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보토톡 23.03.03 03:12 답글 신고
    이미 국내에선 입지를 다졌으니 더 새로운 시도도 가능한거고.안정적 노선만 추구하면 브랜드 이미지도 진부하고 정체되버리는거나 마찬가지.

    기술이나 디자인이나 결국 똑같음.
    결함이 무서워서 기존 기술만 다듬으면 중국한테 손벌려서 전기차 만드는 토요타 꼴 나는거임.

    HG IG 나올 때도 매번 욕먹었는데 결과는요?
    그저 지금 본인 수준에 이쁘기만한게 정답은 아님.
    답글 3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23.03.03 03:06 답글 신고
    디자인은 개취 영향도 있고… 궁극적으로 여러 시도가 있어야 좋은 작품이 나옵니다. 이번 코나는 디자인 어떠신가요
  • 레벨 원사 3 보토톡 23.03.03 03:12 답글 신고
    이미 국내에선 입지를 다졌으니 더 새로운 시도도 가능한거고.안정적 노선만 추구하면 브랜드 이미지도 진부하고 정체되버리는거나 마찬가지.

    기술이나 디자인이나 결국 똑같음.
    결함이 무서워서 기존 기술만 다듬으면 중국한테 손벌려서 전기차 만드는 토요타 꼴 나는거임.

    HG IG 나올 때도 매번 욕먹었는데 결과는요?
    그저 지금 본인 수준에 이쁘기만한게 정답은 아님.
  • 레벨 하사 2 방가방가 23.03.03 05:22 답글 신고
    그런데 그랜져라는 네이밍 아니면 결과가 잘나왔을거라 생각하시나요??
    저는 다른 네이밍이었으면 아슬란 꼴 났을거라고 장담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시도 좋죠.. 근데 새로운 시도를 멋지게 해야 회사가 발전하는거 아닌가요??
    잘팔리는 모델명에 숨어서 연속 헛발질하는것은 기존기술을 다듬는 것보다 더 못한거 같습니다
  • 레벨 하사 1 삼각쿠스 23.03.10 14:06 신고
    @방가방가 '잘팔리는 모델명에 숨어서 연속 헛발질하는것'-제가 그랜저,쏘나타에 하고싶던 말과 같은 생각이시군요. 예전 각글,뉴글과 Y2,Y3의 임팩트가 상당히 강했던 기억입니다.
  • 레벨 원사 3 쉐록스 23.03.03 08:32 답글 신고
    도전하지 않고서는 발전도 기대할 수 없죠. 소위 이름만 보고도 기본 판매량가져가는 베스트셀링카에 이런시도가 회사에서 원하는 이미지마케팅에는 적절하다 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3.03.03 07:01 답글 신고
    님 말대로 호불호 영역
    그래서 불호라고 생각하는사람이 자기생각 말한건데
    님이 호라고 생각되면 내눈엔 갠찮은거같다 얘기하면되는거고요
  • 레벨 소장 창문열고팔걸치기 23.03.03 07:11 답글 신고
    현대 망핸네
  • 레벨 대령 3 개콘보다교사블 23.03.03 07:17 답글 신고
    저는 좋아보임 개취니께
  • 레벨 대령 2 달콤한상상 23.03.03 07:23 답글 신고
    포르쉐는 어떻게 생각해?
  • 레벨 대장 IMPPIPE 23.03.03 07:27 답글 신고
    핸들은 좀 거북하더군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3.03.03 07:35 답글 신고
    사람마다 보는 눈이 다르고 생각하는게 다르기 때문에 디자인은 정답이 없습니다.

    똑같은 디자인을 보고 누구는 아름답다고 찬사를 보낼수도 있고

    다른 누구는 기괴하다고 손가락질할수도 있죠.

    16년 말에 IG 처음나왔을때 보배에서 정말 오지게 까였습니다.

    메기라면서 놀림받는 8세대 쏘나타도 첫 반응이 이정도로 나쁘지는 않았을걸요.

    그당시 IG 디자인에 제일 많이 나왔던 말이 그랜저인데 중후함이 없다, 차가 HG보다 작아보인다 이거였는데

    개인적으로는 지금 그랜저가 더 크고 웅장해보여서 급에 어울리는 디자인같기는 합니다.
  • 레벨 중령 3 럭키펀치 23.03.03 07:51 답글 신고
    YF 소나타, NF 소나타 나올때 생각나네
    YF 는 삼엽충이네 모네 엄청 말 많았는데
    판매량은 엄청났음
    NF도 너무 점잖아 졌다 특색없다 했는데
    많이 팔렸음
  • 레벨 중장 원조집 23.03.03 08:09 답글 신고
    실제로 쏘나타 시리즈중 삼엽충이라 불리던 YF가

    북미에서 대히트를 쳤음

    그리고 그다음 나왔던 LF 뭐 일부 사람들은 최고의 디자인이다 안정적인 디자인이다 하지만.

    디자인 평범하다고 망함

    아반떼도 마찬가지 MD시절 인기 끌었는데 AD 시절은 디자인이 너무 평범해서 망함

    되려 우리나라에선 기괴하다던 삼각떼가 페리전 AD보다 잘팔림

    그랜저는 현재 수출하진 않지만 디자인이나 이런건 어느정도 국제적인 추세에 맞추려고 함

    곧있음 라디에이터그릴이 사라지고 저 넓은 면적도 결국 추후 전기차 시대에 다양한 커뮤니티나 활용을 할수 있는 공간을 미리 만들어 놨다고 보면 됨. 이건 몇몇 디자이너 출신 사람들이 거론한것이기도 하고.
  • 레벨 대장 oGARUo 23.03.03 08:41 답글 신고
    각그랜저 느낌 안난다에 동의. ㅋ
    스티어링과 C필러 제외하고는 전...혀 안남
  • 레벨 준장 쿠페사랑 23.03.03 10:04 답글 신고
    이런분들 궁금한게 지금 차 뭐타세요?
  • 레벨 대위 1 나이찬 23.03.03 14:04 답글 신고
    디자인의 호불호를 떠나서 현재 디자인은 기술과 디자인의 종합체입니다. 굴곡이 적고 라이트도 적은데 차를 미끈하게 디자인하고 만들어내는게 쉬운 디자인이 아닙니다. 레인지로버도 어찌보면 그런 디자인이지요. 거의 10년 동안 디자인이 화려하게 가다가 지금은 심플하게 가는게 추세입니다. 라이트 또한 최소한으로 가는게 추세이고, 벤츠, 비엠도 다 그런 추세이지요. 현대차의 디자인이 호불호의 경향은 있지만, 그 속에서는 치열한 예측과 노력의 산물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