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1 RTO005 22.10.08 13:43 답글 신고
    바퀴튀어나오면 적재함 다안열려유
  • 레벨 소장 마르딜 22.10.08 16:55 답글 신고
    도로폭 때문이겠죠
  • 레벨 상병 신성260 22.10.08 17:29 답글 신고
    옛날차들보다 적재함폭이 넓어졌으니까요
  • 레벨 중장 임페리얼16인치 22.10.08 18:16 답글 신고
    그러니까 바퀴간 폭은 왜 그대로 두는 걸까요

    프레임이 1톤보다 넓어지면 3.5톤 이런 차들
    처럼 뒷바퀴가 오버사이즈처럼 프레임 사이즈
    에 맞게 따로 개발을 왜 안했을 까 이거요
    설명이 어려웠나요
  • 레벨 원사 3 반단 22.10.08 20:44 답글 신고
    법의 한계내에서 적은비용으로 더크게 만들다보니 그런거 아닐까요.
    1t차 적재함 오버사이즈가 나오게된 계기가 생수통박스 사이즈에 맞게나온게 시작일 겁니다.
    적재함제작 오차허용이 3%.5%? 정확하진 않은데 이걸 이용해서 23t. 15,7루베 적재함 제작을 했었습니다.
  • 레벨 병장 bbgblue 22.10.08 21:54 답글 신고
    F150과 F150듀티는 프레임보강 차이가 있겠지만
    같은 베이스죠. F150은 뒷타야가 싱글,
    듀티는 뒷타야가 두짝이 들어가니 싱글모델보다 타이어 하나 사이즈만큼 어쩔 수 없이 돌출된거지요.

    타이탄 말씀하셨는데 현재 나오는 차량 중 마이티큐티가 캡이 작고 뒷바퀴가 앞 보다 꽤 튀어나와 있어요. 캡이 작아서 불편하지만 서울 골목누비기엔 좋지요. 단축은 차이가 안나는데 장축같은 경우 타이탄같이 뒷바퀴가 툭 튀어나와 굉장히 언발란스 합니다 뒤에서 보면...

    그리고 캡이 넓어지고 커지면서 오버사이즈 될 이유가 없습니다. 1축이 2축 불어난만큼 커졌으니까요.
  • 레벨 병장 bbgblue 22.10.08 21:57 답글 신고
    마지막으로 2.5와 3.5톤이 1톤 차이가 나지만
    바퀴축을 오버할 만큼 부하를 줄 정도는 아니예요.
    판스프링 갯수가 다르고 드럼사이즈가 다를뿐..
    아... 뒷바퀴의 경우 복륜 간격이 다를듯하네요
  • 레벨 하사 3 광주광역시박이사 22.10.23 16:18 답글 신고
    오버사이즈로 하며는 안정감이 생기지만 타이어가 큰지라
    차값도 상승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