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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1 오바홀 23.09.18 17:45 답글 신고
    사진상 볼트는 캠버각 안나올때 건들어요 -거의 안만짐

    토우는 타이로드 엔드로 조정하는게 맞아요
    전자식 스티어링은 얼라이 보고 핸들영점 조정 해주면 좋습니다-이것도 잘 안햐주죠 사실은
  • 레벨 대위 3 호도로 23.09.18 17:56 답글 신고
    오바홀님 답변 감사합니다. 두가지만 더 질문드릴게요.
    1- 캠버각이 10년동안 안변하다가 갑자기 변할수도 있나요?
    10년간 A업체 관리 볼트 한번도 안건듦. B업체는 금일 방문 금일 볼트 조정.
    2- 영점조정하면 핸들이 민감해질수도 있나요?
  • 레벨 대령 1 오바홀 23.09.18 18:34 답글 신고
    얼라이수치를 보는 장비도 100%신뢰하지 못해요.
    현장에서 얼라이 칼같이 맞추고 장비 다시 물려보면 또 틀어져있어요.
    결국엔 A업체 에서의 얼라이 수치랑 B 업체 수치랑 다를수 밖에요.

    캠버는 갑자기 틀어졌다기 보다는 하체부품 노후화에 따른 틀어짐이이 많아요.

    얼라이 안맞는 차들은 핸들감이 이질감 있어요
    영점조정보다는 얼라이 수치를 맞추니 감이 달라진듯하네요
    얼라이 잘맞춰놓으면 핸들감이 달라질순 있어요

    영점조정은 단순 핸들조향각의 0점 즉 센터만 맞추는거라
  • 레벨 대위 3 호도로 23.09.18 18:54 답글 신고
    이 달라진 핸들감이 잘맞춰서 달라진건지 잘못맞춰서 달라진건지 모르겠네요ㅜ
    아님 A,B 둘다 맞는데 업체마다 지향하는 값이 다르고 제가 A업체 값으로만 운행을해서 B업체 값을 이질감 느끼는건지... 복잡하네요.
  • 레벨 중사 2 우렁쌈장 23.09.18 18:58 답글 신고
    저 쇼버 볼트는 얼라이먼트 보기전 측정했을때 너무 많이 틀어져있거나 그럴때만 건드리고 원래는 저런 타입은 토우인만 거의 조정하고 얼라이먼트는 무조정타입으로 나옵니다.
    얼라이먼트 올렸을때 너무 많이 틀어져있거나 그러면 저런 타입은 쇼버나 하체부품 교환후 다시 얼라이먼트 봐야 합니다.
  • 레벨 대위 3 호도로 23.09.18 19:08 답글 신고
    우렁쌈장님 답변갑사합니다.
    얼라이 조정후 핸들이 휙휙 잘 돌아가거나 노면을 더 잘탄다면 뭐가 문제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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