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대구 엑스코에서 국제농기계 박람회를 개최했는데요

 

다양한 농기계 자재 등등을 볼수있지만

 

멍청한농업인인 저로서는 비현실적인 트랙터만 사진으로 남겼네요 ㅋㅋㅋㅋㅋ

 

돈벌려면 멀리해야하는게 농기계 신품구입인데

 

뭐 박람회까지가서 그럴필요 있나요?

 

즐겨야죠 ㅎㅎㅎ

 

20241031_133007.jpg

최근 tym에서 독점 공급한 존디어 5075e 입니다

 

밭농사나 축산에서 쓰임새 있을듯 한 기계인데

 

어쨋든 존디어의 초록색은 영롱합니다.

 

그간 끊겼던 100마력 미만 기계인데 

 

다시 독점공급하는것은 좋은 현상으로 보여집니다.

 

경제형기계라서 국산과 엄청큰 차이는 없을것같아요

 

존디어니까 내구성도 좋을것이고 기계식이라 더더욱 고장걱정은 적을것같아요

 

20241031_133017.jpg

내부입니다 문을열면 에어서스펜션 시트가 보이네요

 

쇼바가 없는 트랙터에겐 꽤나 중요한 부분입니다.

 

스프링과 충격흡수가 틀리거든요

 

20241031_133026.jpg

언제쯤 사슴을 품어볼수있을런지 ㅎㅎ 

 

주황색 래버는 전후진 셔틀입니다. 앞으로 밀면 전진

 

뒤로 당기면 후진이구요

 

헤드램프와 비상등, 혼 와이퍼등 간단한 조작버튼이 있고

 

사슴을 병뚜껑따듯이 돌리면 텔레스코픽 기능이 있고

 

하단부엔 틸트 래버가 있습니다

 

20241031_133029.jpg

부변속 래버 로더 조이스틱이 자리잡고 있구요

 

20241031_133030.jpg

외부 유압포트 초록색 파란색 래버입니다. 주황색 래버는 rpm조절래버구요

 

그옆 래버는 3점히치 승하강 래버인데 

 

2개인 이유는 하나는 상승 하강

 

하나는 미세조정이라고 보면됩니다.

 

로터리칠때 상승하강 자주 하는데 조금씩움직어야 하거든요

 

한쪽래버로 조절한다고 보면되는데

 

보통은 그냥승하강으로 조절합니다

 

20241031_133034.jpg

로더는 tym 자회사에서 개발한 로더로 전자식 3단밸브가 장착되어서

 

별도 유압을 전자버튼으로 작동할 수 있고,

 

조작도 2단밸브보다는 부드럽게 작동됩니다

 

20241031_133036.jpg

 

노란색은 pto스위치로 유니버셜조인트를 회전시키는 장치입니다.

20241031_133042.jpg

살짝고급과는 거리가 있어보이긴 합니다 ㅋ

 

20241031_133057.jpg

 

오디오와 에어컨 있고 수입느낌이 나긴하네요

20241031_133058.jpg

메뉴얼 에어컨이 들어가 있네요 송풍구는 좋아보입니다

 


 

20241031_133117.jpg

이새끼 트랙터입니다 

 

진짜 이름이 개새끼에요  아아니 iseki

 

tjw 1233 도이츠엔진으로 124마력으로 쪽바리산 기계중에선 차체도 큰편이고 마력수도 높습니다.

 

구보다 m6-143 m7등도 있긴하지만

 

축산용이니 

 

벼농사용으로 나온기계중에선 가장 마력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농기계는 지역마다 주로쓰는 회사가 정해져있어요

 

as나 대리점사장님 파워에따라 

 

동네별로 같은 기계를 주로쓰는데

 

시골길 다녀보심 알거에요 

 

트랙터가 다 비슷한것들만 있어요

 

암튼 저희지역에선 흔치않은모델이라 

 

좀 갖고싶은? 느낌도 들어요

 

 

 

20241031_133129.jpg

게다가 차체도 크고 출력도 높고 희소하니까

 

트랙터는 원래 고장이 별로 안나서 

 

수리에대한건 별로 신경안써도 되기도 하고

 

암튼 그래서 관심있게 봤습니다.

 

20241031_133150.jpg

로더가 없으니 시야도 좋고

 

쪽바리산기계는 로더와 안맞아요 

 

앞차축이 조루거든요 로더달면 몇년에 한번씩 씰을 교체해야하는데

 

그돈도 만만찮은거같더라구요 

 

사람마다 사용환경이달라서

 

관리잘하면 안나기도 하는데

 

농기계는 보통 막쓰기때문에

 

걍나간다고 보면됩니다.

