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법과 원칙 앞에 화물연대가 총파업을 철회했다. 윤석열 정부는 계속 불법 파업에는 법과 원칙을 고수해서 불법에는 가혹한 처벌만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줘서 민노총의 불법 총파업을 이제는 종식을 시키는 계기로 삼기 바란다.
민주노총 화물연대가 9일 집단 운송 거부(파업)를 철회하고, 업무에 복귀하기로 결정했다. 지난달 24일 집단 운송 거부를 시작한 이후 16일 만이다.
화물연대에 따르면 이날 오전 화물연대 조합원 3575명이 투표에 참여했고, 찬성 2211표(61.84%), 반대 1343표(37.55%), 무효 21표(0.58%)로 집단 운송 거부(파업) 종료 건이 가결됐다.
투표 참여율은 13.67%로 극히 저조했다. 화물연대 전체 조합원 2만6144명 중 3575명만 투표에 참여한 것이다. 현장에선 현 지도부가 집단 운송 거부 종료 여부를 투표로 결정하기로 하면서 ‘책임을 조합원들에게 떠넘겼다’는 비판 의견이 강했다. 이로 인해 투표 참여율이 낮았다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2022년 10월말 외환보유액 4140억 1000만 달러
외환보유액은 337억 달러 감소
올해 무역적자가 500억 달러를 넘어섰다.
837억 달러 108조 증발
나라 경제가
폭삭 5분전인데 국민들 때려잡아서 그대 만족한가
차량 1대당 시멘트 4t 더 싣도록…“국민 안전 위협”
시멘트 운송 화물차에 대해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한 정부가 시멘트 운송차량에 법 규정 예외를 적용해 ‘과적 운행’을 허용해준 것으로 확인됐다. 차량 1대당 시멘트 4t을 더 실을 수 있도록 해 운송량을 조금이라도 늘려보려는 차원으로 해석된다. 하지만 화물차량의 과적은 대형사고를 유발할 수 있어 정부가 불법을 허용하면서 국민 안전까지 위협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파업을 막자고 국민의 안전을 무시한 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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