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렁크 끝을 올리고, 트렁크끝에 각을 주는 이유는 다운포스보다는 공기저항 감소를 통한 연비향상입니다. 저렇게 만듦으로써 차 후미에 생기는 소용돌이가 쉽게 만들어지도록 하여 소용돌이가 작게 쪼개져서 여려개 생기도록 하여 주행하며 후미에 소용돌이가 만들어지며 소비되는 에너지를 절감합니다.
요즘은 SUV의 뒷유리도 좌우를 둥글게 처리하지 않고 플라스틱등을 덧대서 일부러 끝에 각을 세우는데, 같은 목적으로 소용돌이를 작게 여러개 만들어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트렁크 끝을 올리고, 트렁크끝에 각을 주는 이유는 다운포스보다는 공기저항 감소를 통한 연비향상입니다. 저렇게 만듦으로써 차 후미에 생기는 소용돌이가 쉽게 만들어지도록 하여 소용돌이가 작게 쪼개져서 여려개 생기도록 하여 주행하며 후미에 소용돌이가 만들어지며 소비되는 에너지를 절감합니다.
요즘은 SUV의 뒷유리도 좌우를 둥글게 처리하지 않고 플라스틱등을 덧대서 일부러 끝에 각을 세우는데, 같은 목적으로 소용돌이를 작게 여러개 만들어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요즘은 SUV의 뒷유리도 좌우를 둥글게 처리하지 않고 플라스틱등을 덧대서 일부러 끝에 각을 세우는데, 같은 목적으로 소용돌이를 작게 여러개 만들어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요즘은 SUV의 뒷유리도 좌우를 둥글게 처리하지 않고 플라스틱등을 덧대서 일부러 끝에 각을 세우는데, 같은 목적으로 소용돌이를 작게 여러개 만들어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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