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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Petronas1003 21.06.02 23:14 답글 신고
    우리 솔직해 집시다.

    이거 속도, 신호위반 단속 될까봐 반대하시는 분 많잖아요.

    차 없을 때 저도 cb400 vtec3 타고다니면서 앞번호판 얘기나오면 지금과 똑같은 변명거리를 들고와서 풀발했었습니다.

    그런데 차 타고 다니면서 오토바이 지나다니는 모습 보면 문제 많은 것도 다 아시잖아요.

    과연 앞 번호판 날라가서 사고날 비율하고, 과속/ 신호위반해서 사고날 비율하고 어떤게 높을지는 초등학생들도 알거라고 생각합니다.
    답글 2
  • 레벨 대위 3 Petronas1003 21.06.02 23:14 답글 신고
    우리 솔직해 집시다.

    이거 속도, 신호위반 단속 될까봐 반대하시는 분 많잖아요.

    차 없을 때 저도 cb400 vtec3 타고다니면서 앞번호판 얘기나오면 지금과 똑같은 변명거리를 들고와서 풀발했었습니다.

    그런데 차 타고 다니면서 오토바이 지나다니는 모습 보면 문제 많은 것도 다 아시잖아요.

    과연 앞 번호판 날라가서 사고날 비율하고, 과속/ 신호위반해서 사고날 비율하고 어떤게 높을지는 초등학생들도 알거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위 1 양발운전자입니다 21.06.03 11:32 답글 신고
    Petronas1003//

    솔직하게 말할게요.
    신호 위반 하지도 않고, 차랑 똑같이 가고 서면서 바이크 탑니다.

    누가 속도, 신호 위반하면서 째고 다니나?
    배달용 바이크죠. 이 분들에겐 시간이 곧 돈이니까.
    이 분들 때문에 다른 바이크 라이더들 까지 몽땅 같은 취급 받는 거 짜증은 나지만, 한편으론 이해도 됩니다.
    돈 벌려고 배달 일 하는 거잖아요.

    레저 바이크 타시는 분들 대부분은 차도 운전 하시는 분들입니다.
    바이크가 어쩌니, 차가 어쩌니 하면서 갈라치기 할 이유가 없어요.

    이번 비도 그냥 조용히 지나가길 바랄 뿐~~


    추가)
    법안이 통과 될까요?
    장사하는 분들에게 피해를, 그리고 배달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피해가 갈 게 뻔한데?
    뭐, 정부나 지자체에서 배달비를 보장한다면 모를까, 상업의 영역에선 대책 없이 무작정 규제를 할 수가 없죠.
  • 레벨 중장 블키 21.06.03 13:08 답글 신고
    저는 전면 번호판 찬성이요. 그리고 배달 오토바이 화물 전용 번호판제도 시행했으면 합니다.

    선량한 바이크족이 몰상식적인 배달 때문에 당했다.

    맞습니다. 그 선량한 오토바이 운전자가 지랄같은 배달 오토바이들을 계도 하지 못했죠. 그리고 쑝라고 하죠. 공도에서 레이싱 즐기는 놈들을 보고 오히려 동경했죠 바이크 좋다면서 그럼 공동 책임이 있죠.

    억울하죠. 그래도 그게 우리가 저지른 일입니다.

    요즘 몇몇 몰지각한 차박 캠핑족때문에 모든 차박 명소들이 캠핑하면 벌칙금을 문다죠?

    이런결과는 뻔한겁니다. 그런데 뭐가 억울합니까?

    그리고 민생 때문에 그렇게 하는거다. 우린 직장에서 민생때문에 알면서 매일 범법질을 합니까?

    오늘도 배달 오토바이 때문에 내 잘못이 아닌 사고를 당하는 운전자는 누가 책임져주죠?

    그렇게 하면 배달에 2시간이 걸린다? 우리 유통 산업이 그렇게 병신이 아니에요. 오토바이만 배달일까요? 그리고 2시간 걸리면 소비자가 직접가서 사오겠죠.

    여기 보배에도 심심치 않게 올라오죠? 운전면허가 있는데 출퇴근으로 오토바이 하나 추천해달라. 자전거는 탈줄안다.

