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무 답답해서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차종 : 21년식 현대파비스(9.5톤 카고)이며 한국상용에서 3축 작업을 했구요. 원바디 탑을 탑재한 상태입니다.
문제는 작년 12월부터 만짐을 싣고 운행하는 경우(2축 8.5. 3축 8.5) 조수석쪽으로 차량이 기우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좌회전을 할경우 차가 뒤집어 질것 같은 불안감이 밀려오곤 했지요.
정차후에도 이런 문제는 발생했는데 3축을 올리면 정상으로 돌아오고 3축을 내리면 차가 다시 조수석쪽으로
기울어지는 형상이 반복되었습니다.
한국상용에 이 문제를 재기하니 점검후 후에 자사의 문제가 아니고 현대쪽 문제라는 이야기를 들었고
현대자동차에 문의하면 3축을 내릴 경우 발생하는 문제라 한국상용의 문제라면서 서로 서로 미루면서 1달을 넘어갔습니다.
12월 말경에는 차가 완저니 기울어서 운행이 불가한 상태가 되었고 현대자동차 긴급출동팀이 왔을 경우 2축이 조수석쪽 2축이 완전히 작동을 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으나 현대측에서는 조치할 방법이 없다면서 철수했습니다.
탁구공처럼 현대자동차와 축회사인 한국상용이 서로서로 미루는 상황이 계속 되었고 한국상용의 경우는 그래도 출장팀이 와서 압력센스 체크 및 여러가지 체크를 했으나 현대의 계속 한국상용의 문제라는 주장만 하고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 우리가 해줄것은 아무것도 없다 한국상용측에 문제를 재기해라. 이런식으로..
첨부된 동영상은 3축을 올린상태로 원래 실던 짐의 60%정도만 싣고 50~60키로로 주행한 영상입니다.
차량이 이렇게 흔들리고 기우는데 현재측에서는 아직도 합동점검을 하자면서 벌써 1달째 오늘 내일 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문제인지 답답해서 죽을 맛입니다.
정말 운행중 차가 전복되어서 누군가가 죽어야 이 문제의 심각성을 받아들일것인지 정말 답답해서 죽을 지경입니다.
저와 비슷한 증상을 경험하신분이나 원인에 대한 의견을 고수분들에게 문의 드립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저렇게 기우나..
3축이 가변축이라 하시니 혹 3축을 내리셨을때 에어가 조수대쪽이 덜 차거나 운전석쪽이 과하게 차거나 그러지 않을까요?
고속버스나 관광버스는 앞쪽에 차고조절해주는 레벨링밸브가 중앙에 하나있고 뒤쪽에 좌.우 양쪽에 하나씩 있습니다.
뒷쪽에 레벨링 조정을 잘못하면 한쪽으로 기우는 현상이 있기는 합니다만 과속방지턱이나 요철구간을 무리하게 넘어 레벨링밸브가 한바퀴 넘지않는 한 영상처럼 기울지는 않습니다.
원인을 꼭 찿아서 해결되셨으면 합니다.
정말 미치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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