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놈의 미친병은 죽어야 끝나지 않을까요.,ㅎㅎ
순정으로 타보겠다며 가져온 녀석에 지금 무슨짓인지..ㅋㅋㅋ
젠쿱 타는 5년간 했던 짓을
120타는 두달만에 다 구겨 넣는 미친짓을 하고있습니다ㄷㄷ
원래 제 컨셉이 하나하나 바꿔가며
바뀌는 맛을 느끼는 스타일인데..
이미 젠쿱에서 다 해봐서
뭐랄까
아는맛이랄까요?
그 맛을 내기위해 한방에 다 때려부었네요ㅋㅋㅋ
제가 타는 차들은 꼭 하는게 있습니다.
다운스프링이나 일체형서스!
차는 짜세라는 생각이 늘 있는데
바라만 봐도 촤아악~ 깔린 느낌이 있어야
옳지 이래야 내차지
하는 정신 승리를 하는 미x변태같은 놈이져ㅎㅎ
투카 젠쿱 i40 싼타페 ..
타던 모든차에 다운스프링이나 일체형을 다 끼웠었는데
결국 비엠까지 그리될 줄이야..
120은 완성형이라 생각했는데
휠이 사제라 그런지 영 껑충하더라구요.
근데 이게 또 아이박이나 h&r 다운스프링을 넣으면 승차감이 박살난다 그러고..
그렇다고 순정을 한코만 자르려니 밸런스가 엉망이 될 듯 하고..
고민하다보니 눈 앞에 보이는게 있네요ㅎㅎ
흰색 제차는 스포츠베이스모델
앞은 엠팩모델인데
같은 18인치 비슷한옵셋 휠을 끼고도 차고차이가 꽤 납니다ㅎㅎ
열심히 카페 검색해보니 쇼바와 스프링이 다르다는걸 확인!
그리고 운명적으로 카페에서 엠팩서스를 버리신다는분이 계셔서 싸게 줍줍했고..
결국..
눈 앞에 펼쳐진 엠팩스프링 과 쇼바 ㅎㅎ
그냥 이렇게 볼때는 큰차이가 없어서 기존 순정을 탈거해서 확인해봅니다.
사실 순정을 빼서 확인전까지는 이게 엠팩이 맞나 의심이 계속ㅋㅋㅋㅋ
혹시나 엠팩이 아니면 고철덩이 돈주고 산 격이라 반신반의 했더랬죠ㅎ
일단 차고부터 기록합니다
순정뒤68
순정 앞66
탈거 시작!
휘리리리릭~~~~
오..
오...
다릅니다 달라요
달라서 천만 다행이에요ㅋㅋㅋ
왼쪽 순정
오른쪽 엠팩
한코가 사라지네요ㅎㅎ
그리고 두께도 엠팩이 쬐끔 더 두껍습니다.
두껍고 짧다라..
합격!!
앞도 꺼내보니 한코쯤 짧네요
다만 두께는 거의 비슷하나 쬐끔 두꺼운정도라 미미합니다ㅎ
쇼바의 길이도 1cm가량 차이가 있네요
근데 쇼바는 기존 제 쇼바가 더 상태가 좋아서 그냥 씁니다ㅎ
휘리릭!
하는김에 캘리퍼도 새것처럼도색해주고요~!
어느세 앞뒤조립 후 얼라이까지 봅니다ㅎ
그리고 대망의 자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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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분명 앞뒤 한코씩 줄었는데 왜 차고가 똑같죠?ㅋㅋㅋㅋㅋㅋ
미치고 팔짝뜁니다ㅋㅋ
그래..자리잡는 시간이 필요하겠지..그래도 한코나 없어졌는데..
하고 일단 후퇴합니다ㅎㅎ
시운전 해보니 뒤의 스프링강성때문인지 승차감이 쬐끔 단단해지긴 했어요
예전엔 현대기아의 요즘 승차감같았다면
바꾸고 난 뒤에는 내가 알던 비엠의 승차감이랄까요.
일단 그 부분은 합격이고요ㅎㅎ
이제 차고만 내려가면 되는데..
뭐 안내려가도 그냥 타야져 ㅎㅎ
더 뭔갈 하고싶진 않고 지금부터는 고장나면 고치는걸로..ㅋㅋㅋ
오늘 강원도로 이리저리 휙휙 저어가다보면 느낌 확실히 올 것 같네요.
이녀석과 함께하는 첫 강원도투어 출발해보겠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