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 금호경부의발 22.05.07 17:19 답글 신고
    연료비문제,타이어값 굳이 힘쓸일 없는데 바퀴다굴릴 필요없음 안쓰믄되는거구요^^
  • 레벨 이등병 카고크레인 22.05.07 17:38 답글 신고
    안그래도 차높은데 앞바퀴에 데후달리면 차가얼마나높아지라구요
  • 레벨 원사 3 CEO의발 22.05.07 19:10 답글 신고
    돈이 썩어 나자빠집니까?
  • 레벨 상병 영어몰라요 22.05.10 21:46 답글 신고
    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그러타면 22.05.07 19:13 답글 신고
    동구권이나 러시아에서 많이 사용하는 차량인데 산악지형보다는 진흙탕이 많아서 일겁니다
    우크라이나 관련 기사를 보시면 라스푸티차 해빙기 얼었던 땅이 녹아 탱크도 움직이지 못합니다
    우리나라와는 사정이 다릅니다
  • 레벨 상사 1 보옥숭아차 22.05.07 19:32 답글 신고
    한국은 도로잘되있는데
  • 레벨 대령 2 대신먹어드립니다 22.05.08 14:23 답글 신고
    만드는놈 마음임
  • 레벨 소위 1 kygo 22.05.11 22:28 답글 신고
    파비스는 6*6 개발은 해놓았더군요
  • 레벨 대령 3 다시칸 22.05.08 17:09 답글 신고
    ㅎㅎㅎ
    후륜이라도 후2축 구동이기에 4륜못지않은 힘과 토크가 발생되지요^^..
    그리고 트럭,전륜4륜의 경우는 고토크,극저속이 강한 특징이기에 그용도에 맞게 쓰일텐데..그런상황이 많지않죠..그래서 앞데후 있는 4륜이 필요없다고 유추됩니다.
  • 레벨 상사 3 콩나물집 22.05.09 10:04 답글 신고
    저런 트럭은 도로사정이 비포장 천지에 뻘밭 투성이인 러시아에서나 쓰는 거라 그런거고
    도로 포장율 거의 100%를 자랑하는 우리나라에선 필요없습니다.

    1. 구동축이 늘어나면 저항만 생겨서 기름 더 드시고
    2. 조향축에 구동까지 더하면 핸들 덜 꺾여서 회전반경 늘어나고
    3. 하부구조 복잡해져서 고장 수리 어렵고 수리비 비싸지고
    4. 구동축이 타이어도 빨리 닳습니다.

    간단하게만 적어도 장점 대비 단점이 더 많아서 안쓰는겁니다.
  • 레벨 소장 전기CM 22.05.09 11:41 답글 신고
    전륜에 구동축이 들어가게 되면 조향각도가 작아져서 회전반경이 커집니다
    군용트럭 운전 해보신 분들은 아실듯
  • 레벨 원사 3 구구님 22.05.09 22:38 답글 신고
    트럭운전을 안해보신듯합니다.

    한국뿐만아니라 트럭은 아주특별한 도로상황빼곤 후륜이 적합합니다.

    아주 간단한 예로 트럭은 적재물을 뒤에 싣지요? 6륜,8륜은 아주 특별한 경우에만 필요합니다.
  • 레벨 소위 1 kygo 22.05.11 22:35 답글 신고
    파비스트럭에 6륜 전륜구동 되는걸 군용으로 만든걸보니 민간에도 풀릴까 싶어서죠
  • 레벨 일병 석동환 22.05.14 15:25 답글 신고
    깍두기타이어만으로도 충분합니다.
  • 레벨 중사 2 격렬청와 22.05.19 07:33 답글 신고
    연비가 안나오고 부품 많으면 차 값 올라가고 부품 많으면 고장도 많음.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