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1 빈속에블랙 11.11.23 08:24 답글 신고
    개념글이라고 하기엔...그닥 공감이...
  • 레벨 중사 3 과급의세계 11.11.23 08:25 답글 신고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대한민국 자동차 소비형태를 정확하게 보는 글이라고 생각 합니

    다.
  • 레벨 중사 1 빈속에블랙 11.11.23 08:29 답글 신고
    르삼 GM 상품성이 현기보다 낫다는 근거가 있다면 인정하지만,, 대체 어느면에서 두 회사가 더 낫다는 건가요? 현기가 부품값비싸다니..르삼 부품값이나 알고 쓴글인지....
  • 레벨 중령 1 CT9A 11.11.23 10:12 답글 신고
    빈속에블랙/저도 르삼차량 운행중입니다.부품값 비싸지요.도료비쌉니다.대신에 방청보증을 해주더군요.전 차종의 강판에 아연도금을 한답니다. 프랑스,일본 부품이라서 엄청 비쌉니다. 심지어는 영맨 서비스도 별로 없더군요. 그런데도 샀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비싼 부품을 조립해놓으면 신차가격은 비슷하거든요. 그게 근거 아니겠습니까? 마진율 자체가 다르다고 봅니다. 어차피 제가 타는 차에 돈 더 많이 들어가는게 좋은거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1 빈속에블랙 11.11.23 10:29 답글 신고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도 있죠. 현기가 진리라는 말이 아니구요. 저는 이제껏 차타면서 차가 녹쓸어서 못탄적 없거든요. 오히려 못생기고 출력 낮은차 타느니 비슷한돈 들여 더 이쁘고 출력 좋은차가 더 낫더군요. 20만원 들여 언더코팅하는거 어려운거 아니지 않나요? 그리고 마진율은 르삼이 더 많다고 뉴스에서 봤네요..^^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1.11.23 12:04 답글 신고
    르삼부품값이 비싼게 좋은거 써서 그렇다구요?ㅋㅋ

    오해하고 계시는게 있군요...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서...관세와 유통비 + 르노와 닛산에게 주는 로열티값입니다...

    부품에 전부 들어갑니다....그래서 부품수급이 느리고 가격이 비쌉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1.11.23 13:40 답글 신고
    저도 르삼차 운행하는데 내구성은 확실히 좋네요 내구성은 옛날얘기다라는 뉴sm5 05년식 초창기 모델이지만 아직 차이상으로 인해서 수리받은 부분은 미미합니다 이전에 현기차도 소유해보고 다했지만 확실히 내구성에선 괜찮다고 봅니다 에어컨 가스 샌적도 없어서 출고시 그대로 타고 다니고 있네요 메뉴얼모드 rpm 쏘면서 레드존까지 밟고다녀도 기어변속이 안되는데 15만인데도 차상태가 좋고요 저도 정비 관심 많아서 하체 띄워서 봐도 녹슨곳도 없다는 이전 현대차만 소유했지만 확실히 서비스나 내구성은 한결같이 믿을만해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1.11.23 13:43 답글 신고
    게시판 보면 요즘 차라는 수식어를 많이 쓰는데 요즘차 기준으로 앞으로 8년후 휀다나 프레임, gdi엔진 상태보고 판단할까 합니다...
  • 레벨 하사 2 챰외꿈 11.11.23 08:26 답글 신고
    그러면 왜 국내 다른 기업들은 구경만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ㅋㅋㅋ 저도 그닥 공감이..
  • 레벨 원사 3 말리부깡통 11.11.23 08:26 답글 신고
    현대차를 사본적이 없으므로 무효. 타보기는 무진장 타봤는데. 계속 타기는 싫음.
  • 레벨 원사 1 Bluetech 11.11.23 08:29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현대차의 수치상의 스펙에는 정말 공감이 가네요 .....


    현대의 직분사 3.8 엔진의 리터당 출력비 만 가지고 세계에서 제일 좋은 엔진이다라고
    하시는 분들보면 정말 ㅋㅋ
  • 레벨 중장 다빠다까 11.11.23 08:32 답글 신고
    모비스 부품값이 비싸다라... ㅋㅋㅋㅋㅋㅋ

    모비스 슈퍼마켓의 위대함은 느껴봤지만 부품값 비싸다는 생각은 전혀 안 해봤는데...

