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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병 악당너부리 20.08.06 16:38 답글 신고
    사시려는 분이 많이 알아봐야겠습니다
    일단 앤진 재껴두고 유로5 와 유로6는
    배출가스 기준 이므로 달리는 장치 자체가 다릅니다
    현대기준 (내가 아는건)
    유로 4는 egr + dpf
    유로 5는 egr + scr
    유로 6는 egr + scr + dpf
    당연히 장치많을수록 고장율도 높습니다
  • 레벨 이등병 닉넴뭐야 20.08.07 11:37 답글 신고
    15톤은 현장작업만해서 젤문제네요ㅜ
  • 레벨 대위 3 ZEPION 20.08.07 08:25 답글 신고
    일단 외관상으로는 크게 차이가 없어보입니다만,

    외관적 차이는 그릴, 그리고 문짝이 통유리 이냐, 쪽유리 이냐 로 나뉠것이고요,

    연료탱크 같은곳에 마무리 난간대 같은데, 뉴파워텍이랑 트라고는 다르구요...

    실내에 대시보드랑 구성이 트라고랑 파워트럭은 완전히 다릅니다.

    캡 사이즈는 똑같을지 몰라도,

    트라고 대시보드,계기판, 이 트라고는 트라고랑 같고,

    파워트럭은 파워텍의 개량형이죠, 파워텍에서 좀 더 신식으로 변형되어진것이죠.

    엔진쪽은 정확한 제원을 제가 잘 몰라서...

    구형 시절에는 트라고 400 에만 400 모델이 있었는데,

    요즘 뉴 파워트럭은 유로5 유로6 거치면서 410 , 430 짜리도 나오는것 같아서...

    그리고 제가 알기론 15t 에서 트라고는 2축3축이 다른걸로 알고 있어요..

    트라고랑 엑시언트는 2축,3축 을 자세히 보면,

    앞사발이 25t 급에 들어가는 스프링이 적용되어 있어요,

    뉴 파워트럭은 파워텍처럼 스프링이 여러장 겹쳐져 있는데,

    트라고는 볼보처럼 굵은 판스프링 3장인가 4장으로 되어 있고,

    그래서 물어보니 2,3 축이 트라고에 적용되는 데후라서,

    축간 거리가 트라고 가 뉴 파워트럭에 비해 조금 더 넓어서,

    농로 같은 좁은 길 다닐때는 뉴 파워트럭이 좀 더 유리하다고...

    한창 대차 하려고 알아볼때 매매하시는분 한테 그렇게 들었던것 같아요...

    13~14 년식 유로5 가 DPF 적용 모델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ㅠㅠ

    16년식 유로6 부터는 확실히 요소수도 적용된것 같던데...
  • 레벨 이등병 닉넴뭐야 20.08.07 11:40 답글 신고
    답변감사합니다 차를 갈아타고싶은데 이건 선택폭도좁고 고민이많습니다 현장작업만하는 차량들이라서 요소수 태우는것도 만만하지 않는데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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