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에 2대가 동일하게 터보렉이 생겼는데요
봉고같은경우는 많이 안타고 방치하는 차량이다보니
이번에 갑작스럽게 증상이 나타낫는데
최대토크 터지기 전(2000rpm) 아주서서히 가속되다가
2000rpm이 넘으면서 폭팔적(까진아니지만)으로 가속되는
증상을 보이구요
최근부터 나타난 증상입니다.
28만주행중이고
i30은 일단 클러치 떼고 움직이는 시점부터 힘이 없어졋습니다.
예전엔 1단넣고 클러치를 떼면 움직이려는 힘이 강해서
다시클러치를 밟았지만 요즘엔 그런증상없이 바로 엑셀을 밟아야 합니다.
충분히 rpm을 올리지않으면 엑셀이 먹통이되는경우도 잦구요
2단변속하자마자 오르막길을 만나면 회전수가 증가하지 않고 엑셀이 1-2초후에 반응해서
스트레스를 줍니다. 억지로 rpm을 띄우고 1단을 넣으면 괜찮구요
확실히 예전에 비하면 한박자 느리고 엑셀이 일시적으로 안먹는증상이 잦습니다.
고속주행시엔 괜찮구요
35만주행중이고 10만에 엔진교체
삼발이 교체 33만정도
했습니다
뭐 원인을 알아야 수리를 할텐데 애매헤서 뭘봐야 할지 모르겠네요
혹시 이러한증상 경험해보신분 게신지요
회사차 봉고트럭 그증상나오고 방치했다가
고압펌프까지 나갔습니다 그때키로수가 28만
스케너 꼽아가 부스트압력 봐봣능교?
31세손 님+_+♥
평소다르게 느껴지신다면 터보 날개사이즈 조절해주는 액츄에어터에 문제가 생겼을가능성이 높습니다.
빠르게 점검받아보세요 그부분 불량이 매우 잦습니다~ 그러면 저rpm에서 터보랙이 심해집니다.
디젤 터보가 가솔린터보보다 내구성이 안좋습니다...복잡한구조이기때문이에요^^ 대신 성능은 더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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