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2 출시되면서 눈길을 끌었던 것 중 하나가 듀얼모터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퍼포먼스팩, 그중에서도 올린즈 서스펜션이었는데
이게 보니까 실내에서 쇽업쇼버 감쇠력을 조절할 수 있는게 아니고 외부에서 직접 조절해야 하는거더라구요.
조작이 상당히 번거로운데 전륜은 바퀴를 틀고 휠하우스 안쪽에 있는 노브를 돌리는 방식입니다.
얘도 처음에는 몇으로 세팅되어있는지 몰라 클리크 수정하는것처럼 시계방향으로 돌려 0으로 맞춘 후 세팅하는 것 같습니다.
후륜도 마찬가지로 휠하우스 안쪽에 조절 노브가 있는데 전륜보다 더 번거로워보입니다.
우선 차를 띄워 접근성을 비교적 수월하게 한 후 휠하우스 안쪽 너트를 느슨하게 해줍니다. 그림이라 잘 모르겠는데 아마 부직포같은 마감재를 떼어내는 듯 합니다.
상단에 있는 고무마개를 빼고
전륜과 마찬가지로 노브를 돌려 감쇠력을 조절하네요.
총 22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폴스타에서 이정도 세팅을 권장하나 봅니다.
참고로 하이브리드 모델인 폴스타 1의 전륜 쇽업쇼버 조절은 보닛을 열고서 바로 노브를 돌릴 수 있게 설계해놨네요.
사진 출처
https://www.polestar.com/us/manual/polestar-2/2022/article/Adjusting-suspension-settings*/
자세한 사진은 여기에 잘 설명되어 있는듯 합니다 *.*
https://www.polestar-forum.com/threads/adjustment-of-ohlins-dampers-illustrated.1202/
아날로그 감성 터지긴하는데 엄청 불편할듯ㅋㅋ
차리 메뉴얼로 하자.. 라고 한듯.. 메이커 입장에선 개발, AS가 편하지만..
저래 만들어 놓으면 프리미엄 밸류가 떨어지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