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구매하려다가 유로6 하자가많다고해서 유로5 중고로 바꾸려구요ㅠ 13~14년식 보고있습니다
트라고400 파워트럭 380 밋션은 이튼9단 동일한거같구요
차이가뭔가요? 엔진이나 인젝터 터보는 동일인가요?
유로5라서 맵핑으로 커버가능한지 여쭤봐요^^
그리고 껍데기는 같던데 차이점이 있나요?
신차구매하려다가 유로6 하자가많다고해서 유로5 중고로 바꾸려구요ㅠ 13~14년식 보고있습니다
트라고400 파워트럭 380 밋션은 이튼9단 동일한거같구요
차이가뭔가요? 엔진이나 인젝터 터보는 동일인가요?
유로5라서 맵핑으로 커버가능한지 여쭤봐요^^
그리고 껍데기는 같던데 차이점이 있나요?
일단 앤진 재껴두고 유로5 와 유로6는
배출가스 기준 이므로 달리는 장치 자체가 다릅니다
현대기준 (내가 아는건)
유로 4는 egr + dpf
유로 5는 egr + scr
유로 6는 egr + scr + dpf
당연히 장치많을수록 고장율도 높습니다
외관적 차이는 그릴, 그리고 문짝이 통유리 이냐, 쪽유리 이냐 로 나뉠것이고요,
연료탱크 같은곳에 마무리 난간대 같은데, 뉴파워텍이랑 트라고는 다르구요...
실내에 대시보드랑 구성이 트라고랑 파워트럭은 완전히 다릅니다.
캡 사이즈는 똑같을지 몰라도,
트라고 대시보드,계기판, 이 트라고는 트라고랑 같고,
파워트럭은 파워텍의 개량형이죠, 파워텍에서 좀 더 신식으로 변형되어진것이죠.
엔진쪽은 정확한 제원을 제가 잘 몰라서...
구형 시절에는 트라고 400 에만 400 모델이 있었는데,
요즘 뉴 파워트럭은 유로5 유로6 거치면서 410 , 430 짜리도 나오는것 같아서...
그리고 제가 알기론 15t 에서 트라고는 2축3축이 다른걸로 알고 있어요..
트라고랑 엑시언트는 2축,3축 을 자세히 보면,
앞사발이 25t 급에 들어가는 스프링이 적용되어 있어요,
뉴 파워트럭은 파워텍처럼 스프링이 여러장 겹쳐져 있는데,
트라고는 볼보처럼 굵은 판스프링 3장인가 4장으로 되어 있고,
그래서 물어보니 2,3 축이 트라고에 적용되는 데후라서,
축간 거리가 트라고 가 뉴 파워트럭에 비해 조금 더 넓어서,
농로 같은 좁은 길 다닐때는 뉴 파워트럭이 좀 더 유리하다고...
한창 대차 하려고 알아볼때 매매하시는분 한테 그렇게 들었던것 같아요...
13~14 년식 유로5 가 DPF 적용 모델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ㅠㅠ
16년식 유로6 부터는 확실히 요소수도 적용된것 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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