    -끝-
  • 레벨 중장 운영자말새끼 11.11.23 08:34 답글 신고
    동급최초! << 이말을 항상 넣는다는거!
  • 레벨 원사 3 BMW520dF10 11.11.23 16:44 답글 신고
    세계최초....
  • 레벨 상사 1 디버그 11.11.23 08:36 답글 신고
    편중된 글 같네여,,,
  • 레벨 대위 2 장끌로드분당 11.11.23 08:37 답글 신고
    그래서 저는 qm5를 사고 싶네용
  • 레벨 원사 3 도진개진 11.11.23 08:37 답글 신고
    요점이 뭔가요? 디자인에 혹해서 현대차 사는 사람들이 호구란건지? 한국 소비자 취향을 간파하지 못하는 타사는 잘못이 없는건가요? 전혀 공감이 안가는데요? 안티로 돌아선 오너들이 다시 현대차를 산다고 하는데 다시 사는 이유가 뭘까요? 지엠이나 르노가 신뢰를 못주니 다시 현기차 산다고 생각해보신적은 없는지?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1.11.23 08:40 답글 신고
    내친구 아반떼 md 타는 친구는 차에 만족하며 타는데 ㅋ
  • 레벨 원사 3 amoner 11.11.23 08:42 답글 신고
    한국 네티즌의 특성을 기가막히게 간파하고 쓴 글이네...

    공감가는부분도 있지만..그냥 약파는 글인듯...
  • 레벨 원사 2 3000궁녀 11.11.23 08:44 답글 신고
    현대차가 내구성 좋고 차를 짱짱 하게 잘 만든다 라고
    자신있게 말 할 수있나요?

    참 세상은 알고도 속고 모르고도 속는거 같아요...
  • 레벨 하사 3 할수있다 11.11.23 08:47 답글 신고
    이걸 개념글이라고 퍼오시다니 ;;
  • 레벨 대위 3 이탈디자인 11.11.23 08:47 답글 신고
    인터넷 여론을 파악한 글 같은데요^^;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1.11.23 08:57 답글 신고
    ㅋㅋㅋ차에대해서 잘알아도 현기가 더 낫구만....

    아연강판?이 아니라 아연도금이겠지....

    저사람은 아연도금하고 언더코팅만 보고 차사나??

    저사람이 수치란것이 균형이 깨진것도 아니고...

    타사보다 좋으면 당연히 더 좋은거 아님?ㅋㅋ

    딱 글쓴폼이 르삼 관계자인가보구만...

    르삼이 믿는 아연도금하고 언더코팅만 주구장창 빠는거 보니...

    언더코팅은 싸제가 낫다 제아무리 메이커에서 해줘도
  • 레벨 원사 2 3000궁녀 11.11.23 09:05 답글 신고
    근데요.
    제차가 투싼 2005년식인데 차체가 점점 부식 되어가서요.
    그나마 언더코팅을 해놔서 코팅부위는 좀 멀쩡해요.
    차체가 썩어가면 당연히 안전성에 문제가 생길 거고요.
    그런데도 아연도금 하고 언더코팅이 문제가 아닌가요?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1.11.23 09:19 답글 신고
    글쎄요....솔직히 제 주위분들 언더코팅이란거 모르고 사십니다...

    전부 문제도 없으시구요...마치 언더코팅안하면 하체가 썩어 없어질듯이 말씀하시는데... 어떤부위가 녹슬었던가요??

    안전성에 문제가 생길부분에 녹이 생겼나요?

    언더코팅이 필요없다가 아니라....현기도 중요부위는 해서 나옵니다...
  • 레벨 원사 3 BMW520dF10 11.11.23 16:45 답글 신고
    3년만 지나면 내구성엔 문제없는걸로 판단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11.11.23 08:57 답글 신고
    특히 럭셔리 세단 엔진의 경우는, 그들이 마력수 올릴 줄 몰라서 안 올리는 게 아닙니다. 점화타이밍이나 캠 듀레이션, 하다못해 연료량이나 연료압등의 세팅만 좀 바꿔도 그정도 출력수치는 우습게 냅니다.

    컴포트 위주의 승용엔진인 만큼, 실용rpm대역에서의 두터운 토크밴드, 불쾌 진동수 저감, 악셀 조작시의 느낌, 가속시 쾌적성추구, 에미션 저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나온 세팅이지, 현대는 항상 마력,토크,연비 요 세가지 수치만 도표로 보여주면서 경쟁사 엔진보다 '수치'적으로 높다고 홍보합니다.

