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궁금했던 내용의 요점보다, 너무 장황한 내용으로 처음에 작성하여 이 글을 수정하였습니다.
해당 게시판에 처음 글을 작성해서 부족하게 작성하여 수정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버스 이중추돌 사고로 대인 접수를 버스회사에 요청했으나 원만히 진행되지 않아 보험 접수 방식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버스가 앞차량을 박아 발생한 이중추돌 사고이며, 저는 버스에 탑승해있었습니다.)
현재 2주 진단 및 병원 입원 중인데, 대인 접수가 원만히 진행되지 않아 경찰에 접수한 상태인데 시간이 오래 소요될 것 같아서요. 제가 제 보험을 활용할 수 있는 걸 조금 전 알게되었는데, 주변에서 이야기한거라 맞는 이야기인지도 잘 몰라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1. 경찰 담당자분의 조치가 약 3주 걸린다고 하셨는데, 그 때까지 기다리는게 맞을까요?
2. 상대방이 보험접수를 해주지 않아, 제 자동차 보험(무보험차 상해 특약)을 활용해서 보험사끼리 청구하게 하면 될까요?
이게 가능한 방법인지도 잘 몰라 가능한건지도 궁금합니다..!
저는 제가 과잉진료가 되어 부담을 하게 되든 말든 상관없이 보험으로 처리하고 싶은데, 버스회사에서 보험을 거부하고 있어 빠르게 보험처리로 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25.02.15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의 댓글(?)을 통해 2번 방법이 잘못된 내용인 것 같아 제 보험사에 전화상담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말씀해주신 내용과 같이 해당 방법으로는 진행할 수 없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경찰에는 어제 이미 접수를 한 상태이고 서류 나오면 해당 보험사에 직접 청구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하는 것을 명확하게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교통 사고를 당하면 한방 병원에 가야한다, 사고 첫 날부터 아픈거면 휴유증 더 크니 꼭 병원을 가고 의사말을 들어라라는 제 어설픈 지식과 판단으로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게 되는 그런 보상금(?)을 청구하는 사람으로 보일 수 밖에 없다는 것도 이번에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반응을 보니 버스회사에서도 저를 그렇게 당연히 그렇게 생각하겠구나 싶더라구요.
버스회사와 어떻게 조치가 될 지, 결과가 어떻게 될 지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하겠지만
만약 제가 과잉 진료나 보상금 청구의 목적으로 판단되어 자비로 부담하게 된다면 받아들여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추가적인 어떤 조치가 있을 지 모르겠으나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많은 내용을 알게 되었고,
제 부족한 지식과, 해당 게시판의 룰을 정확히 인지하지 못해 많은 분들의 심기를 불편하게 한 점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추후 결과나 조치 관련하여 후기를 작성할 수 있다면 작성하겠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의 조언과 답변 주심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