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폐미 공격이라면 개쌍X과 르노 멍청한 대가리로 인해 고생해서 만든 개발자들이 박수받지 못한 현실이 매우 안타까웁니다.
그럼에도
시승을 해보고 싶은 욕심에 시승한 결과
차는 좋습니다.
뭐.. 여러사람들이 쏘렌토, 싼타페랑 비교해서
뭐가 더 낫다. 안좋다 하는데
그냥 까놓고 솔직히 쏘렌토, 싼타페보다 좋습니다.
노면 잔진동이니 과속방지턱이니 이런건 제조사 셋팅값마다 다르기에 그걸 빼놓고
솔직히 차체 소음은 그랑 콜레오스가 정숙했습니다. 시내버스 앤진룸 옆에 차가 서있는데도 버스 앤진소리가 많이 유입되지 않더군요..(안들린단 소리는 아님). 직원차(쏘렌토, 싼타페)를 얻어타고 해본 실제 테스트해본 결과 입니다.
또 한시간 넘게 주행을 하고난 뒤 실수로 본넷위에 손을 집었는데 그냥 미지근 했습니다.
이말은 엔진이 가동되기는 하는데 냉각이 잘됐거나 아니면 엔진 열이 많이 올라오지 않았거나 둘중 하나겠죠?
쏘렌토 싼타페 20분만 주행해도 본넷위에 손 못올립니다. 뜨거워요..
그러나 시트, 실내편의장비 등은 솔직히 그랑 콜레오스가 디스플레이니 뭐니해도 그냥 쏘렌토와 싼타페가 압승이에요.. 이건 빼박입니다.
결과적으로 주행에 대한 부분은 그랑 콜레오스가 훨씬 더 좋다. 그러나 한국인의 취향인 실내는 현기차가 최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