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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돌아이만보면웃는다 21.12.05 20:17 답글 신고
    차는 엔진 밧데리만 있는게아니죠

    당연 마일리지는 중요합니다
  • 레벨 대령 3 참다리오징어 21.12.05 20:33 답글 신고
    엔진,미션, DPF 머플러 등이 있는 내연기관 차량보단 분명 희석 됩니다
  • 레벨 중사 2 바살노 21.12.05 20:41 답글 신고
    하체부품들은 여전히 유의미 할것 같습니다~
  • 레벨 대위 2 test2test 21.12.06 08:53 답글 신고
    오히려 늘면 늘지 줄지는 않을거 같은데요?
    차 값의 가장 큰 비중의 배터리를 많이 소모 한 것이니 더 떨어지지 않을까요?
    그 비중도 차값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 하고
  • 레벨 하사 2 나라면진라면 21.12.06 09:58 답글 신고
    근데 궁금한게 스마트폰은 조금만 쓰다보면 배터리 소모되는게 처음과 엄청 비교 되잖아요?전기차 주행거리는 어떨까요?
  • 레벨 대위 2 test2test 21.12.06 17:23 답글 신고
    같음. 전기차도 충/방전 횟수가 늘어나면 배터리 열화가 똑같이 나옵니다.
    대부분 리튬계열 배터리는 완충완방 기준 수명을 500회 전후로 봅니다.

    완충완방 하지 않고 수시충전을 하면 수명이 그만큼 늘어납니다만...
    전기차를 그렇게 수시 충전하는사람이 없는게 문제죠 인프라고 그렇게 편하지 않고...

    따라서 한번충전해서 1주일 간강간당 할때까지 탄다고 하면 이론상은 8~10년쯤 탈수 있습니다.
    뭐 그전에 배터리 열화덕에 주행거리는 절반 이하로 폭망 되겟지만...그건 무시한다고 하면 일단은 그렇습니다.

    핸드폰 쓰듯이 매일 배터리 빨간불 들어오게 하면서 타면
    핸드폰처런 2~3년 쓰면 배터리 열화로 폭망 되겟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주행거리 긴분들은(하루에 전기차 주행거리 대비 30% 이상 소모) 전기차는 안사는게 좋습니다.
  • 레벨 대위 3 꽉찬느낌 21.12.06 11:13 답글 신고
    서스펜션쪽은 차치하고라도..

    베터리의 관리에 따라 상태가 천차만별이니... 주행거리를 더 꼼꼼히 볼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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