 

20241031_133152.jpg

이기계는 제가알기로 세미오토처럼 한단씩 올리는 변속 방식을 쓰고있고

 

일본을 싫어하지만 

 

쪽바리기계를 쓰는이유중 가장 큰 2가지 이유는 로터리칠때 수평을 변태처럼 잡아줍니다.

 

유럽기계(존디어 뉴홀랜드 메시퍼거슨 등등)는 수평제어 자체가 없고 국산 사제나 에프터마켓을 써야하고

 

또한가지 이유는 경심제어라고 해서  아까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논밭을 균일하게 경운하려면

 

높낮이 조절을 진짜 잘해야 하거든요

 

하루 만평을 친다고 했을때 

 

꼼꼼하신분들은 고개돌려서 뒤만보고 칩니다.

 

로터리 높이 조절해야하니까

 

허나 이새끼들은 그걸 자동으로 만들어서 

 

뒤를 거의안보고쳐도 되게 만들어놨어요

 

그러니 어쩔수없이 쓰게 됩니다.

 

국산의 경우는 요즘까지는 얼추 비슷하게 따라하긴 하지만

 

가격차이가 엄청크지않음에도 몇년지나면 센서나가고 

 

정밀함이 떨어져서 경쟁이 잘 안됩니다 ㅠ

 

지금으로 따지면 국산트랙터수준은 12년도수준의 국산차와 수입차 차이라고 보심됩니다

 

20241031_133153.jpg

모니터 적용되어있으나 

 

터치는 안되는걸로

 

20241031_133155.jpg

전자식 에어컨  전조등 컨트롤러 저 빨간건 무드등이라고 보면 됩니다 

 

야간작업시 래버가 여러개인데 안보이니까

 


 

20241031_133235.jpg

pto는 회전축인데 회전수를 조절하는 래버가 있어요

 

사이드 브레이크도 보이네요

 

20241031_133238.jpg

틸트만 되는 스티어링

 

20241031_133241.jpg

아까말한 수평미세조절 경심 조절 3점히치 하강속도 조절 변속래버 각종 조절버튼들입니다

 

20241031_133331.jpg

양쪽에 있는 고리같은게 3점히치에요 여기 작업기 달고 상승하강 그 사이에 검정색 네모안에 있는게 pto축 여기 조인트끼우고 회전시켜 작업기를 작동시킵니다.

 

그아래 더긴건 트레일러 고리에요

 

20241031_133343.jpg

생각보다 엄청높더라구요

 

20241031_133428.jpg

요즘 신형트렉터들은 led주간주행등이 있는데

 

일제기계중에선 얘만 있네요 작업등도 다 led장착되어있습니다.

 

20241031_133450.jpg

정말갖고싶었지만

 

가격도 비쌌고 결정적으로 제조사에서도 벼농사용으로는 추천 안해서 못산 기계 ㅠ

 

지금도 너무 갖고싶네요 

 

아세아에서 수입하는 메시퍼거슨 5s135입니다.

 

수도작하시는분들이 쓰기도 하는데

 

관리할 자신이 없었어요

 

유럽기계는 일단 디자인부터 넘사벽에 

 

차체크기도 국산이나 쪽바리산과 비교가 안됩니다

 

20241031_133514.jpg

일단 래버도 정말 고급스럽고 운전하고싶은 마음이 들어요

 

조이스틱같은게 전후진에  3점히치 상하 등등 모든기능이 암레스트에 집약되어있어요

 

 

 

20241031_133517.jpg

 

사실 유럽기계는 써본적이 없어서  기능도 잘 모르겠습니다. 

20241031_133518.jpg

다시보니 여기도 키가 있었군요 ㅋ 돌려볼껄

 

20241031_133521.jpg

핸들과 마크 고급집니다.

 

20241031_133525.jpg

 

보조의자 생각보다 좋네요

20241031_133840.jpg

국산중에선 가장 쓸만한 대동 신형 gx입니다.

 

간만의 풀체인지인데 

 

건너건너 들었을때 평도 좋고 괜찮다고 합니다.

 


 

20241031_134117.jpg

이제 진짜 명기를 볼 차례에요 

 

ftp엔진을 주로 쓰는 뉴홀랜드 t7.300입니다

 

아마 300마력? 

