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 계신 동포분들과 얘기 나누다가
생각나서 글 올립니다
요즘 국내 남자 중학생 키가 160~170고등학생 165~ 185
그에 비해서 국내 버스 폭 제한 2,500에 대해서는 변화가 필요하다는게 본인의 주장이고
외국에서 오신분들에게 물어봐도 국내 버스의자가 좁다는 답변이 대부분입니다
유럽기준 버스 폭 2,550 5cm 넓어지는건데
국내 기준 도로폭이 2.75 ~ 3.5m
차선 폭 10~ 15cm
지금 도로에 깔려있는 차선 두께 삼분의 일 정도,
좀 거슬리는 구간이 있다고 하면 버스 전용차선,
근데 국내 기업이 엄청 싫어할거라 생각합니다
이 5cm 로 해외시장 막고있는거나 다름없거든요
현기 독점이라고 봐야할겁니다
차값이 풀옵때리면 최상위 트림 250,000,000 까지왔네요, 해외 시장에서도 욕심을 내고는 있을건데
걍 희망사항으로 끝날 문제가 아니길 바래봅니다
국내 기업이 독점하면 서비스 개판이거든요
지금.현대.기아로도 충분합니다
뭐하러 유지비 비싸고 수리기간 오래걸리는
수입차를요 영업용은 바퀴가 굴러가야 돈을버는데요 뭐 관광에서는 혹하겠지만요
노선회사는 생각도 안할겁니다
서비스개판이라 뭐가 개판인가요 서비스 잘받아오던데요 그리고 노선버스는 서비스기간보다
키로수 오바로 서비스못받는경우가 많아요
어차피.자체 공장에서 수리히는데요
지금.현대.기아로도 충분합니다
뭐하러 유지비 비싸고 수리기간 오래걸리는
수입차를요 영업용은 바퀴가 굴러가야 돈을버는데요 뭐 관광에서는 혹하겠지만요
노선회사는 생각도 안할겁니다
서비스개판이라 뭐가 개판인가요 서비스 잘받아오던데요 그리고 노선버스는 서비스기간보다
키로수 오바로 서비스못받는경우가 많아요
어차피.자체 공장에서 수리히는데요
저희 회사는 공장에서 출고할따 100km리밋걸어서 나오는데요
근데 시골의 좁은 길은 지금 버스들로도 겨우겨우 지나다니는데 많습니다.
버스가 항상 잘 닦인 간선도로만 다니는게 아니잖아요?
전국팔도의 버스 다니는 모든 도로를 뜯어고칠게 아닌 이상 전폭 늘리는건 쉬운일이 아니예요.
글쓴분도 거슬리는 구간이 있다고 하셨네요. 그 거슬리는 구간때문에 안되는겁니다.
특히 제가 사는 부산은 도로 사정이 안좋아서 더더욱 힘들겠지요
님 말씀대로 하려면 선행되어야 하는 조건이
대한민국 국도 지방도 간선도로 시내도로 전부 갈아 엎어야 가능할듯합니다.
그리고 한국버스 품질 좋습니다
수입버스가 유독 한국에서 발을 못딛는 이유가 AS가 한 몫합니다.
영업용은 계속 굴려야지 이익이 발생하는건 모두 다 아는 사실이구요
그럼 이렇게 질문하시겠죠
수입트럭은 왜 많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수입트럭3사[스카니아, 볼보, 벤츠]외 만 이베코 등
AS망 엄청 잘 돼 있습니다.
실제로 스카니아는 AS시스템이 현대보다 더 좋습니다.
넓은데..
외국인들도 타면 호올리~~하는데..
전문 출입문 잡음
전방 바람소리
전방 측면 바람소리
비상구 잡음
승객석 여기저기 휘파람소리
usb충전구 심심하면 퓨즈 끊어짐
강제환풍기 이상소음
슬라이딩시트 잡음
운전석 에어컨 컨트롤러 됐다안됐다함
zf오토미션 충격
이게 정말 차인가 싶고 이거 다 고치면 또 어디에서 터질지 궁금합니다
유럽산 하이데커급 버스 벤츠,스카니아,세트라 같은거 현지가격보면 기절하실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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