    이 부분 대공감..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1.11.23 09:12 답글 신고
    솔직히 마력 토크 연비 말고....나머지도 오히려 한국사람에게 잘 맞게 셋팅했다고 생각됩니다....

    딱히 동력계통은 문제 없다고 생각했구요....

    솔직히 재질이나 마감이나....차별은 저역시 불만이긴 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11.11.23 09:37 답글 신고
    가다서다 구간이 많아서 숏기어로 셋팅했다는건 동의하지만 고속주행이 불가능한 나라도 아닌데 이를 너무 간과한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셋팅이 잘못됐냐 안됐냐는 저도 이견이 없으나 자동차 동호인들의 의식은 질타 받아 마땅하다 봅니다.. 그래서 동의하는거구요 ㅎㅎ
  • 레벨 원수 XLR8 11.11.23 08:59 답글 신고
    너무 비관적이긴 한데 우리나라 일반적인 얄팍한 자동차 동호인을 매우 잘 설명한듯...... 특히 마력.. 이건 진짜 신물이 날 정도임... 기계라는게 셋팅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이고 각종 수치들은 제한된 조건에서 나온 수치들인데.. 어찌 그걸 그리도 맹신 하는지..
  • 레벨 원수 XLR8 11.11.23 09:01 답글 신고
    제 의견은

    마치 실제 업무능력보다 ‘MBA’라는 세글자에 목숨거는..

    이거 한줄로 압축되겠네요..
  • 레벨 중위 2 스포츠세단 11.11.23 09:12 답글 신고
    저도 공감..."서울대" 라는 것만 보고 능력이 넘치는 줄 아는 대한민국..만 그런게 아니고 전 셰계 사람들이 간판에 목숨걸고 있죠..고착 마인드 때문이기도 하고 편견을 부르는 간판..ㅎㅎ
  • 레벨 대장 XTOSCA 11.11.23 09:01 답글 신고
    간략히 정리하자면 그렇네요

    현대차라는 것은 그렇게 열광하고 빨고 할 정도의 차가 아니란것이고

    마력이라고 하는 수치는 허울에 불과하다

    다른브랜드들도 몰라아서 안하는거 아니다

    마력이외에 다른 부분들도 봐야 한다



    무턱대고 마력과 수치에만 열광하는거는

    호구다 라는거다 ㅎ
  • 레벨 중사 1 빈속에블랙 11.11.23 09:05 답글 신고
    현기차가 독일 빅3급도 아니고 누가 열광하고 빨고 한데요?ㅋㅋㅋ 그나마 한국에선 르삼,쉐보레 보단 낫고 브품도 싸고 하니까 사는거지..
  • 레벨 원사 2 3000궁녀 11.11.23 09:07 답글 신고
    그 이상을 바라기엔 무리다 고 하는게 정답일거 같아요.
    부품값 싸고 르삼,쉐보라 보다 낫고.
    대신 뺄거는 빼고, 가격은 3사를 대표해서 올려주고ㅡㅡ;
  • 레벨 대장 XTOSCA 11.11.23 09:09 답글 신고
    현기가 부품값싼건 옛날이야기죠 부품의 국산화를 이룩할때이야기죠

    모비스출범이후 현기도 부품값 만만찮습니다..

    르삼과 쌍용은 비싼거 알지만

    지엠은 르삼보단 조금 더 저렴합니다
  • 레벨 대장 XTOSCA 11.11.23 09:11 답글 신고
    현기차가 우주최강인지 아시는분들 꽤있어요^^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1.11.23 09:25 답글 신고
    열광하고 빤다기 보다는...르삼이나 쉐보레 보다 낫다~정도로 해두고 싶네요 ㅎ
  • 레벨 소령 2 703cd 11.11.23 10:15 답글 신고
    마력이라는 수치가 허울이라면 엔진 직결식 대동경운기 타고 다니시면 딱이네요^&*
  • 레벨 대장 XTOSCA 11.11.23 09:04 답글 신고
    제 개념은 엔진은 마력만 보는것이 아니고 토크밴드와 토크수치에 따른 알피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제 시승해보고 느끼는 소음과 진동도 중요합니다