 

국내에서 쓸수있는 가장 큰 출력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이정도 기계를 누가쓸까하는 생각도 들지만

 

판매완료라니 놀랍습니다 

 

외국에선 이정도 크기도 큰게 아니었던거같은데.. 암튼

 

본체만 4억이었어요

 

20241031_134121.jpg

 

3점히치가 보통 뒤에만 있는데  유럽기계들은 전방에도 pto가 있어요

20241031_134136.jpg

보통 국내기준

 

 저마력대 20-40마력대 계단이 1개

 

중간마력 50-100마력 2개

 

고마력 100-120마력 3개 수준인데

 

얘는 4개네요 ㅋㅋㅌ

 


 

 

 

20241031_134138.jpg

기름통만 300리터 넘을듯

 

요소수도 겁나먹을거같아요

 

20241031_134149.jpg

 

위에서 내려다보는 느낌이 엄청났어요

20241031_134153.jpg

 

오디오와 사이드미러도 전동인거같고

 

각종 스위치가 보입니다.

20241031_134155.jpg

 

요즘 고급기계들은 다 모니터가 있어요 

 

메시퍼거슨과 비슷하게 래버가 있고

 

고급기계들은 외부유압포트도 전자식버튼으로 되어있습니다.

20241031_134159.jpg

후방핸들은 축산에서 옥수수작업할때 주로 쓰는걸로 알고있어요

 

트랙터들이 가끔 후진으로 도로주행하는거 

 

이후방핸들로 하는거더라구요

 

20241031_134201.jpg

 

엉뚱한 엔진버튼 스위치 시트기준 5시방향에 위치해있습니다

20241031_134202.jpg

와이퍼와 경적 버튼도 있네요?

 

20241031_134208.jpg

 역시 고급스러운 무드램프 

 

아까 이새끼랑은 차원이 틀립니다

 

20241031_134215.jpg

 

 보조의자도  크네요 

20241031_134226.jpg

 몰래 버튼한번눌러봤어요 시동은 안걸었어요 혼날까바

 

웰컴 모니터 고급지구요

 

20241031_134227.jpg

 모니터 굳

 

20241031_134231.jpg

 외부유압버튼 쏘컬러풀

 

20241031_134233.jpg

버튼들  멋져요


20241031_134235.jpg

 그에비해 소박한 오디오

 


 

20241031_134239.jpg

 요즘 트랙터는 필러에 계기판이 있더라구요

 

20241031_134250.jpg

 내려가려면 한참가겠어요

 

20241031_134300.jpg

 

 계단 비춰주는불 멋지구요

20241031_134302.jpg

 보통 사람키만큼 올라가야 앉을수 있네요

 

20241031_134431.jpg

 화이트배젤이라 그런지몰라도 주간주행등 있구요

 

20241031_134432.jpg

 

 전방카메라 있네요

20241031_134433.jpg

 안개등?

 

20241031_134436.jpg

 암튼 멋진기계였어요

 


 

20241031_134444.jpg

미쉐린 38인치타이어 

 

한대분 교체하려면 3천은 들듯요 


20241031_134449.jpg

 

 계단

20241031_134452.jpg

 유럽기계는 도장품질도 좋아요

 

20241031_134502.jpg

 그럼에도 라이트는 전구

 

20241031_134504.jpg

 복잡해요

 

20241031_134509.jpg

 외부 3점히치 버튼 pto버튼도 있어요

 

20241031_134744.jpg

 

 국내 ls에서 만든 140마력대 기계입니다.

20241031_134746.jpg

 

 후방이구요

20241031_134752.jpg

 구경하는사람이 안내려서 그냥 패쓰

 

20241031_140120.jpg

 존디어 6r175입니다 계단램프같은 갬성탬 굳

 

20241031_140121.jpg

 얀마에서 수입합니다.

 

존디어는 대동 tym얀마에서 수입하구요

 

ls는 뉴홀랜드

 

아세아는 메시퍼거슨을 수입합니다.

 

20241031_140134.jpg

 

 뉴홀랜드보고 보니까 별로 안이뻐보여요

20241031_140135.jpg


조작부 멋지구요 

 

내장재 색갈좀 바꿨으면

20241031_140138.jpg

 

 모니터 전자식 사이드미러인가바여

20241031_140140.jpg

 

 외부 정원단자 유럽기계는 베일러등 외부 전원잭이 필요해서 만들어놓은거같아요 폰충전 단자도 보입니다

20241031_140146.jpg

 리어커튼 좋네요

 

20241031_140151.jpg

 선루프

 

20241031_140207.jpg

 사슴

 

 

 

타볼기회 없던기계들 잘 타보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