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기블리 sq4 랑 A6 35TDI 두대인데 하루 거의 90~100km 탑니다. 기블리 연비가 워낙 안좋은데다 고급유 2200원 정도인데 하루 100km 타면 3만원이고 우면산터널 왕복하면 (이명박 ㄱㅅㄲ) 5000원... 그외 통행료 왕복 3000원 매일 38000원인데 한달에 22일 출퇴근이면 84만원이 나가네요..
이거 참...... 전기차사면 100km 타는데 완속 충전비 한 2500원 통행료 반값이니 1500원, 우면산 할인안되니 5000원
그럼 총 9000원 그럼 한달에 20만원이네요.
매월 60이면 1년에 720만원.... 5년이면 3600만원임...
이거 생각하니... 돈 좀 더 주고 이트론 GT를 갔어도 5년 넘게 타면 삐까 삐가 였을 듯....
주유비는 둘째고 일단 주유소 안가는것만으로 정말 편합니다. 이건 경험해 봐야만 주유소 가는게 얼마나 성가신 일인지 알 수 있죠
다행히 저는 집에 차고가 있어서 충전이 필요하면 퇴근후 집에 와서 케이블 연결하고 다음날 출근할때 뽑고 나가면 그만입니다.
한달에 보통 320kwh정도 전력을 더 소비하지요.
미쿡이라소 전기요금이 한국보단 저렴합니다.
이렇게 충전으로 추가로 더 나오는 비용은 한달에 5~7만원 정도이며,똑같은 출퇴근을 승용으로할땐 한달에 3번 만땅 채우는데 최근 미쿡도 휘발유값이 엄청 올라서 40만원 정도 나오지요.
연료비 절약외에도 유지관리 비용 또한 비교가 안되구요.
명절 시골길 험난(충전소만차.)
더운날 추운날 불편함(배터리 잔량에 민감해서 히터 에어컨 제대로 못틈)
최근엔 불나면 죽는다는 불안감을 안고탐.
좋다고 장점 늘어놓는건 그냥 자기위로일뿐.
전기차 앞으로 내연기관보다 좋아질껀 맞지만 팩트 아직은 불편함이 더 많음.
그냥 기름값 좀더 내면서 나중에 충전시설이나 기술력이 좋아졌을때 그때 사는게 베스트
저도 미국입니다만 쇼핑몰 등등 어디 주차장 에 슈퍼차져 가 있다 해도 아직은 전기차 는 그냥 동네 마실용 딱 거기 까지 같습니다. 사이버트럭 은 용도가 좀 쓸만해서 계약금 만 오래전에 걸어놨더니 그냥 잊고살지요.
테슬라 있는 애들과 없는 애들의 차이야.
나도 사기전에는 그냥 뭐가 다르겠어 했지만
다음차도 테슬라 산다.
HDA만 써본 애들은 HDA가 최고라 하듯이 말이다.
안사본 애들은 단차 얘기하 하고 있는거고... 지금 전기차 다 타보고 ADAS 다 비교해 보고 고른거다.
로드트립 갈땐 휘발유차로^^
글쓴이도 차가 두 대라고 밝혔으니 한 대는 전기차로 바꾸는게 훨씬 개이득일듯해서 알려드린건데 ㅎㅎ
수게에 있는 분들 차가 설마 한대뿐?
저만 하더라도 전기차 1대 휘발유차로 2대 이렇게 3대인데 한대만 휘발유차로 남겨두고 전기차로 한대거 바꿀예정이에요.
한번 사용해보면 다시 내연차로 못 돌아가죠
집밥만 해결 된다면야.... 최고 일듯...
3000만원아끼려다가 부산톨게이트사건처럼 통구이되고 싶으신가요?
마세라티 타시는거보니 돈있으신거같은데 2200원 고급유에 ㄷㄷ하시는지?
베타테스터 자처하고싶은거 아니면 최소 15년정도뒤에 사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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