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기블리 sq4 센터 들어갔는데 르반떼 gt 22년식을 대차를 해줌..
1200탄 새차라 기분 좋게 대차 받고 한 200km 주행기 올려봄~
1. 승차감
생각보다 좋아서 깜짝 놀람. 에어서스라서 상하 조절 되고 승차감 상당히 좋음. suv 인데도 스포츠모드에 서스 단단히 셋팅하면 롤이나 피칭도 별로 없음. 요철도 부드럽게 잘 넘어감. 내 기블리보다 훨씬 나음.
2. 출력 및 배기음
4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일단 엔진필링이 너무 구림. 첨에 냉간 시동켜는데 디젤인 줄... 냉간 지나면 4기통 치고는 매우 조용하고 부드럽지만 3000cc 트윈터보 기블리 엔진에 비하면 엔진필링이 너무 구리고 배기음도 너무 작고, 단순 저음에 전혀 아름답지 못해서 많이 아쉬움.
다만 4기통 2000cc에 350마력이고 마일드 하이브리드라 저속에서 토크가 매우 좋아서 일상 주행에 출력에 아쉬움은 없음. 그래도 고속에선 6기통 3000cc에 비비지 못함. 430마력 기블리는 정말 밟으면 식은땀 나는데 이 친구는 무서울 정도로 가속되는 느낌은 없음.
공식연비는 복합 7 후반인데 마일드 하이브리드 치고 낮지만 4기통 350마력 감안하면 이해해줄만함. 거기다 일반유셋팅임을 감안하면 고급유로 치면 8 중반으로 보면 될듯.
3. 편의사항
실내 인테리어는 구식이고 최신식 옵션은 없음 21년에 페리되면서 센터페시아가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인터페이스가 디자인 좋고 매우 편리함. 무선 안드로이드 지원이라 뭐 필요한 옵션들은 다 붙어있어서 불편함은 없음.
ADAS는 앞뒤 간격 잘 조절 되고 앞 차량 인식도 매우 잘함. 차선유지는 아직 부족해 보임. 차선유지가 심한 커브에서는 잡지 못하고 핸들 유지 경고가 너무 빨리 뜨는 점이 아쉬움.
4. 실내 공간
실내 공간 생각보다 나쁘지 않음. 확실히 마칸보다 넓고 카이엔보다 작음. 트렁크 골프백 가로로 잘 들어가고 차 사이즈에 비해 공간 부족하지 않음.
5. 결론
차는 배기음 빼고 전체적으로 아주 만족. 출력, 옵션, 승차감, 디자인... 다 좋음...
하지만 옵션포함 1억4~5천 정도이고 프로모션받으면 1.2억 좀 넘을 것 같은데 이 가격에 살만한 다른 차들이 너무 경쟁력이 쎈듯. x5 40i, Q8, CLE53amg (이건 1.5억) 사이즈는 작지만 마칸gts, glc 43amg (이건 심지어 1억도 안함) 등등... 그래도 마세라티는 디자인과 감성으로 타는 거라 분명 매력적인 차임... 경쟁 차종에서도 RS시리즈, amg나 gts류가 비슷한 매력이 있는 차니 비교 군과 대비 가성비로 치면 차급에서 경쟁력이 있고 또 가성비를 벗어나는 매력이 있는 게 마세라티임. 근데 산다면 제대로된 배기음을 느낄 수 있는 v6나 v8트로페오로 가시길~~~
포스 장난아니던데
4기통이라니 ㄷ ㄷ 모터로 2기통을 퉁친 건가
근데 요즘 환경 문제 때문에 다른 회사들도 기통 수 많이 줄이니 마세라티만의 문제는 아님.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