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의 평일 휴무날 시승예약햇던 R12 R9T옵션719 모델과 인라인 2기통 F900R 시승하고 왔습니다.
R9T 는 항상 동경하던 차량인데 신형 R9T 는 퀵쉬프트등 전자장비가 대거 들어가서 어떨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싱글 건식클러치 출발과동시에 시동꺼먹고.....ㅠ
악셀당길때마다 좌우로 요동치는 느낌이 생소하기도하고.
샤프트 구동축의 느낌은 과도한 다운쉬프트상황에서 뒤뚱거리는 느낌이나던데 이게 싱글건식클러치 라서 그런건지.. 슬립&클러치어시스트 가 있는지는확인을못해보앗습니다.
R9T 퀵쉬프트는 1단에서 2단넣다가 핸들놓칠뻔... 변속충격이 놀랄정도이며 다운쉬프트는 부드럽게 탁탁 내려가던데;;;
가속감은 CC 빨이 있어서 빠따감은 굿굿.
브레이크는 BMW답게 팍 꼽힙니다.
배기음은;;;; ㅠ
유로5 바이크의 비애입니다....
박서엔진 특성인지 일정알피엠 이상도달하면 진동이 스텝에서부터 엉덩이로 느껴집니다.
비싼 옵션719 모델답게 바이크 퀄리티는 우수하며 운전재미와 이바이크에대한 평가는 1시간 시승으로는 표현하기 힘들듯합니다.
두번째 집사람이빌린 F900R 을 교대운전할때 집사람이 R9T 시동을 자꾸 꺼트리고 N단을 못넣더군요 ㅠ
퀵쉬프트 사용해보더니 변속충격에 깝놀.
확실히 가격이 두배나높은 R9T 가 이쁩니다.
가성비끝판왕이라는 F900R. 퀵쉬프트는 R9T보다 훨씬 부드러운 변속감을줍니다.다이나믹 모드로 달려보앗는데 가속감은 900cc 100마력대 바이크답게 쭉쭉 나가줍니다.
6000RPM 부터 올라오는 핸들진동이 약간거슬리지만 예전 단기통 310R 에비하면 머;;;;
모드별로 차고높이가 조절대는 zf 전자쇼바 이건 정말 좋습니다. 브레이크도 BMW 답게 팍꼽히는 느낌.
바이크에 올라타다가 저튀어니온 볼트에 무릎 부딪혀서 한동안 주저앉아 있었습니다 ㅋ 라이딩진 무릎보호대 없엇으면 진짜 ㅠ 저볼트는 처음타는사람은 조심해야할듯;;;
1시간 시승을하고 커피한잔후.....
S1000R 구경하고 .
다음엔 S1000R 시승해봐야할듯요.
시승하자마자 창고로 달려와서 바이크시동온.
음..... 지금 바이크 두대가 꽤괜찮은 바이크구나...있는거나 잘타자;;;;;;,
기변병 치료끝!