    이런 글 보면 면허부터 따고 기본부터 배우시라가 우리가 충고해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런데 현실은?

    같은 자동차 면허만 가진 사람들끼리 뭐가 좋다 면허 필요없다. 이러고 있는게 현실이죠. 현실은 배트남보다 못한 운전자 지각인데 그러면서 면허 먼저 따라고 하면 또 지랄거리는 글도 올라오죠. 법이 지랄 같으니 몰수는 있겠죠. 그런 사람들을 막지 못하니 이런 것도 감수해죠 그럼

    자율적으로 규제가 안돼니 앞번호판 달아 역주행 및 신호위반등 최소한의 규제좀 하겠다는데 난리를 친다면 우린 무법이 좋다는 노점상이랑 다를게 없다 봅니다.

    19년 대비 역주행 및 신호위반등 사고까지 1년만에 150%가 늘었습니다. 이걸 놔둬요? 안되죠.

    그리고 제 글 보면 아시겠지만 전 민주당과 거리가 먼 사람입니다만 이번건 찬성하는 입장이니 정치적 지적질은 않아셨으면 합니다.

    통과가 되던 안되던 이번 법규관련 오토바이에 신호위반과 역주행등의 최소한에 무인 단속은 꼭 필요하단 입장입니다.
  • 레벨 중령 3 메르새됐어벤츠 21.06.03 13:32 답글 신고
    오~ 좋은 글 저도 자동차와 바이크를 타는 운전자로서 공감해요
  • 레벨 대위 3 mblackm 21.06.03 14:10 답글 신고
    개념글 강추 ^^
  • 레벨 중위 1 양발운전자입니다 21.06.03 15:30 답글 신고
    블키//

    차라리 뒷 번호판으로 단속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하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앞 번호판 반대의 가장 큰 이유는 '멋 없다' 이니까요.

    따져봐야 할 것이, 어떻게든 규제가 시작되면 바이크는 더 구석으로 몰릴 가능성이 높아지죠.
    앞 번호판 달고 카메라 단속 가능해 지면, 주차단속 역시 가능해 집니다.

    현재 자동차 주차 단속처럼 바이크 역시 단속 당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죠.
    이것 역시 합법적인 단속이니, 거부할 수 없죠.

    우리 스스로 법적 제재를 선택하면, 실제로 우리가 짊어져야 할 짐은 생각보다 훨씬 커질 것은 알고 갑시다.
  • 레벨 대위 3 mblackm 21.06.03 16:11 신고
    @양발운전자입니다

    " 우리 스스로 법적 제재를 선택하면, 실제로 우리가 짊어져야 할 짐은 생각보다 훨씬 커질 것은 알고 갑시다 "

    짊어져야 할 짐은 생각보다 훨씬 크다고 해도 이 부분은 개선이 돼어야 한다고 봅니다 ~~

    만약에 배달바이크 같은 분들이 너무 합니다 ~~

    어차피 준법운전 하시는 바이크 분들은 상관 없는 부분 입니다

    그러니 앞번호판과 함께 뒤번호판도 간단하게 크게 해서 더 눈에 잘 보이게 해야 합니다

    할리바이크 떼빙 요즘도 하죠 하지만 자동차동호회 떼빙 거의 사라져 버렸구요

    와인딩 타시는 바이크 분들에게 위협을 당해도 방어도 신고도 안됍니다

    자동차들은 지금 조금만 위반 하면 신고 착착 들어 갑니다

    덕분에 운전 조용해 진 느낌도 있구요

    바이크도 아마 운전이 많이 얌전해 지지 않을까요 ?
  • 레벨 중위 1 양발운전자입니다 21.06.03 16:16 신고
    mblackm//

    개선해야 할 것은 맞습니다. 필요하죠.
    문제는, 엉뚱한 곳까지 불똥이 튈 가능성이 있다는 거죠.

    요즘은 블랙박스로 신고 다 하더군요.
    다음번에 또다시 바이크가 그러면 바로 블랙박스로 신고하세요.

    혹시, 바이크 타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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