    흔히들 말하는 마력이라는 수치

    142마력 매그너스와 163마력의 로체이노

    124마력의 포르테와 140마력의 포르테지디아이

    그 마력의 차이를 저는 발끝으로 느끼질 못하겠네요^^
  • 레벨 원수 XLR8 11.11.23 09:15 답글 신고
    미제차들 푸시로드 엔진이 배기량에 비해 출력 안나온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많은데.. 고rpm으로 최대가속 할땐 기어비도 롱이고 레드존도 6천이 채 안돼 신식 오버헤드 엔진에 비해 느린건 사실이지만서도 실용영역에서는 엄청 좋습니다.. 2천rpm 아래에서 왠만한 가속 다 해결하죠 ㅎㅎ 실제로 몰아보지 않은 이들이 많아서 더 그런듯 ㅎㅎ
  • 레벨 소령 2 703cd 11.11.23 10:16 답글 신고
    삼립 호빵이라고 모든 사람들에게 다 똑 같은 맛일 수는 없지요^&*
  • 레벨 하사 1 무드램프 11.11.23 09:21 답글 신고
    개념글 잘 읽고 갑니다~~^^
  • 레벨 중사 1 아리골드 11.11.23 09:30 답글 신고
    현대기아가 정말 구렸다면 이렇게까지 성공하진 못했을꺼라 생각함
  • 레벨 대령 1 풍뎅이 11.11.23 09:41 답글 신고
    잘 읽고 갑ㄴ다!
  • 레벨 소령 2 703cd 11.11.23 09:44 답글 신고
    본 글은 한 3년전쯤에 썼으면 딱인 글이네요.

    엔진 스펙을 다른 회사는 개중에는 일부러 낮추는 곳도 있기는 하겠지만

    능력이 안돼서 못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소꼬리랑 돼지 머리 비교해 보시면 서울대, MBA의 차이를 아실겁니다!

    물론 100%는 아니겠지만 확률이 높아지는거죠. 서울대 출신이 성공할.
  • 레벨 대령 1 민교아빠 11.11.23 09:44 답글 신고
    현대, 기아, 한국GM, 르노삼성, 쌍용...
    솔직히.. 이렇게 5개를 놓고 보면.. 따져보면 고만고만합니다..
    좀 더 자세히 보면.. 현대, 기아가 다른 메이커에 비해 조금 높을 뿐입니다..
    (파워트레인, AS, 중고시세, 다양한 제품군..)
  • 레벨 중장 레슬러 11.11.23 09:46 답글 신고
    (__)*
  • 레벨 상사 2 동방의등불 11.11.23 10:02 답글 신고
    웃기는 글이네요

    친구가 여자고를때 외모보지말고 성격보라고 강조하다가
    본인이 여자고를때 얼굴보고 고르는것처럼

    남의 글만 올리지 말고 본인이 돈가지고 차한번 골라보세요 뭘 사게될지..
  • 레벨 상병 봉지드랍 11.11.23 10:08 답글 신고
    그냥 한번 읽어 보는글....
  • 레벨 상사 2 동방의등불 11.11.23 10:10 답글 신고
    자동차는 종합예술입니다.
    골고루 90점 받는것이
    100점 70점 80점 식으로 들쭉날쭉한것보다 좋습니다.
    안전도 하나로,, 엔진하나로,, 차가 팔리는것이 아닙니다.
    디자인, 안전도, 파워트레인, 편의성 등이 기준이상이 나와야 됩니다.
    과거지향적인 디자인의 르노
    심장병의 지엠이 골고루 기준을 통과하는 현기를 잡는건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판매량이 이를 대변해주지요..
  • 레벨 소령 2 703cd 11.11.23 10:13 답글 신고
    적극 공감 가네요^&*
  • 레벨 원수 XLR8 11.11.23 11:50 답글 신고
    저도 이거는 공감... 현대가 그걸 잘함... 편의 수단 그 이상을 원하는 이들에겐 무언가 부족하면서도 여러모로 좋은, 그냥 굴릴 차는 정말 사고싶게끔 잘 만듬..
  • 레벨 상사 1 승냥Ol 11.11.23 10:11 답글 신고
    차에 있어 디자인이 그렇게 간과할 일도 아니고 현기차는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를 잘 맞춰주고 있으니까 많이 팔죠..하지만 현재 현기차의 대안이 르노나 지엠은 아님
    갸들은 마력을 안올리는게 아니고 못올리는게 맞음..본사의 최신형 엔진을 올리면 가격대를 못 맞출테니까...
  • 레벨 소장 강성현빠 11.11.23 10:17 답글 신고
    재밌네
  • 레벨 대위 1 이장님의오른팔 11.11.23 10:18 답글 신고
    대공감~ 딱 국민수준대로 공산품 만들어짐
    현기수준이 국민 수준
  • 레벨 중령 1 CT9A 11.11.23 10:19 답글 신고
    현대는 이런 국내 소비자들의 성향을 잘 파악하여서 성공 했습니다. 차를 잘 만들어서 성공했다기 보다는 마켓팅을 죽여주게 잘 하여서 성공한 케이스지요. 토요타의 마켓팅을 벤치마킹하고 있으니깐요. 앞으로도 잘 나갈겁니다.
  • 레벨 대령 2 됐고걍벗을래 11.11.23 10:26 답글 신고
    대한민국 90%의 소비자를 우습게 보는군...ㅎㅎㅎ
  • 레벨 대령 3 이럴럴수가 11.11.23 10:32 답글 신고
    이건 뭐... 지가하면 로맨스인가...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1.11.23 10:41 답글 신고
    이글의 가장 큰 문제는....

