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은 아반떼N이구요.
한국소비자원에 신청해 놓은글입니다.
자동차 제작증상에 제작년월일이 22년 2월19일 이고 2월24일날 인도받은 차량.
아래의 하자부분들은 3월14일 직영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전달하였음.
1. 차를 22년 2월 24일 인도를 받았으나 네비 검색지에 21년 12월달에 11일간 15건의 검색기록과 블루투스로 다른사람 핸드폰(성민이의 s21 울트라 라고 저장되어 있습니다.)이 등록이 되어 있는걸 확인.
2. 차체에 잔기스가 많음.(차가 세워져 있는 시간이 있다보니 세차를 하고 나온다는데 그 과정에서 난것으로 보임. 썬팅집에서도 외관을 닦았다고 함. 차 인도후 12일후 썬팅집에 간거라 먼지가 있는 상태에서 차를 닦으면 잔기스가 날수밖에 없음. 썬팅집에 차 닦아달라 요구 한적 없음. 현대측에 그부분 얘기하였음)
3. 차체 안쪽부분 위주로 도장불량이 몇가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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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비이상은 직영서비스센터 상담실장이 남양연구소 및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무선 소프트웨어적으로 이론상 그럴수가 없다고 함. 공정상 네비가 다른것으로 섞여 들어갔나를 확인하기 위해 네비를 탈거하여 셀 넘버를 확인하기로 함. 옆에서 네비 탈거 하는것을 보고 싶었으나 대외비라고 보여주질 않음. 직영서비스에서 탈거하면서 다른 제품으로 교체를 권유함. 일단 이유를 알지 못하니 그대로 놔두시라고 요구. 시간이 흐른후 공정 확인결과 이상 없다고 함. 결론적으로 이유를 알수가 없음.
2.차체에 잔기스는 지정업체에서 전체광택을 시공해 주기로 함. (저는 차에 기스 내지 않게 하려고 엄청 공들여 손세차를 합니다. 세차 도구를 새로 다 사 놓았는데 이게 다 뭔 소용있나 싶습니다) 새차에 광택기 대고 싶지 않다고 하니 추후에 해도 된다고 함.
사실 차를 운행하면서 한번도 광택을 내본적이 없고 지정업체를 가본적이 없기에 업체에 신용은 저 입장에서 크게 없는 상태입니다. (차의 상태가 더 나빠질수도 있다고 가정)
3. 도장불량은 해운대에 있는 외부업체에 맡기면 100% 복구된다고 주재원이 말하였고 그 도장업체에 전화하니 100%복구 된다고 함. 쉬는날 자택 양산에서 해운대업체로 가서 차를 보여주니 100%자신이 없다고 함. 그래서 시공받지 않음. 서비스센터에서 100% 복구가 되질 않는다 해서 주재원 통하여 외부 업체로 간건데 결과는 같아짐.
이 일로 인하여 저는 야간에 13시간 밤새워 일하고 잠 안자고 몇일을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였으나 서비스센터 직원들의 무성의한 응대와 이런저런 문제점들이 해결되지 않아 서비스를 받는게 아니라 한달간 계속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좁은 센터 계속 왔다갔다 거리다가 커브길에서 차 옆부분도 찍혀서 엄청 스트레스 받았었는데 이부분은 저 없을때 센터직원이 손을 봤는지 지금은 표가 나질 않구요.
거금 들여서 산 새차인데 이러한 문제들 때문에 내가 중고차를 샀나? 차 팔아버릴까 이런생각도 듭니다.
이런 부분들 상담실장은 어느정도 인지를 하고 있는 상태이시라 종합적으로 어떻게 보상을 원하는지 잘 생각해서 일단 자신한테 얘기를 해달라고 합니다.
내장제 잡소리도 꽤 있고 차가 신용이 가질 않습니다. 네비문제는 제조사가 이유를 알수가 없다는데 무슨 도리가 있을까요?
어떤 보상을 요구하는게 좋을지 감이 잡히지 않아 자문을 구해보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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