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량만 생각하면 2.4 에 비해 의외로 많이 팔릴 거 같지만...
실제로 시장에서는 2.4 고객들의 대다수가 그랜져로 넘어간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YF 나 K5 터보의 국내 판매량이 생각보다 높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차를 실용적인 의미에서 접근하는 것이 아닌 보여지는 것에 더 중시하는 소비 패턴 때문이지요.
그랜져 2.4 GDI 나 K7 2.4 GDI 와 YF 2.0 TGDI 와 K5 2.0 TGDI 의 가격대가 어떻게 책정됐는지 모르겠지만
아마 현기차에서는 그랜져와 K7 를 염두에 두고 가격 책정을 했을 겁니다.
일선 영업에서도 2.0 TGDI 보다는 2.4 GDI 를 밀 가능성이 더 크죠...
의외로 2.0 TGDI 가 많이 팔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비관적으로 봅니다.
K7 최하위가 2980 만원
K5 최상위가 2945 만원이네요. (둘다 옵션 빼고)
※ K5 2.0 최상위는 2725만원~
220만원 더 주고 K5 터보 살까요 ?
255만원 더 주고 K7 살까요 ?
220만원 더주고 산 K5는 거의 풀옵...
옵션신경안쓰고 주위신경 쓰는 사람은 K7로...
옵션신경쓰는 사람이면 K5로 가겠죠...
많이 팔리진 않을듯합니다 ㅎㅎ
그래도 보배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당연히 2.0T-GDI사시겠죠 ㅎㅎ?
대형차 세금 짜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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