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사이트는 이야기로만 듣다가 첨 가입하고 글 써봅니다.
게시판에 맞지않다거나 글을 삭제해야 하는 경우면 바로 알려주세요.
***블박은 가해차량의 블박입니다.
- 사고일시 : 25.04.17
- 사고의 경위 : 아침 출근길에 앞차가 정차해 있어서, 같이 섰고, 몇 초 안 있다가 ssg트럭이 후방추돌로 3중추돌 발생. 가해자는 밤샘으로 졸음운전.
- 피해의 정도 : 제일 앞차는 벤츠suv로 수리비는 670만원, 운전자분은 통원치료 중.
바로 앞 제 차는 k5(2013년식 프레스티지, 주행거리 많지 않은편)로 수리비 740만원이나 폐차로 할까 생각 중. 저는 전치3주진단, 한방병원 2주 입원 중.
-사고직후 경찰에 신고해서 사건이 넘어간 상태.
문제사항 : 가해자는 70대 할아버지, 오른손 없는 장애있음. 무보험(책임보험도 없음)
저는 남편이 타고 다니던 차라 남편 밑으로 보험이 되어있었고, 이번에 남편이 새 차를 뽑으면서 k5의 자차를 빼버렸던 상태, 저의 무지로 운전자보험도 없는 상태.
병원비는 우리 보험사의 무보험자상특약으로 진행중이며, 정부지원사업신청 예정입니다.
저희 차 스펙정도로 중고차를 알아보니 대략 600-910만정도였으나, 서울시매매조합 가격은 판다는 조건으론 470만정도 였습니다.
1. 당장 줄 돈이 없어서 나눠서 꼭 변제하겠다는데...상황이 상황인지라 합의를 해줘야 할까요?
2. 중고차값 + 휴업비 +??? 또 어떤거 더해서 청구해야할까요? 대략 얼마를 잡으면 좋으까요?
3. 앞 벤츠가 저희한테 비용청구를 할 수도 있다는데 이게 맞나요? 청구하면 저희가 내주고 이 비용까지 더해서 받아야 할까요?
4. 민사까지 가는게 맞을지....
5. 합의를 한다면, 할 때 손해사정사나 변호사를 끼고 하는게 나을까요?
제가 궁금한건 이거보다 더 많은데, 혹시 여러분이 이런 상황이시면 어떻게 하실거예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