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회사에 취업한다고 했을 때 마을버스 회사보단 경기도 시내버스회사에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고, 그 중에서 부천의 도원교통이 대형버스를 운전할 수 있고, 2교대 근무여서 이 곳에 눈길이 갔는데, 이 회사에 대해서 몆 가지 물어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예전에 인크루트랑 인디드에 올라온 채용공고에 '시내, 마을버스 경력 3개월 이상자 지원 가능'이라고 나와있었는데 제가 버스운전은 운전학원에서 면허 딸 때 말곤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는 거의 왕초보나 다름없어서 '수원에 있는 뉴 삼성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에서 버스운전연수를 받을까?'하는데 이렇게 연수받고나서 지원하면 받아주려나요?
2. 최근에 근무환경이 바뀌어서 급여가 줄었다고 하던데 월급은 얼마나 받고(세금까지 포함한 금액이랑 실수령액 다요), 만근은 몇일인지, 근무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근무강도는 아주 빡센지 등등 전부 다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그리고, 아산시 시내버스회사인 아산여객에 대해서도 찾아봤는데 예전에 올라온 채용공고를 봤는데 근무시간이 오산교통과 별 차이가 없던데 요즘도 복격일제로 근무하나요?(2017년도에 용남고속에 인수됐다고 하던데...) 그리고 초보자도 받아주는지, 회사에 기숙사도 있는지 등등 전부 다 알고싶습니다...
연수받은거 말고 버스회사 실제 근무 경력을 보는겁니다. 스틱운전에 자신이 없으면 연수받는거야 상관없다지만 굳이 돈줘가며 연수받는거 비추하구여. 도원이랑 같은 차고지 쓰는 청우는 쌩초보자는 카운티 노선부터 시키기 때문에 차라리 청우를 알아보시는게 더 좋으실거 같네요.
2. 만근은 24개이고, 오전 오후 2교대근무 (오전근무조 일요일은 풀타임)이고, 만근 24개만 하면 급여가 많지 않아요.
그래서 대부분 만근보다 몇개씩 더 근무하구요. 대충 만근만 하면 실수령액 230~50 됐던거 같네요.
무전기 사용하는 회사라서 무전기 스트레스 좀 심하구요.
노선이 3개 있는데 조금 빡센 노선들입니다. (50-1번은 조금 여유있음)
그리고 일요일은 풀타임이라는건 일요일에는 첫차부터 막차시간대까지 근무한다는 뜻인가요?
오전근무조일때 일요일은 교대없이 하루종일 근무한다는거예요.
왜냐면 격주로 오전오후근무를 하게되는데 오후근무조가 일요일 오후근무하게되면 그담날은 새벽근무가 되는데 출근이 불가능하죠. 그래서 오후근무조 일요일은 전체휴무하고 오전근무조가 일요일 풀타임 타는거죠. 그렇게 2주에 한번식 번갈아 탑니다.
그리고 풀타임은 근무를 2개로 쳐주기 때문에 수당합치고 하면 근무한거랑 안한거랑 급여 차이가 나기 때문에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는 더러운 근무형태이죠.
따블근무가 없어진다고는 하는데 없어지긴 할껍니다. 언제가 될런진 모르겠지만
김포공항에서 만나면 난폭운전, 찔러박기 장난 아니더군요. (어쩔 때는 김포 애들보다 심하더랍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