    지는 뭘 좀 아는 자동차 매니아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현실은 인터넷 찌질이 중 하나일 뿐...





    "현실은 내돈 몇천만원 들고 매장가서 차사려면
    이고민 저고민 다해보고 그래도 내맘에 드니까 사는거임!!!"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1.11.23 10:48 답글 신고
    전체적으로 동감합니다.
    특히 모비스 대동감입니다.
    부품업체 쥐어짜서 싸게 만든 물건에 모비스 홀로그램 하나 더 붙여서 폭리를 취하고 있죠
  • 레벨 소위 1 오뚜기식품 11.11.23 10:56 답글 신고
    젠쿱은 열외~

    그가격에 후륜 200마력 오바 신차 없죠~

    옵션도 괜춘~
  • 레벨 소장 대한부동산 11.11.23 11:43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소장 주당천하 11.11.23 12:09 답글 신고
    몇년 가지않아 철판 썩어 가는 차량 중고차값은 폭락이 정답일진데..

    자동차가 한두해 또는 반짝 팔고 마는 원시즌 상품도 아닐진데..
    현기차 사는 넘들은 모두 종합분석 능력이 떨어지는 지적장애자인가..

    자동차 뿐만 아니고 다른 모든 상품에서 이류들이 말 할수 있는...

    한마디로 낮술마시는 주당 대부분이 해대는 술주정 정도.. 개풀 뜯는 소리..
  • 레벨 소령 1 skdjwudo 11.11.23 12:11 답글 신고
    잘봤어요~~
  • 레벨 상병 도란이 11.11.23 12:48 답글 신고
    공감 ㅋㅋㅋㅋ
  • 레벨 상사 1 차빼드림 11.11.23 13:44 답글 신고
    K5 디자인이 좃키나 하니?? 그게 양아치차지 무슨 디자인이냐~
  • 레벨 일병 고강동트림왕 11.11.23 14:22 답글 신고
    틀린 말은 아니라지요.. 공감못하는 분들은 적어도 부정은 못할걸요..
  • 레벨 대장 도널드닭 11.11.23 15:59 답글 신고
    결국 대한민국은 외모지상주의...
  • 레벨 병장 지르고모아 11.11.23 17:36 답글 신고
    옳은말입니다. ^^
  • 레벨 중령 3 소간지 11.11.23 17:48 답글 신고
    어차피 악순환의 반복이지요~~
  • 레벨 원사 2 인천SM723 11.11.23 19:20 답글 신고
    어쨋건 현재 수입차량 제외하고 국내산차량중에서 현,기차량들 빼고 구미댕기는 차량 없음.
  • 레벨 상사 1 리바이어션 11.11.23 19:42 답글 신고
    최고 혹은 1등 주의, 최조주의의 부작용............... 대중적, 원만함, 같이 사는 사회, 희생정신등이 더 필요로 하는 세상이랍니다.
  • 레벨 대장 아반테M16 11.11.23 20:11 답글 신고
    잘보고가여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