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말 삼성전자 드럼세탁기(WF23T8000KV)를 구매하여 사용하던 중
올해 3월초 부터 탈수시 진동과 소음이 발생하여 서비스센터 안내설명에 따라 세탁물도 조정해 보고 균형도 맞춰 보았으나
점점 소음이 심해줘 헬기 날라 다니는 소리가 났고 인터넷에 관련 내용을 보니 드럼세탁기 베어링 문제로 보였고
베어링 문제는 3년 무상수리가 된다고 검색되어 삼성전자서비스에 AS 요청 후 베어링 이상일 경우 구입일로 3년이 경과 되지
않아 무상수리가 가능하나 수리요청이 많아 5월2일(목) 오후에 가능하다는 답변에 제가 그날은 일이 있어 다음날로 요청하면 안되냐고 했으나 그러면 고객 요청에 의해 날자가 지정되어 무상수리기간이 지난다고 해서 그러면 가능했던 5월 2일(목)로 서비스 신청을 하였습니다.
5월2일 오늘 오후에 제가 도저히 시간이 안되서 큰아이에게 부탁하여 회사를 반차내고 집에서 기다린바
출장 오신 삼성서비스기사님 답변은 고객님의 세탁기는 구입 후 3년이 지나지 않았으나 드럼세탁기 베어링 관련 무상수리는 구입일자 기준이 아닌 부품제조일자 2021년 3월 기준으로 유상수리라는 안내를 받았고 서비스센터 자체규정 때문에 저희도 안타깝지만 무상수리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고객센터에 통화를 하였으나 삼성전자 자체 규정이 그래서 어쩔수 없고 원래는 무상수리는 1년인데 특별히 베어링 부품에 하자가 많아 제조일자 기준 3년으로 정했다며 더이상 해줄게 없다고합니다.
도대체 고객이 세탁기 내부의 부품 제조일자를 어떻게 알고 무상수리를 합니까? 어처구니가 없고 더이상 얘기하면 제가 악성민원인 같아 서비스기사님 수리후 유상수리 결재를 하였고
삼성전자서비스 팀장 임** 이란 분과 통화하여 처음 상담 시 상담직원의 답변 녹취내용 확인과 삼성전자 자체규정(베어링 관련부품 무상 제조일자 기준 3년) 관련 내용을 주시면 저도 확인 후 민원제기를 하겠다고 하니 내부자료라 줄 수 없고
접수시 상담사의 안내미흡은 교육 후 징계를 한답니다.
처음엔 소소하게 구입일자와 제조일자 기준차이에서 시작하여 삼성전자가 기준을 정하면 고객들에게 알릴 의무도 없고 그 기준내용을 요청해도 줄 수 없고 해 줄수 있는 거라곤 힘없는 상담직원 징계라니 참 어이가 없네요
제가 쪼잔하고 잘못 생각하는건지 답답한 마음에 적어 봅니다. 하는거 없이 바쁜 50대 아저씨가
그리고 해당 결함은 정상적인 사용에 있어 품질, 성능 하자가 보이므로 명백한 보증수리 대상입니다.
좀더 강하게 센터에 요구를 부탁드리며, 혹시나 센터에서 계속 헛소리 하면 저에게 쪽지 부탁드립니다.
이제는 전자제품 살때
안에 있는 부품들 일일히 언제 만든건지 다 체크하고 사야겠네요!
헛소리도 정도껏이지!
진짜 어이 없네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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