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어서 심히 괘롭고
정신적으로 피해가 많아서 최악의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될것 같습니다.
서론 빼고, 저와 같은 상황?
저는 (피해) 리고 생각합니다만... 어째든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바로 "쏘카플랜" 이야기 인데요!!
본 글을 작성하는 12월 24일 기준으로
딱 6일전 (12월 19일 오전 11시) 에 "쏘카플랜" 차량을 인수 받았습니다.
딱 한달정도 렌트카가 필요해서 여러가지 따저보고 나름 괜찮은것 같아서
"쏘카플랜"을 선택했고 차량을 인수 받았습니다
문제가 생겼습니다
본인들이 작성해 놓은 Q&A 내용입니다
분명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출차 전 정비와 함께 내/외부 세차를 진행합니다
라고.......
그런데 저에게 배차된 차량의 내부상태는 그야 말로 충격적인데요
사진으로 표현하기에 한계가 있지만....
운전석 / 보조석 / 뒷좌석 곳곳에 반려동물 털이 상상할수 없을 정도로 박혀있고
컵홀더 에어컨/히터 송풍구 트렁크 등등등
부직포? 계열의 차량 내장제 부분에는 정말 심각하게 털들이 박혀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차량을 인수 받았을때 인화성물질 냄새 (휘발유/니스 등등) 의 냄새가 너무 심해서
머리가 아플 정도였고
반려동물이 차안을 활보하고 다닌것 같은 얼룩이
오래동안 세척되지 않고 시트 앞 뒤쪽에 찌들어 있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차량을 인수받은 첫날 쏘카플랜 쪽에 전화를 했습니다.
차량에 문제가 심각하다
본 자초지정을 말씀드렸고
사진을 보내달라 해서
사진을 보냈습니다.
보더니 상담원분이 우선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 라고 했어요
그래서, 저는 실시간 사용하는 쏘카를 빌린게 아니다
쏘카플랜 구독을 시작한거다
차량 인수받고 산뜻하게 차량을 이용하고 싶은건 누구나 같은 마음아니냐
진짜 실망이고, 불쾌하다
저의 의견을 말씀드렸습니다.
상담원이 내부적으로 확인을 하고 다시 전화가 왔고
고객님이 직접 세차를 하면 8만원까지 지원이 되고
아니면 본인들이 차량을 가지고 가서 세차를해서 다시 가져다 드리겠다
라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아니 하루 이틀 쓸 차량이 아니고 월렌트를 한건데
차량 내부의 쳥결문제가 심각해서 전화를 드린건데
세차를 제공해 드리는걸로 끝내시겠다는 건가요?
했더니, 네 이부분 외에는 다른 도움 드릴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세차는 당연한거고 제가 느낀 불편함과 불쾌함에 대한 보상이 당연히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했더니 그게 "세차제공"이라는 말만 수십번 반복하는 겁니다.
그래서 , 환불을 해달라고 했더니
안된다고 합니다
이건 차량의 문제가 아니랍니다
제가 완강하게 이 문제를 해결해 달라 그랬고
해결해 주지 않으면 같은 피해를 본 사람들을 찾아봐서 공론화라도 시키겠다
이렇게 무책임한 회사는 처음 봤다
라고 까지 대놓고 이야기했는데....
해줄수 있는게 없다고 합니다.
큰 마음먹고 빌린 차량은 주차장에 멈춰서 있습니다.
볼때 마다 열불이 납니다.
이 무책임한 쏘카의 행태를 어찌해야 할까요?
저와 같은 피해를 보신분들 안계실까요?
쏘카플랜 가입자가 엄청 늘어서 수요가 많다고 하더니
서비스의 질은 늘어나질 않는거 같네요?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