상과 차가 날린다고 하는 느낌이 심했고 장거리 에 불편함이 많았읍니다
이기회에 확실이 테스트해보겠다고 다짐했죠 아이오닉5는 1시간 밖에 안주어서 제대로 테스트할수가 없었읍니다
자그마치일주일 테스트입니다
17일 받은차는 롱레인지GT라인 풀옵션차 힌색이구요 726KM 주행차 받았읍니다
충전이 안되어서 일단은 자가충전 시켰는데요
목적지를 영광 불갑사로 정하구 18일새벽5시 출발 예정
5시 차에 올라보니 아따 충전이 80% 밖에 안되어있네요 니로는 보통5시간이면 완속충전기로도100% 인데 아마도 용량이 크다보니 시간이 더걸리는 듯 100%충전까지는2시간30분 걸린다기에 그냔출발
도로에는 차도 없구 그냥 뻥 쾌속 주행 과천 봉담도로로 평태 공주로 해서 호남고속 도로 진행 급가속 추월도해보고
제한속도도 넘어보구 200가지는 못해보았읍니다 주행안정성은 확실이 니로보다는 월등했읍니다
정읍휴게소 에 도착하니 7시가 좀 넘었더군요 연료 잔량은 약20% 급속충전기 로40분 충전하니 65%까지는 올라오는데 뒤에
기다리는 분이없어서 한번 더충전하여 약25분 85% 로 출발 영광불갑사 도착하니 약 60% 정도 남았읍니다
산행후 다시 자택출발 역시 고속 도로는 한가해서 이번에는 서해안으로 쭉 스마트크루즈 130세팅하고 앞차만 따라가보앗읍니다
스마트크루즈 기능 니로보다는 한단계업그레이드 된것 확실합니다
옆차선에서 끼워들어오는 차도 잘감지하고 요다만 니로는 핸들 어디를 잡아도 경고가 잘안뜨는데
이차는 핸들 중간부분 그것도 두손을 잡아야 만 경고가 안 뜨기에 무지 힘들었읍니다
에고 힘들어서 뒤에 2탄으로 후기 계속 올리겠읍니다
즌기차 기추 생각중입니다
무려 1시간 5분 충전해서
85% 만들고 출발하셨다구요??....
ㄷㄷㄷㄷ
휴게소에서 1시간 5분....ㄷㄷㄷㄷ
장거리는 거의 대부분 편도정돈 가능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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