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에 이어서 기아EV6시승기부터
자가 완속충전기로 풀충전하니 계기판에 409KM운행가능과100%충전 알림
니로는 요즘 밑거나 말거나509KM나옵니다 실제주행은 350KM
의왕 에서출발 외곽순환도로 양양고속도로 해서 내린천휴게소 개인산 개인약수 홍천 내면사무소 평창 이효석생가 영동고속도로
경유 귀가코스 잡았읍니다
이번에는 연비테스트로 급가속 별로안하고 페들레벨3고정 과 스마트크루즈 120 세팅 추월 별로 안하고 주행해보았읍니다
내린천에서 창촌거쳐 둔내IC까지는 일반국도 비록 태기산 터널로인하여 험난한길은 피했지만 살둔 과 둔내까지오기까지는 고개길 과 급커브 구간이 좀있읍니다
가는길은 아침동트기전에 출발하여 차량은 많치만 지체되는곳 없이 편균 90-100KM주행 일반국도 70-90KM주행
올라오는길은 덕평에서 양지까지만 지체되었고 나머지는 평이햇읍니다
집도착하니 주행거리 398KM 충전잔량23% 입니다
정속 주행과 급가속만 안하면 450KM는 무난할듯 합니다
단 제경험치로 보아서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에는 300-350KM보아야할듯합니다 영하10도이하라면 300KM이하입니다
연비테스트는 여기까지로하고
차 평가입니다
EV6나현대아이오닉5아무리잘봐주어도 쏘나타나K5 신형투싼이나스포티지급보다 상위라고 할수는 없다고생각합니다
그랜저K8.싼타페나.쏘렌토 보다는 확실이 하위라고 생각듭니다 전기차라는 특성 가속능력과 경제성만 뺀다면 말이죠
첫째 승차감은 일반 도로에서는 어느정도 견디지만 요철구간은 탁탁튀는 느낌은 밧데리 무게때문인지 무지 피곤합니다
주행안전성도 니로나코난에 비해서는 월등이 좋아졌지만 중형급승용과는 비슷 하지만 대형급 그랜저 보다는 못합니다
특히나 기아에 실망한것은 하이패스등록시 전기차 등록을 안해주어서 도로비할인못받고100% 다냈다는 것입니다
지들 돈내는 것도 아닌데 기왕 등록해주었으면 정말 고맙다고 할텐데 역시 귀족 노조 지들만 생각하는 무개념 직원들 확실합니다
경제성 출퇴근 위주로하시는분은 하이브리드차가 훨 저렴합니다
전기차 급속충전기 가격이현재KW당295원인데 6KM주행한다고보시면됩니다 하이브리드 17-18KM인데 1650원하면
같은 주행 거리 계산해보면 하이브리드의 약60% 이며 앞으로 충전요금은 계속 오릏것으로 보아70-80%선이될듯합니다
차값은 동급 대비약2000만원이 비싼데 정부보조금 받는다해도 약1000만원의 차이가나는데 이걸 연료비와 도로비 소모품비에서 뽑아야하는데 평균 사용주기5년이내에 뽑을수가 있을까요저처럼3만 정도 주행과 자가 완속충전기 갗추면 가능합니다
선택은 유저님들의 목이구요
전기차 넘 비싸요 500만원 정도는 내려도 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Tg->쏘렌토->포드 익스플로러-e클 220d포메->비엠x1->sm6를
거처서현재 아이오닉5(익스4륜) 7월10일 출고
4천 주행(월2천 운행. 고속도로60-시내40) 운행
전 무지 만족 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주택이라 집밥있어서
항상 경부하시간때 충전 합니다 .
현재까지 출고 하는날 1만5천 외부 충전 하고.
그외 모두 집밥 충전 2달치 전기료 총 5만5천 납부 했네요
저는 성능 이런거 잘 모릅니다 . 그리고 무지 좋은 차를
못 타봐서 그런지. 승차감도 그렇고 주행 하는데 불편한 부분은
아직까지 잘 모르겠습니다 .
현재까지는 하이브리드가 과도기적으로 대안인것 같습니다.
그렌저 ig하브 3년 5만km 운행중인데 대체로 만족스럽습니다.
서브차로 qm6 보유중인데 짐차 용도로만 쓰고 거의 ig만 운행하게 되더군요.
10만 정도 타고나면 그때쯤엔 전기차가 대세가 되겠지요.
집밥은 아직은 저렴한 편이라 좋지만 조금 오를 것 같고. 그래도 휘발유 보다는 쌈.
급가속 및 고속주행(130이상) 안해서 그런지 완충하면 550 정도는 가는 것 같음.
승차감은 차 가격댜에 비하면 아쉬움.
메인차로 쓰기에는 충전이나 안정성(간혹 벽돌 되는 차도 있다니...)때문에 불안 할 듯.
그리고 내가 산거긴 하지만 솔직히 너무 비쌈. 4700이면 휘발유차 꽤 좋은 것 살 수 있을 듯.
특히 억대 전기차도 있던데.
천만원짜리 휘발유나 엘피지 소형차 사는게 제일 싼거 같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