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은 불행의 연속이었어요
아침에 각시차 시동을 걸어놓으려고 기아커넥트로 시동을 켰는데요,
이렇다는거에요
원래도 이유없는 시동실패가 잦았는데
직접 시동을 걸면 걸렸었거든요
그런데
오늘은 7일이 났거나 배터리 방전의 경우 이렇다는거에요
그러려니 내려가서 걸지 뭐 하고 갔는데
각시가 시동을 못거는거에요
방전이었어요
어쨋든 출근을 해야하니
야! 타 내가 데려다줄께
하고 시동을 걸었죠
일발시동이었어요
왜냐하면 저는 어제 배터리를 교체했거든요
그리고 호기롭게 출발했는데
엑셀먹통되더니 시동이꺼지더라구요
염병
일단 남은탄력으로 도로 가장자리에 세우고
펌프질좀 해보자 싶어서 눌렀는데
딱딱하더라구요
그냥차에 탔어요
고민했죠 보험불러서 배터리충전후 각시차를 탈까
다시시동걸어볼까
다시시동걸었어요
스타트모터가 땍땍땍땍 하더니 걸리더라구요
개꿀 ㅎ
하고 출발했어요
수온게이지도 오르기 시작하더라구요
'됐다'
맘놓고 갔어요
국도를 탔는데 엑셀이 또 안먹는거에요
아오
다행히 주유소가 있었어요
재시동 해봤지만
안걸렸어요
'기름을 더 넣어보자'
각시보고 운전하라고 하고 차를 밀었어요
10m정도 미니까 눈앞이 안보이더라구요
약간오르막이었구요
쉬었다가 밀기를 반복
다시시동을 걸어봤어요
걸리더라구요
차를타고 기름을 넣었어요
이제 끝이겠지
무사히 각시회사에 픽업을 끝냈습니다.
다시 도로에 오르는순간
푸드득
또 탄력으로 우회전했어요
하...*****
일단 또걸어봤어요
스타트모터만 돌뿐 안걸리더라구요
침착하게 시동을 다 끄고 예열했어요
다행히 걸리더라구요
한번더 꺼지면 바로 폐차장이다
마법처럼 도착했습니다.
바로 연료필터를 사러갔어요
사는김에 포터것도
오늘은 춥고 카트리지 분해하기도 싫고 차 나이도 나이인만큼
출고후 처음으로 어셈블리 연료필터를 샀습니다.
바로 교체했어요 추우니까
공구는 복스알세트 wd정도면 되죠
집에 바짝붙어서 했어요
바람은 추우니까요
배터리 탈착
공간이 생겼습니다.
ecu탈착하면 연료필터를 뺄 수 있어요
커넥터 2개 호스클램프 2개 12mm볼트 2개 풀어주고요
diy작업의 필수요소 구품신품비교
호스 마개가 있네요 구품으로 옮겨끼우고
고정브라켓을 떼서 신품으로 옮깁니다
장착완료에요 이제 펌프질 하면 장착은 끝납니다.
기름이 아까우니까 연료 나오는것만 확인하고 끝낸 후 조립했어요
펌프질 조금한 결과
시동오지게 안걸려서 조립후 어렵게 어렵게 작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미리미리 교체할걸
미루다보면
영하 10도에 작업하게 됩니다.
추운날은 정비소 기사님들도 작업하기 싫어하세요 ㅋㅋㅋㅋ
어쨋든 대처방안 마무리합니다
wd를 준비한 이유
년식이 차다보니 이제 볼트들이 부러지기 시작하더라구요 ㅎㅎ
곳곳에 뿌렸습니다.
눈길주행의 묘미는 이렇게 붙은 눈 감상이죠 ㅎㅎㅎ
그러고보니 저희 어머니차 연료필터를 교환한 적이 없는데 블루핸즈가 알아서 했겠쥬?
걍 버리고 싸인하러 가시지....
추천 2개 접니다..*.*;;;
대고 고양이자세로 작업합니다(?)
고생 많으셨읍니다 ㅜㅜ
현대차사진인데 기아어플이 되나요?
이 추운데 저게 작업이 돼요?
어우~! 고생하셨어요!!
그 차종은 나중에 리턴호스쪽으로도 문제가 가끔 생기 잖아요.
종종 그런차가 나오는데 뭐 연료펀프에 레일에인젝터까지 다 갈아대더만요.
대부분 연료필터위의 리턴라인에 이물질이 문제인데
연료만 잘 골라쓰면 그 이물질(?)이 잘 안끼거든요.
결국 주유소 바꾸고 해결하는 사례가 대부분이라서요.
겨울에 경유 얼어요
디젤 케빠탈때 시동이 안걸려서 보험 부르고 다음날 또 안걸려서 옆에 아저씨가 점프 걸어주시고 에이 드럽다 배터리 교체하니 걸리겠지 안걸려… 결국 연료필터에 수분이 원인임을 알고.. 겨울이 끝났습니다….
후방추돌사고로 페차함 살려보려했으나 수리비가 차값보다 2백정도 더나옴 i30 새차로 뽑아서 6년간 28만탔는데 좋았어요!
겨울에 나한테와서 겨울에 나를 떠남…
카트리지만 교환해도 히팅쪽이 말썽이면 안되니..
디젤차의 가장 빡침
10년간 카트리지만 교체했는데 괜찮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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