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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아도케타 22.06.30 16:13 답글 신고
    바싹 건조시키고 하부한번 들여다보시는게 어떨까요?

    전자장비가 물에닿아서 좋을게없죠
  • 레벨 중령 3 와꾸봐라 22.07.01 07:37 답글 신고
    그정도면 하부세차못해요...
  • 레벨 대령 3 창문열고팔걸치기 22.06.30 16:33 답글 신고
    이상 증상 없으면 괜찮습니다.
    하부에는 전자 장비 없구요, 배선 및 커넥터는 모두 기본적인 방수처리 되어 있습니다.
  • 레벨 이등병 김호호 22.06.30 16:53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3 bbaggasim 22.07.01 09:27 답글 신고
    문제없어요
  • 레벨 일병 나기2020 22.07.01 12:19 답글 신고
    모든 차량 등화(헤드라이트, 안개등: 하우징이 있는 등화)에는 숨구멍(공기 유입구)가 있습니다. 숨구멍이 없는 등화는 밀폐 사이드마커 등인데요.

    잠기셨다면, 수분이 숨구멍(물이 찰 수 없는 패킹 구조, 가끔 정비실수로 빠져 있음)에 있으니 당분간 의도적으로 안개등을 항시 등화로 운행하심이 좋습니다.

    나중에 미세습기가 차면, 헤어드라이어로 말리시면 좋고, 부식의 영향(커넥터 마다 방수등급이 틀립니다)이 있으니 되도록 물 깊은 곳의 운행은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쩔 수 없는 깊은 곳 운행 경우, 절대 등화 조작을 하시면 안됩니다.
  • 레벨 일병 나기2020 22.07.02 08:45 답글 신고
    잘못된 정보가 의견으로 있어 조금 부연 설명드리겠습니다.

    차량 등화는 타 부품과 다르게 압력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헤드라이트(50W 이상, HID의 경우 더 높고, 온도 높음 - 하우징 내부압력 높음)의 경우, 안개등(30W 이상) 경우도 마찬가지. 높게는 등화 시 70도 이상의 하우징 내부온도이니 갑작스런 등화조작 시는 내부 압력변화가 생깁니다.

    따라서, 세차의 경우는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등화를 끄거나, 켠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커넥터의 방수등급은 커넥터 자체의 방수성능이지, 주변환경의 변화를 고려하지 않은 수치입니다.

    코믹한 것은 TV뉴스에 침수차량이 “비상등”을 켜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내 차 블링커에 물 들어오라고 고사 지내는 것과 같습니다.

    밀폐형 구조(watt수 낮음 - 온도/압력 낮음)라 하더라도, 전구접점-배선의 미세 틈이 “숨구멍”이 되기 때문입니다.
  • 레벨 중령 3 중침하지마라콱C 22.07.01 12:37 답글 신고
    차종이 무엇인지 부터쓰셔야 차고라던지 좀 볼수있겠습니다.. 다만 안개등정도면은 라디에이더 밑쪽에 이물질이 많이 끼었나 확인하시고 청소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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