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트럭/버스/중기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truck&No=97302
트럭 구동륜이 6륜이면 6*6 이나 8륜이면 8*8도 있는데
모든바퀴가 다 구동되는 트럭요
타트라하고 우랄트럭 같은건 인기가 없나봐요??
한국이 평지가 거의 없잖아요 오르막길에 협로도 많아
그래서 전체구동트럭이 많이 필요할텐데
정작 나오는것은 후륜뿐이라네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우크라이나 관련 기사를 보시면 라스푸티차 해빙기 얼었던 땅이 녹아 탱크도 움직이지 못합니다
우리나라와는 사정이 다릅니다
후륜이라도 후2축 구동이기에 4륜못지않은 힘과 토크가 발생되지요^^..
그리고 트럭,전륜4륜의 경우는 고토크,극저속이 강한 특징이기에 그용도에 맞게 쓰일텐데..그런상황이 많지않죠..그래서 앞데후 있는 4륜이 필요없다고 유추됩니다.
도로 포장율 거의 100%를 자랑하는 우리나라에선 필요없습니다.
1. 구동축이 늘어나면 저항만 생겨서 기름 더 드시고
2. 조향축에 구동까지 더하면 핸들 덜 꺾여서 회전반경 늘어나고
3. 하부구조 복잡해져서 고장 수리 어렵고 수리비 비싸지고
4. 구동축이 타이어도 빨리 닳습니다.
간단하게만 적어도 장점 대비 단점이 더 많아서 안쓰는겁니다.
군용트럭 운전 해보신 분들은 아실듯
한국뿐만아니라 트럭은 아주특별한 도로상황빼곤 후륜이 적합합니다.
아주 간단한 예로 트럭은 적재물을 뒤에 싣지요? 6륜,8륜은 아주 특별한 경우에만 필요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